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들

1키워드광고, 배너광고(GDN) 등 다양한 광고를 집행하는데 효과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광고의 가성비를 판단하는 지표인 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ROAS = Return On Advertisement Spending)은 "광고로 인해 발생한 수익 / 광고 비용 * 100(%)"로 측정하며 마케팅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ROAS가 300% 면 기본, 400%부터 수익이 발생한다고 판단합니다. 온라인 광고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작업(split test(A/B test))을 반복해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 구글 쇼핑의 경우, 입점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으나 온라인 광고기법의 하나이고 현재의 온라인 광고 기법중에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기법이므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이것을 먼저 활용해보세요.(수출회사의 경우, 아마존 입점(광고)를 추천합니다.) 다음으로는 유튜브 광고를 고려해보세요. 구글 광고 성과 측정(분석) 방법들에는 1. Google ads 의 보고서를 이용한 성과 측정(분석), 2. Google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성과 측정(분석) 등이 있습니다.(UTM 매개변수, 태그매니저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향상된 전자상거래 분석기법, 인페이지 애널리틱스(In-Page Analytics), Yandex Metrica(얀덱스 메트리카)의 Session Replay(세션 재생)를 활용하시면 직관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 무료 광고에 해당하는 push alarm(배너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무료 메신저(trigger를 잘 활용하시면 remarketing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는 유료 광고는 아니지만 유료광고에 상응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권하고 싶습니다.
2프랜차이즈 본사인데 검색엔진최적화가 가능할까요? 또한 업계에서 3위안에 들어가는 가능할까요?
예,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웹, 동영상, 이미지 그리고 지도최적화로 대분류 되어집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 그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지도에 상위(3위안) 노출 시키고 해당 가맹점의 웹사이트를 본사 쇼핑몰(또는 홈페이지)로 등록시키면 본사 쇼핑몰(또는 홈페이지)가 검색결과의 3위안에 노출되어 수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포장업종과 배달업종에서 특히 탁월한 성과가 나옵니다. 국내에서는 bbq가 이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상당히 많은 수의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꼭 문의주세요. 코라나 위기가 기회가 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귀사의 사이트가 업계 1위로 등록되는 기쁨을 같이 나누시길 기원합니다.
3지역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마케팅 방법이 있을까요?
지역 소상공인에게 가장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은 지도(구글, 다음, 네이버순)와 유튜브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광고로는 유뷰트 광고와 구글 광고 중 스마트캠페인(구.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 Google AdWords Express)를 추천드리고 쉽습니다.
4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의 수수료가 너무 비싼데, 이들 app에 의존하지 않고 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에 귀사를 상위노출 시키세요. 구글 지도에 상위 노출되면 귀사의 사업장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21.12.24 기준 현재도 전화주문과 메신저 주문이 가능합니다.) 21.12.24 현재 영어권 국가에서는 구글 지도상의 사업체 정보에 Takeout(포장)과 Delivery(배달)주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와의 차이점은 카드수수료외에는 수수료가 따로 없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는 숙박플랫폼업자인 '여기어때'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이 서비스를 구글과 함께 선보이고자 test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많은 국내 개발사 또는 비요식업 플랫폼사업들이 사업확장을 위해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GPS기반으로 매칭해주는 쇼핑몰을 만드세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의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과 요식업체를 GPS기반으로 매칭해준다는 점입니다. 쇼핑몰을 각각 만드시면 각각 제작비용과 유지비용이 발생하지만 100 여개 업체가 같이 만드시면 1/100의 비용밖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5 인바운드 마케팅은 무엇인가요?
아웃 바운드 마케팅은 TV 광고, 텔레 마케팅, 전시회 및 대량 이메일 발송과 같은 기존의 마케팅 방법을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이에 대조되는 인바운드 마케팅(inbound marketing)은 잠재 고객, 고객 및 대중이 온라인에서 당신을 찾을 수 있도록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Google 와 같은 검색 엔진,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인바운드 마케팅(inbound marketing)의 의미, 중요성 그리고 전략들( /%EC%9D%B8%EB%B0%94%EC%9A%B4%EB%93%9C-%EB%A7%88%EC%BC%80%ED%8C%85inbound-marketing%EC%9D%98-%EC%A4%91%EC%9A%94%EC%84%B1/ ) 를 살펴보세요.
6쇼핑몰/홈페이지를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모르는데 최적화가 가능할까요?
Wappalyzer, BuiltWith, WooRank, SEMrush 와 같은 경쟁사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귀사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빠르게(보통은 30분 이내로) 검색엔진최적화가 가능하지 여부와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지를 알려드립니다.
