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 검색엔진최적화(google shopping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Q. 구글 쇼핑은 머천트센터를 통해 상품 DB를 보내면 구글 쇼핑에 상품이 노출되어 판매가 이루어지는 구조인데 검색엔진최적화(google shopping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가 가능할까요 ?   A. 상품 제목을 최적화 함으로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Shopping feed optimization: Speak your customers’ language and write more compelling product titles       5 Ways to Optimize Google Shopping […]

쇼퍼파이(Shopify)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2020-02-15 기준 국내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해외자료를 찾아 보고 적용하세요.    애널릭틱스, 웹마스터도구를 위한 추적 코드 넣기 아래의 게시글중 쇼퍼파이(Shopify) 부분을 참조하세요.    sitemap.xml 제출    robot.txt 파일     Shopify SEO App(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해당) Shopify는 SEO를 자동화할 수 있는 App(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해당)이 부족합니다.  또한 WordPress와 달리 대부분의 Shopify 앱은 유료입니다. 일회성 또는 월별 요금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

돈버는 기술(제휴마케팅) : 쿠팡 파트너스

동기(가설, 실험) 개인적으로는 제휴 마케팅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이 있어 판매를 위해 지금까지 제휴케팅을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이런 편견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에서 제휴 마케팅이라고 내세우면서 백링크 작업을 해주는 수많은 사이트들이 있고 이들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경우, 백링크는 걸리지만 구글은 이 백링크를 양질의 백링크로 보지 않기 때문에 시간 또는 비용을 들여도 백링크 제휴 마케팅은 거의 실효가 없다는 경험에서 시작되었을 수도 […]

고도몰 검색엔진최적화(SEO) : 구글 / 네이버 / 얀덱스 등의 소유권확인용 코드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넣기 포함

시작 고도몰 관리자 페이지( http://gdadmin.shiniloa.com/base/index.php )에 로그인하시어 [외부 스크립트 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설정]에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 (Title) 등 기본설정은 물론, 대표 URL(Canonical URL) 설정, 연관채널 설정 등 고급 기능들도 있습니다. 2019-12-31 기준 상당한 수준의 SEO 관련 섹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법은  검색엔진 최적화[SEO]설정 (NHN고도 인터넷쇼핑몰 고도몰) 와 검색엔진 최적화(SEO) – 기본정보관리 을 참조하세요.  보다 상세한 가이드는 고도몰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설정 를 참조하세요. […]

[고급]Google My Business(GMB) insight(통계)를 게시하기

간절하면 통하는 것 같습니다. 막연히 필요하다는 이유로 8시간을 헤메고 나서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그 시작은 아래의 동영상이었습니다.   Google Data Studio Google Data Studio 는 다양한 소스에서 오는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사용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2018 년 9 월 부터 베타 버전이 아닌 공개적으로 무료로 제공 되므로 모든 사용자가 자신 만의 대시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구글 서치 콘솔의 자료를 가져와 Google Data Studio […]

코드엠샵을 통한 PG 계약 진행 중 비회원결제 수단들중 카드 결제, 에스크로 등이 안되는 문제

  비회원 결제 PG 신청을 하면 PG사에서 사전 심사를 하는데 결제 모듈이 잘 탑재되어 작동하는지에 대한 부분도 있습니다.  저는 PG사로 LG U+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PG심사 담당자로부터 비회원 결제가 안 되어 카드 심사진행을 못하고 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니 비회원인 경우, 계좌이체만 가능하고 카드결제, 에스크로 등의 PG서비스들은 가능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또한 이것은 PG사가 LG U+여서 […]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 우커머스 결제 플러그인(1) : 설치, 사용법 등

  개요   PG사별로 있던 구버전의 코드엠의 결제플러그인이 2019-02-19 기준 현재는 PG구분이 없는 통합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방식외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하시어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 우커머스 결제 플러그인”을 검색하시어 [설치] 및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02-19 기준 활성사용자가 1000+ 인 것으로 보아서는 이 통합버전 결제 플러그인(PGALL 워드프레스 결제 – 우커머스 결제 플러그인)이 […]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 우커머스 결제 플러그인(2) : 기존에 이미 이용하는 PG사가 있는 경우 추가로 상점키를 받는 방법(LG U+(유플러스), NHN KCP 등)

  기존에 이미 이용하는 PG사가 있는 경우 추가로 상점키를 받는 방법 기존에 KG이니시스, NHN KCP, NHN 페이코, LG 유플러스등을 이용하는 경우, 신규로 가입하지 않으시고 기존의 PG사에서 상점 키파일을 추가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 키파일을 추가로 받으시면 가입비 20만원 정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NHN KCP를 기준으로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각자의 PG사를 파악하시어 상점 키파일을 추가로 […]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추천]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

Google MyBusiness 목록은 많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업체명이나 브랜드 검색을 위해 업체 정보가 눈에 잘 띄게 표시될뿐만 아니라 소위 “localpack”, 지역 검색 결과(자연검색시 1페이지의 상단에 표시되는 3개의 지역정보) 및 Google지도에서도 표시됩니다. 특히 휴대 기기에서 이 지역 팩은 매우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다른 자연 검색 결과를 더욱 낮추게됩니다. 경쟁력있는 틈새 시장에서는 ‘정상적인’ 일반적인 자연 검색(포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