웹(로그)분석

웹(로그)분석
– Metrica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애널리틱스 분석
– 네이버 애널리틱스
–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
– 얀덱스 메트리카
–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2023년 3월 30일

[추천]구글 태그 관리자(GTM)에서 구글애널리틱스(GA) 태그 id 연결하여 이벤트(이메일, 전화 문의 하기, 문의하기 폼으로 문의하기, 상담 예약하기, 앱다운로드등 CTA) 추적 자동화 시키기

한계 이 게시글의 ‘모든 링크 클릭’은오로지 <a> 태그의 href 속성에 의해 만들어진 링크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a> 태그를 커버해주는 것만 해도 혁혁하고 세밀한 추적이 가능하나 text를 넣지 […]
2022년 11월 16일

그누보드(gnuboard)에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넣기와 서치콘솔 소유권 인증 코드 넣기

그누보드(gnuboard) 그누보드(gnuboard)는 홍석명이 처음 개발하였으며 “에스아이알소프트”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배포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홈페이지용 전자 게시판, 소프트웨어이다. PHP 언어로 작성되었다.(출처 : 위키백과의 그누보드) 게시판 기능을 중점으로 하는 사이트 빌더입니다. […]
2021년 12월 31일

[구글 애널리틱스(GA)] 특정 페이지 분석하기

목표에 해당하는 페이지로의 유의미한 유입을 확인한 후 의문이 생겨 조회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로 특정 페이지 분석하기 에 매우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역시 아는만큼 보이고 […]
2021년 12월 29일

에이치랩스(ahrefs)

개요 Ahrefs (  Ahrefs, ahrefs.com )는 우크라이나와 싱가폴을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 서비스 스타트업이고 강력한 SEO 백 링크 및 경쟁 업체 연구 플랫폼 회사입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한 통찰을 제공하는 블로그 […]
2021년 3월 13일

백링크(Backlink)를 확인하는 방법들

1.구글 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백링크(Backlink)를 확인하는 방법 구글, 빙, 야후의 웹마스터에는 기본적으로 외부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구글 서치 콘솔을 소개하였으나 빙, 야후에도 같은 […]
2021년 3월 9일

경쟁사 분석 도구 시장 분석 | Wappalyzer, Google, BuiltWith, WooRank, SEMrush

새로운 연구로 해석되는 경쟁사 분석 도구 시장 분석 | Wappalyzer, Google, BuiltWith, WooRank, SEMrush 에 따르면, 글로벌 경쟁사 분석 도구 시장의 분석 도구들의 순위는 Wappalyzer, Google, BuiltWith, WooRank, […]
2020년 6월 6일

GEODirectory plugin의 Google Analytics addon : GEODirectory의 성과측정 도구

  이 애드온은  GeoDirectory V2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Directory 를 구축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10.24 Memo]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셜에서는 잘 작동했었는데, GA4에서는 작동이 잘 안 되는 것 […]
2020년 1월 30일

[추천]Fastbase 의 Webleads for Google Analytics : 구글 애널리틱스 확장 솔루션 / 강력한 B2B 마케팅(영업) tool /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24.2.19 업데이트 관련 메모 이 게시글을 최초로 올린 시점은 20.1.30, 11:59 오전 입니다. 2024.2.19 에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어 적습니다. 조회기간을 최근 30일처럼 최근 기간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세요. […]
2019년 10월 3일

Yandex Metrica(얀덱스 메트리카, 웹분석 도구) 사용법

Yandex.Metrica Yandex.Metrica( https://metrica.yandex.com/ )는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발견하고 웹사이트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러시아의 검색엔진인 얀덱스의 무료 웹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
2019년 7월 24일

[강추]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프랜차이즈 본사가 구글지도를 해야하는 이유)

시작하며 Google MyBusiness 목록은 많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업체명이나 브랜드 검색을 위해 업체 정보가 눈에 잘 띄게 표시될뿐만 아니라 소위 “localpack”, 지역 검색 결과(자연검색시 1페이지의 상단에 […]
2019년 2월 12일

[추천]검색엔진최적화( SEO ) 효과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통계 툴 : Google Analytics 의 장점, 필요성,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웹 사이트 분석이 왜 필요한가요?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어떤 분은 로드 캘빈(Load Kelvin)의 말이라고 하고 […]
2019년 2월 12일

구글애널리틱스 checkout 행동(결제 행동) 분석

  참고자료 : 1. [구글 애널리틱스] 쇼핑 행동 분석    1. 개요  결제 행동 분석( checkout 행동 ) 보고서에서는 사용자가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얼마나 성공적으로 진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
2019년 2월 12일

