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떻게 사이트(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의 판매(전환율), 회원가입, 구독신청, 다운로드 횟수 등을 높힐 수 있을까 ? A. snip.ly (1)(Integration, Social Marketing Tool,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CTA) 전용 툴(tool))

Q. 어떻게 사이트(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의 판매,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구독신청, 다운로 횟수, 페이스북 like 유도, 페이스북 행사 유도, 연계상품 유도, 구매 이탈 고객의 회유, 후기작성, 설문조사등과 같은 전환율을 높힐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A. 스니플리 snip.ly  에서 그 답을 찾아보세요.

 1. Q. 스니플리 snip.ly 란 무엇이고  누가 이 도구(tool)을 사용해야 하는가 ?

스니플리 snip.ly 란

스니플리(Snip.ly) 서비스는 어떤 형태의 코딩이나 사이트의 변경 없이 랜딩 되는 페이지에서 이용자의 행동유도 (CAT: Call-to-Action) 및 트래픽을 증폭 할 수 있게 Overlay Popup을 생성 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출처 : 1.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

sniply_활용개요

( 이미지 출처 : 1.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

 

 

CTA를 만들고 다시 방문하였더니, 1일 CLICK 건이 어떤 것은 180건이 넘었습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여기서 말하는 click는 click이 아니고 조회의 의미입니다. ( sniply 를 통한 정확한 유입수를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 -> [전체트래픽] -> [소스 / 매체]로 이동하시면 SNIP.LY를 통한 유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sniply와 같이 유연하고 강력한 CTA를 본적이 없기에 계속해서 알아보고 정리합니다.

 

Q. 누가 이 도구(tool)을 사용해야 하는가 ?

브라우저 상의 랜딩 페이지 자체에 대한 구애를 전혀 받지 않는다는 것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가장 적합한 대상은 개인 블로거 또는 쇼핑몰 운영 1인기업 사장님 그리고 트래픽이 절실한 스타트업의 소셜마케팅 담당자 등 모든 이들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딩이나 기타 설치를 위한 기술인력에 제약이 많은 분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출처 : 1.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

 

2. Sniply를 구성하는 기본 3요소

Sniply를 구성하는 기본 3요소는 (1) 당신이 메세지를 보여주고자하는 페이지, (2) 당신이 그 페이지에서 보여주고자하는 메세지 그리고 (3) 전환을 이끌 CTA(call-to-action)입니다.

이 3가지 요소를 발견하였다면, sniply는 당신에게 유일한 sniply link 를 부여하는데, 이 링크는 1. 컨텐츠(페이지)와 2. 디자인된 당신의 메세지를 코딩하여 가지고 있는 3. CTA 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당신이 발견한 원래의 link를 소셜에 공유하는 대신, 똑같은 페이지를 제공하나 그 안에 당신의 브랜드가 존재하는 특별한 sniply link를 소셜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링크를 읽는 사람들은 당신의 CTA에 상호작용하거나 고무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sniply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에서 팔로워를 그룹화하여 그들에게만 sniply 의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배너 광고와는 다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에서 친구가 많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snip.ly (https://snip.ly/)의 주요 기능

(발췌 :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개요와 상세한 설명은 이 링크를 살펴보세요 snip.ly에 대한 한국어자료는 구하기 힘든데 정말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

 

첫째, Snip.ly 는 단축 URL 생성툴이 아니며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몰아오는 놀라운 기능을 뒤에 숨기고 있습니다.

둘째, 만약 컨텐츠 마케터라면 정말 수월하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메세지를 추가하기 위해 자신의 컨텐츠를 가질 필요가 없으며 심지어는 타 사이트의 컨텐츠로도 가능합니다.

 

4. snip.ly 유용성(Why do people use Sniply?)(강점, 장점)

1. Conversions from Curated Content(큐레이트된 콘텐츠로부터의 전환 )

타인의 블로그 등, 소셜의 공유가 당신의 컨텐츠로만 되어 있다면 사람들은 당신의 자기 중심적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50%이상은 타인의 컨텐츠를 공유하라고 조언합니다.

큐레이트된 컨텐츠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여 Buzzsumo를 이용하세요. Buzzsumo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트렌드를 보여줌으로써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당신의 상사가 Buzzsumo에 관해 알기 원한는 것들(Buzzsumo 개요, 사용법 소개 : SNS 시장조사(리포트) 사이트/도구, 착안, 글쓰기 도구 )

2. Conversions from Earned Media( 유료 미디어로부터의 전환 )

기존의 신문 등 유료미디어는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고는 당신의 CTA를 집어넣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sniply는 이 것이 가능합니다.

3. Conversions from Your Own Content( 소유하고 있는 자신의 컨텐츠로부터의 전환 )

자유롭게 자신의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코딩을 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CTA 을 넣는다는 것은 거의 힘듭니다. sniply는 자신이 원하는 홈페이지나 쇼핑몰의 페이지의 <body></body> 사이에 sniply가 제공하는 코드만 넣을 수 있다면 자유롭게 CTA를 넣을 수 있습니다.

 

5. snip.ly  활용예

 

sniply_활용개요

이미지 출처 :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1. 앱 다운로드 권유

http://snip.ly/i1a92#http://playwin.gs/pr649 ( <- click하시면 하단 왼쪽에 snip.ly가 표현된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항공권 예매주소등의 정보를 snip.ly 링크해서 알려주면서 항공권 특가알림 앱을 down받아 활용하라고 권유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snip_ly 활용예 1

 

2. 서명운동 참여 권유

http://snip.ly/4x2E ( <- click하시면 snip.ly가 표현된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환경단체인 그린피스가 멸종위기의 불법유통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에 참여할 것을 권유하는데 활용함

 

snip_ly 활용예 2

 

 

3. 뉴스레터 구독 권유

아래의 동영상은 snip.ly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동영상에서 snip.ly는 뉴스레터를 구독하라고 권유(CTA)하고 있습니다

 

6. 스니플리 snip.ly  동영상 자료들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snip.ly (3) : 동영상 자료들. Social Marketing Tool,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CTA) 전용 툴(tool)

 

7. snip.ly  유용성 검증

 

유용성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 -> [전체트래픽] -> [소스 / 매체]를 선택하시면 snip.ly 를 통해 얼마나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을 통해 실용적인 유용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1. 마케팅 툴 리뷰 # 2: 트래픽과 콜 투액션 유도 전용 툴 Snip.ly

2. WHAT IS SNIPLY?

3. WHY SHOULD I USE SNI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