7검색엔진 최적화는 무엇인가요?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자사의 웹사이트 혹은 웹페이지를 검색엔진의 로봇에 잘 수집되어 색인되고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이용자에게 더 좋은 검색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사이트 운영자는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자신의 웹사이트를 알릴 수 있고 유입과 판매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를 마케팅 관점에서는 검색엔진마케팅(SEM, Search engine marketing)이라고 하며 무료이면서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8수출 기업에게 구글 쇼핑이 매우 유용하다고 알고 있는데 입점 할 수 있을까요?
수출 기업의 경우, 구글 쇼핑(Google Shopping)과 아마존을 추천해드립니다. 구글 쇼핑(Google Shopping)은 구글이 제공하는 쇼핑전용 검색 엔진이며 광고 공간입니다. 구글 쇼핑은 2020년에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해외수출 기업 입장에게는 해외 바이어를 유치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있는 제품들을 구글 쇼핑에 올리고 광고를 하시면 네이버 쇼핑과 같이 적은 비용으로 온라인 매출 증가시키실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에 상품을 올리기 위해서는 구글 머천트(판매자) 센터의 DB를 잘 만들어야 합니다.
9유튜브 상위노출이 가능한가요?
유튜브 최적화의 요소는 40 여개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이 요소들을 적용 및 분석하여 검색상위노출되도록 합니다. 사진이 천 개의 단어를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면 1분 가량의 비디오는 180만 단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검색엔진이 text 보다는 이미지를, 이미지보다 동영상을 중요시하는 이유입니다. 동영상(Video)은 일반 웹페이지보다 SEO에 기여할 확률이 50 배가 넘으며 동영상 최적화는 검색엔진최적화의 핵심입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EC%9C%A0%ED%8A%9C%EB%B8%8C-%EB%8F%99%EC%98%81%EC%83%81-%EA%B2%80%EC%83%89%EC%97%94%EC%A7%84%EC%B5%9C%EC%A0%81%ED%99%94-seo-search-engine-optimization/ 를 참조하세요.
10네이버도 상위노출이 가능한가요?
W3C(World Wide Web Consortium)는 1994년 10월 웹의 발명자인 Tim Berners-Lee에 의해 설립되었고, 모든 웹 문서가, 사용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표시되도록 정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컨소시엄입니다. 간단히, W3C는 웹 접근성을 높히기 위해 웹 표준을 정하는 기구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너무나 당연히 웹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웹 표준 중 구글은 200여가지의 요소를 가지고 판단하여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네이버는 검색알고리즘이 베일에 쌓여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역시 확실한 것은 웹표준에 근거해야 한다는 점과 구글의 200여가지보다 순위 요소가 적다는 것입니다. 저희의 많은 통계를 보았을때,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엔진최적화)이 가능하며 크롤링 속도가 구글보다 느린 이유로 네이버는 구글에 검색엔진최적화된 이후 3개월정도 이내에서 상위노출되기 시작합니다.
11B2B회사/중견기업인데 저희 웹사이트를 방문한 기업들을 추적하여 target 영업을 할 수 있을까요?
강력한 B2B 마케팅(영업) tool인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arget 고객을 추적 및 발굴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독립형과 의존형 프로그램이 있으며, 독립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Lead Forensics , CANDDi , Communigator 및 Who is Visiting 과 같은 솔루션이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는 의존형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Fastbase외에 Leadfeeder 및 Snitcher 가 있습니다.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 발굴한 잠재 target 고객에게는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링크드인 활용 : 대표적인 B2B 네트워크인 linkedin 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업성과는 배가 됩니다. 2. tawk.to : 실시간 무료 채팅(chat, 메신저) 솔루션에 triigger 기능을 적용하면 맞춤형 온라인 영업이 가능합니다. 3. 이메일 마케팅 : attach.io 솔루션을 이용하면, 회사소개서를 첨부하고 이것을 읽었는지, 얼마의 시간동안 읽었는지를 파악하고 영업을 시도할 가망고객인지 알 수 있습니다.
12구글의 검색엔진최적화에는 어떤 요소들이 있나요?
