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에 UTM 매개 변수를 추가함으로써 구글 검색시 게제 순위를 추적할 수 있는가?

UTM 매개 변수는 사용하기 쉽고 URL에 추가 할 수 있으며 쉽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므로 잠재 고객이 브랜드를 찾는 방법에 대한 특정 세부 정보를 더 잘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UTM 매개 변수를 YouTube 에 넣어서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은 카드 , 최종화면의 외부링크, 채널 설명, 동영상 설명, 유튜브 댓글, 유튜브 채널내 커뮤니티 정도인것 같습니다.

UTM 매개 변수는 유튜브 광고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알아보고 싶은 부분은 utm 매개변수를 카드 , 최종화면의 외부링크, 채널 설명, 동영상 설명, 유튜브 댓글, 유튜브 채널내 커뮤니티 등에 설치했을때 이것이 구글 서치 콘솔에 실적에 표시되어 구글 자연검색의 게재순위를 알수 있는가 입니다. 

시도해 보고 결과 업로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태그매니저를 이용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데이타 스튜디오에서 추적하는 방법

아래의 게시글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간되실때 꼭 살펴보시고 이용해 주세요.

How to track Youtube and Vimeo videos in Google Analytics and Google Data Studio via Google Tag Manager

 

또한 아래의 게시글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로 추적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How do you track parameters?( 매개 변수를 어떻게 추적합니까? )

( 출처 : How to Use UTM Parameters for YouTube Marketing )

When using tracking parameters on the external links embedded in your YouTube videos, go to the All Campaigns report, which can be found under Acquisition > Site Campaigns. This allows you to track where your traffic is coming from.

YouTube 동영상에 삽입 된 외부 링크에서 추적 매개 변수를 사용하는 경우 획득> 사이트 캠페인에서 찾을 수있는 모든 캠페인 보고서로 이동하세요. 이를 통해 트래픽이 어디에서 오는지 추적 할 수 있습니다.

You can also check your campaign through Google Analytics. To do this, simply proceed to the website profile and go to Acquisitions and then Campaigns. From here, go to ‘Sources and Site Usage’. This allows you to check out all of your campaigns using the UTM parameter.

Google Analytics를 통해 캠페인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하려면 웹 사이트 프로필로 이동하여 획득 및 캠페인으로 이동하면됩니다. 여기에서 ‘소스 및 사이트 사용’으로 이동합니다. 이를 통해 UTM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모든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 is amazing to know how powerful URLs can be in tracking more than individual website sessions for traffic; a variety of marketing mediums can be tracked to check how effective a specific campaign is at getting you more traffic and user engagement.

URL이 개별 웹 사이트 세션에서 트래픽을 추적하는 데 얼마나 강력한 지 아는 것은 놀랍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매체를 추적하여 특정 캠페인이 더 많은 트래픽과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1. How to Use UTM Parameters for YouTube Marketing

2. The Do’s and Don’ts of UTM Tags

3. How to track Youtube and Vimeo videos in Google Analytics and Google Data Studio via Google Tag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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