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의 검색엔진, YouTube
YouTube는 모회사인 Google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입니다. 동영상 검색 결과 10개 중 8개가 YouTube 동영상이며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1분에 500시간 이상의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됩니다 .

유튜브 검색엔진 최적화 (Youtube Search Engine Optimization)

YouTube에서 검색결과 순위와 Google에서 동영상 일반 검색결과 순위는 알고리즘 로직의 차이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을 이루는 랭킹 요소는 대동소이합니다.
YouTube SEO에는 동영상 최적화 외에 채널, 재생 목록 최적화가 추가됩니다.
YouTube SEO 전략의 핵심 구성요소는 시청 시간, 시청률, 참여, 사용자 경험 입니다. 제목, 메타 설명 및 태그에 키워드 포함 등은 YouTube 동영상 최적화의 기본 사항입니다. 이외에 동영상 접근성을 향상하면 YouTube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외에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목, 설명, 자막 형태의 텍스트의 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로봇은 비디오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수반되는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색인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Video)은 일반 웹페이지보다 SEO에 기여할 확률이 50 배가 넘습니다.


유튜브 최적화의 요소는 40 여개의 요소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저희는 이 요소들을 적용 및 분석하여 YouTube와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데, 이것을 유튜브(동영상) 검색엔진최적화(Youtube 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동영상(Video)의 중요성
사진이 천 개의 단어를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면 1분 가량의 비디오는 180만 단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50 배 이상)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은 웹사이트의 평균 전환율은 2.9%인데 반해 동영상을 사용한 웹사이트의 전환율은 4.8%입니다.
( 출처 : E-commerce 시리즈 1: 쇼핑에 날개를 달아주는 ‘비디오’ )
FAQ(자주 묻는 질문)
가격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동영상 최적화
- 기존 동영상들을 최적화하는 경우, 통계 백업
- 경쟁 분석 및 벤치마킹
- 제목, 설명, 태그, 범주, 썸네일, 자막 및 캡션, 카드 및 최종화면, 재생목록 등 설정
- 동영상을 Twitter Tweets, Facebook Shares(해외를 target으로 한 경우 reddit, Quora등에 추가 share)
- 동영상 백링크 생성(WordPress Posts, Blogger Posts 등)
- (Option)구글 지도의 게시글을 통해 백링크 생성
- (YouTube 분석을 이용한) 동영상 성과 분석
- 동영상 스키마(Video Schema) : 웹사이트에 백엔드에 접근할 수 있어야 가능합니다. 고급 옵션으로 견적가가 높을 때 제공됩니다.

채널 최적화
- 기존 채널을 최적화하는 경우, 통계 백업
- YouTube 브랜드 계정 맞춤 설정 /권한 설정(필요시 제목과 설명 다국어로 번역)
- YouTube 브랜드 가이드 라인 적용 : 채널 이름, 채널 아이콘, 채널 아트, 채널 설명, 채널 예고편, 채널 맞춤 URL 설정
-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업로드 설정(설명, 설명태그&해쉬 작업, 하이퍼링크 달기)
- 유튜브 구독자 모집, 채널을 Twitter Tweets, Facebook에 Shares(해외를 target으로 한 경우 reddit, Quora등에 추가 share)
- 채널 백링크 생성(WordPress Posts, Blogger Posts 등) : 구글지도 백링크를 설명부분에 달기
- 재생목록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