유튜브 추적코드 세팅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 코드를 넣는 방법은 아래의 저희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추적 코드 넣기 포함 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생성하면서 미쳐 캡처 사진을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 : 리마케팅과 다양한 맞춤 기능 설정( 잠재고객 모수 확보 포함)

바로가기 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 시작하기   잠재고객 리스트 확인  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리마케팅외에 다양한 고급기능은 좀더 공부하여 추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리마케팅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리마케팅 100%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광고성과 분석하기(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설정 포함)

WHEN 의 예 바로 위에 이미지 설명에는 없으나 어디서 잠재고객이 내 광고를 클릭하는가가 궁금하다면 [획득] -> [Google Ads] -> [입찰가 조정]에서 필터를 [광고일정]으로 설정하시면 보실 수 […]
2019년 2월 1일

구글애널리틱스 모션 차트

개요 모션 차트는 한마디로 표현하면 ‘5차원 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데 모션 차트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 정교한 다차원 분석, 다각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모션 차트에는 많은 기능이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리포트, 레포트) 이해하기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중 10. Google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동영상과 캡처화면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 가능하나 이 동영상은 마케터의 시각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
2018년 12월 31일

[초급]구글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맵(레포트(리포트)의 기본 레이아웃에 관한 설명)과 주석 달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리포트의 경우, 처리속도가 매우 빠른 편인데 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핵심역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먼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리포트(리포트, 보고서)의 기본 레이아웃(틀))을 알아보고 주석 […]
2018년 12월 31일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2)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넣는 경우, http://ts.daumcdn.net/custom/blog/158/1585974/skin/images/ga_social_tracking.js 대신에 ga_social_tracking.js를 서버에 저장한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일단 아래의 C 코드에는 src=””http://www.i-help.kr/oa/ga_social_tracking.js“>로 넣음. 안되면 i-help~  로 넣어주세요 C. 코드   : <!– […]
2018년 12월 31일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1)

왜, 소셜(SNS)의 반응(공유, 좋아요)는 중요한가 ?   소셜(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등)은 검색 결과에 중대한 영향(사실상 최고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검색엔진이 인간이 평가하는 좋아요, […]
2018년 11월 17일

구글 맞춤 검색 엔진(google custom search engine)  

개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 검색엔진(custom search engine, https://cse.google.co.kr/cse/all )는 자사/자신이 소유한 사이트뿐만 아니라 원하는 특정 사이트를 포함하는 검색엔진을 자사/자신의 사이트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다수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
2018년 4월 8일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척(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본사의 설명은 어려우니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1: 개념 이해하기  를 참조하시여 개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Introduction to Ecommerce( 전자상거래 보고서 소개 및 사용 설정) […]
2018년 4월 4일

[추천]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그리고 SEO 성과 시각화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임에도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정보를 제공하는데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히려 문제이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포트를 […]
2018년 3월 28일

Q. 고객들은 우리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을 찾고 있을까 ? 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내 검색어를 조회하는 방법([사이트 검색] -> [검색어])

대형매장에서 물건을 찾는 고객이 겪고 있는 해프닝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똑 같은 현상이 벌어집니다. 상당한 투자를 한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에서도 […]
2018년 3월 28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

    물론, 네이버 애널리틱스( http://analytics.naver.com ) 에서 네이버를 통해 어떤 검색어로 몇번이나 조회되었는지 조회할 수 있고 정확한 데이타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2군데를 확인하는 […]
2018년 3월 28일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판매를 향상시키는 방법들(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아래의 게시글은 Neil Patel의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를 번역 및 발췌하고 주석의 형태로 제가 추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ow to […]
2018년 3월 25일

(구글 애널리틱스 중) 인페이지 웹로그 분석(In-Page Analytics Chrome Extension 포함)

  페이지 애널리틱스 Chrome 확장 프로그램 History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
2018년 2월 9일

Q. 자사의 다국어 사이트들중 특정 언어의 사이트가 어떤 나라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고 있는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특정 언어로 된 사이트의 국가별 검색엔진최적화 분석 방법) : 구글 서치 콘솔의 검색 애널리틱스

  Q. 자사의 다국어 사이트들중 특정 언어의 사이트가 어떤 나라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고 있는지 할 수 있는 방법은 ? 거래처에서 영어 사이트를 운영중인데 미국에서는 이 회사가 […]
2017년 10월 7일