검색엔진최적화는 웹, 동영상, 이미지 그리고 지도 최적화로 대분류 되어집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하면 보통은 웹 최적화를 의미하는데 구글의 경우, 200여가지 정도됩니다. 저희는 국내에서 순위요소들을 가장 상세히 그리고 깊이있게 설명하고자 노력했다고 자부합니다. 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Google’s 200 Ranking Factors)을 총정리하여 아래의 4개의 게시글로 공유하였습니다. 이 4개의 게시글들은 21.12.24 기준 현재 6,500페이지 분량의 저희 웹사이트 컨텐츠의 기초가 되는 내용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살펴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ea%b5%ac%ea%b8%80-%ec%83%81%ec%9c%84%eb%85%b8%ec%b6%9c-%ec%9a%94%ec%86%8c%eb%93%a4-%ec%b4%9d%ec%a0%95%eb%a6%ac-googles-200-ranking-factors-complete-list150/ 2. /%EA%B5%AC%EA%B8%80-%EC%83%81%EC%9C%84%EB%85%B8%EC%B6%9C-%EC%9A%94%EC%86%8C%EB%93%A4-%EC%B4%9D%EC%A0%95%EB%A6%AC-googles-200-ranking-factors-complete-list51100/ 3. /%EA%B5%AC%EA%B8%80-%EC%83%81%EC%9C%84%EB%85%B8%EC%B6%9C-%EC%9A%94%EC%86%8C%EB%93%A4-%EC%B4%9D%EC%A0%95%EB%A6%AC-googles-200-ranking-factors-complete-list101150/ 4. /%EA%B5%AC%EA%B8%80-%EC%83%81%EC%9C%84%EB%85%B8%EC%B6%9C%EA%B2%80%EC%83%89%EC%97%94%EC%A7%84%EC%B5%9C%EC%A0%81%ED%99%94-%EC%9A%94%EC%86%8C%EB%93%A4-%EC%B4%9D%EC%A0%95%EB%A6%AC-googles-200/ 대부분의 분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은 동영상, 이미지 그리고 지도 부분도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것이고 이 3개부분에도 순위요소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너무나 많은 웹사이트들이 있기때문에 랜선위에 정글에서 웹부분의 최적화로는 성과를 내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동영상, 이미지 그리고 지도 부분에서 최적화를 성공하여 이것을 기반으로 웹 최적화를 시도해야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13웹분석은 왜 필요한가요 ?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이것은 웹 로그 분석 web analytics 의 궁극적인 목적을 가장 잘 설명한 말입니다. 웹 사이트 분석은 비즈니스의 온라인 부분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를 더 잘 이해하고 방문자의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insight)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있는 사용자 수, 인구 통계, 행동과 같은 웹 사이트 트래픽도 추적 가능합니다.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에는 콘텐츠와 SEO, SEM(검색 엔진 마케팅) 전략도 포함되어 있어 가장 많이 본 주제와 검색된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즉, 사용자가 찾고 있는 콘텐츠를 해당 위치에 정확히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icrosoft의 웹 사이트 분석이란 무엇인가요? https://dynamics.microsoft.com/ko-kr/ai/customer-insights/what-is-website-analytics/ )
14웹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는데 PWA(Progressive Web Apps) 구현이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Uber,Alibaba,Trivago등에서 채택한 ‘프로그레시브 웹 앱스(Progressive Web Apps, PWA)’는 app의 장점을 모두 가지면서도 웹(web)이어서 검색엔진최적화가 가능합니다. PWA는 웹(web)이므로 검색포털에 노출되어 자연스럽게 유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태블릿은 기본, PC/노트북에서도 app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필요없습니다. 무제한 무료 푸시 알람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PWA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쇼핑몰 수준의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에 PWA의 핵심기술인 매니페스트(manifest), 서비스워커(service worker)를 적용하여 어렵지 않게 PWA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는 PHP에 기반하지만 javascript 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많은 개발자들이 Vue로 워드프레스의 테마와 플러그인들을 개발하여 내놓고 있습니다. Progressive javascript인 Vue를 적용하면 서버단까지 개발이 가능합니다.
15경쟁사 또는 벤치마킹 회사가 워드프레스로 쇼핑몰/홈페이지을 만들었는데 똑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요?
WhatCMS.org, WordPress Theme Search 사이트(http://whatwpthemeisthat.com/)를 이용하여 디자인틀인 테마는 물론 기능을 담당하는 플러그인들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Wappalyzer, BuiltWith, W3 Tech, SimilarTech 등을 이용하여 해당 사이트 적용된 서버, WordPress, Joomla, Drupal 등과 같은 사용되는 CMS 종류, e-commerce 빌더의 종류, PHP, Node.js, javascript 등과 같이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등 적용된 모든 기술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경쟁사 또는 벤치마킹할 사이트와 같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단, 프로그래밍 영역은 상당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16도메인이 왜 senbuy.kr인가요?
미래의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가 동영상을 보고(see) 사는(buy) youtube e-commerce로 귀결될 것입니다. youtube e-commerce 시대를 위한 인바운드마케팅을 준비한다는 의미를 가장 짧게 표현하기 위해 seenbuy.kr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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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에서 인바운드 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마케팅(SEM), PWA(Progressive Web App), 메신저, e-mail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까지 All in on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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