웹 (로그) 분석 과 그 필요성

웹 (로그) 분석 웹 분석은 웹 사용을 이해하고 최적화하기위한 웹 데이터의 측정, 수집, 분석 및보고입니다. 그러나 웹 분석은 웹 트래픽을 측정하기위한 프로세스 일뿐 아니라 비즈니스 및 […]
2017년 10월 7일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세션(session)의 의미

1.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두 가지와 세션(session)을 비교하면 이해가 […]
2017년 9월 20일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 / 계정 생성 / 추적코드 생성 및 웹사이트에 넣기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여 추적 ID를 부여받고, 추적 ID가 포함된 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
2017년 9월 5일

최적화 도구(google optimize)(1. 세팅하기, 2. 최적화 도구 360(google optimize 360)와 비교)

Google 최적화 무료 버전에서는 컨테이너당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실험의 개수는 3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실험을 동시에 운영하려면 최적화 도구 36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컨테이너는 웹사이트 실험을 위한 […]
2017년 8월 30일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A/B Test(spr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는 마케팅 변수들간의 비교분석으로 더 높은 반응률을 보이는 변수들을 분석해 […]
2017년 8월 30일

[추천]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split test(A/B test))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실험도구를 이용한 웹페이지 요소에 대한 split test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
2017년 8월 14일

구글애널리틱스에서 direct 유입 경로

참고자료 : 1. 다이렉트 유입의 증가는 좋은 현상일까, 나쁜 현상일까? 2. ([Google Analytics] 6.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캠페인 설정)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개요] -> [채널] 또는 [소스/매체]등을 하면 […]
2017년 7월 4일

[추천]구글태그관리자를 활용하여 ‘전화연결 링크/버튼’, ‘카톡상담 링크/버튼과와 같은 링크클릭 이벤트를 추적하기(구글애널리틱스에서 유니버셜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이 게시글은  분석마케팅의 [Google Tag Manager] 4. 구글태그관리자를 활용한 이벤트 설정 – 링크클릭( http://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tag-manager/985/) 을 약간의 발췌와 실제 실행해 본 결과를 작성한 것이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유니버셜 태그를 […]
2017년 6월 27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획득]->[전체트래픽]->[키워드]보기에서 “not provided” 로 표시되는 문제 해결방법

1. not provided 의 원인 [획득]->[전체트래픽]->[소스/매체]에서 기본 측정기준을 [키워드]로 변경하고 두번째 측정기준을 [소스/매체]로 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소스/매체에서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
2017년 6월 27일

Q. 검색자가 보는 검색결과페이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A.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맟춤설정(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경로)로 유입되었는지 알아보기, not provided의 해결 대안)

  참고자료 : 1.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자세하고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   개요 Google Analytics에서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필터”를 사용하시면 검색하는 사람이 어떤 […]
2017년 6월 20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https://www.google.com/adsense/   계정을 연결하면 승인된 애널리틱스 및 애드센스 사용자가 두 제품(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모두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최적화] […]
2017년 6월 20일

유튜브 채널로 수익내기(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 연결하기, 유튜브채널의 광고 수익 확인법)

이 사이트(www.seenbuy.kr) 의 유튜브 채널인See&Buy 유튜브를 통한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https://www.youtube.com/channel/UCLt1kB-w9RJ9ErMbOMrOTCA ) 채널이  2017.6.20 기준으로 구독자 1,026명,  조회수 192,789회 을 넘어서 이제는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유튜브 채널에 광고를 올리고자, 유튜브 채널과 […]
2017년 6월 17일

구글 태그 매니저 : 1. 개요, 2. 설정하기

개요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 GTM, 2012년 출시)는 웹사이트나 앱에 태그를 추가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이며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웹사이트나 앱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유용한 […]
2017년 4월 29일

NAVER Analytics 플러그인(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쇼핑몰을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연결해주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쇼핑몰와 웹로그 분석 도구로는 [구글 Analytics]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환경을 고려한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간과할 수 없을 것입니다.   1. 네이버 애널릭틱스( http://analytics.naver.com/ )의 개요 […]
2016년 10월 15일

워드프레스 알림판(dashboard)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보기[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 플러그인, 2. 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구, Google Analytics by Yoast) 플러그인]

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GADWP) 플러그인 개요 버전:7.26.0 최근 업데이트:1주 전 활성 설치:500,000+ 워드프레스 버전:5.6.0 또는 그 이상다음까지 시험됨:6.5.2 PHP 버전:7.2 또는 그 이상 언어:34 ExactMetrics의 […]

귀하의 네트워크는 offline상태입니다. offline인 경우에도 저희 app은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