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Powersuite(검색엔진최적화 도구, SEO Powersuite 중 Rank Tracker )(1)

먼저 http://www.link-assistant.com/  에 접속합니다.

웹사이트 소유자와 웹마스타를 위한 SEO PowerSuite Professional 가  $299(약 39 만원)이고 SEO 대행사용 SEO PowerSuite Enterprise 는 $699(약 90 만원)입니다. 

한글지원도 되는 것 같은데, 구입할까 고민중입니다.

 

아래의 설명들은 free version이니 부담없이 살펴보세요. 단, free version은 저장을 할 수 없으므로 확인할 내용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 완결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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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과 e-mail address만 넣으면 되므로 Rank Tracker(ranktracker6.12.19-jre.zip), WebSite Auditor(websiteauditor3.12.19-jre.zip), SEO SpyGlas(seospyglass5.12.19-jre.zip), LinkAssistant(linkassistant4.12.19-jre.zip) 네개의 압축화일을 모두 Windows용으로 download 받아 언어는 English로해서 실행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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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use SEO PowerSuite 동영상들

https://www.link-assistant.com/video.html 에 방문하시면 제품별로 수십개의 동영상이 있으니 꼭 참조하시고 이 게시글에 내용을 정리해 옮겨담아 주세요.

 

Rank Trac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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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 the listing of web pages returned by a search engine in response to a keyword query. 키워드에 대한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키워드에 대한 검색 순위 결과)를 일정 기간 추적할 수 있는 tool. SERP(검색결과페이지) 아카이브(순위 트래킹) tool.
SEO 대책을 진행 중인 키워드에 대해 운영 중인 자사 웹사이트 순위와 함께 다른 경쟁 사이트들의 순위를 일정 기간 트래킹해 정보를 제공하는 툴입니다. 상당히 많은 제품이 자사 사이트 랭크를 체크하는 것과 전체 경쟁 사이트를 모두 트랙킹하는 tool(도구), 두 영역에서 제품을 제공합니다. 그중 SERP 아카이브 툴에서 돋보이는 제품이 링크 어시스턴트의 랭크트래커(www.link-assistant.com/rank-tracker) 입니다.

자사 사이트의 랭크 변동 추이를 보고 SEO 시책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는 상위 랭크가 거의 불가능한, 경쟁이 심한 키워드가 많습니다. 그 때문에 검색결과 상위에 게재되거나 밑에서 위로 급격히 올라오는 경쟁사들의 추세, 기존의 히스토리를 보면서 SEO 전략을 세우는 것이 현실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한국 뿐만 전세계 어떤 엔진이건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tool이며 다른 tool과는 달리 한글 검색도 지원됩니다.

단점은 free버전에서는 terms(검색조건의 수, = 검색어 갯수 * 검색엔진 수)가 20개를 넘을 수 없어 제품이 좋은지는 알겠는데 많이 활용할 수 없습니다.

 

 

Set up your first Rank Tracker project(첫 번째 순위 추적 프로젝트를 설정하기) 동영상

첫번째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동영상입니다.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동영상 아래에 이미지와 함께 자세한 부연설명을 하였습니다.

이 비디오에서는 첫 번째 순위 추적 프로젝트를 보고 웹 사이트 순위를 확인합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 Choose Your Site

Rank Tracker를 시작하십시오. [File] -> [New Projet]순으로 click하여 먼저 조회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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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 Specify Google AdWords and Google Analytics account

Google AdWords 와 Google Analytics 계정을 연결하여 자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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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계정을 연결한 적이 없으시면 Click enter Account Settings 을 눌려 계정연결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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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버전에서는 [Visit Graph(방문자 그래프)] 에서 연결작업을 해주었는데, 17.12.28 현재는 Step 2에서 하시거나 [Preferences] -> [Google Analytics Settings]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gmail id와 pw을 입력한 다음 단계는 동일합니다.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27_google analytics settings

[Visit Graph(방문자 그래프)] : gamil address와 gmail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구글애널리틱스에 등록된 모든 계정을 알아서 불러오므로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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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 Enter Your Keywords

분석하고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십시오. 확실한 키워드 목록이 이미있는 경우 한 줄에 하나씩 단어를 입력하거나 전체 목록을 복사하여 여기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meta description keyword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24_enter your keyword

Step 4 : Choose Preferred Search Engines

타겟팅할(분석할) 검색 엔진을 선택하십시오. 마음에 드는만큼 많은 검색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검색 엔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25_choose your serach engine

아래의 이미지는 구버전의 이미지입니다. 전에는 Step2였는데, Step4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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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31 기준으로 기존에 상기 이미지의 구버전과 비교해보면, Bing KR이 빠지고 Google.co.kr(Maps)와 Google.co.kr(Mobile)이 추가되었습니다.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28_국내검색엔진들

이제 Rank Tracker가 방금 입력 한 키워드에 대한 현재 순위를 확인하는 동안 Next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십시오.

한국 및 미국의 모든 검색엔진을 조회하라고 하면 미국의 검색엔진은 워낙많아 검색결과를 가져오는데 14분 08초 가량 걸립니다. 그러나 한국만 조회하는 경우에는 2분이 안 걸립니다. .

 

Google, Yahoo 및 Bing에서 사이트의 현재 순위와 함께 모든 키워드를 볼 수있는 순위 추적 프로그램의 기본 화면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작업 공간 간을 전환하여 다른 데이터 세트, 순위 세부 정보 또는 키워드 연구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2 개도 구번전에 캡처하는 것입니다. 내용은 비슷하니 참조용으로 보아주세요.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11

Keywords Difficulty 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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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이미지의 빨간색 네모안을 보면 알수 있듯이, SERP position(해당 검색엔진에서의 실제 검색순위), Difficult Score(?), Page PR(구글페이지 랭크 순위), Domain PR(검색어와 도메인간의 밀접도), Alexa rank, contect optimization Rate(검색어과 해당사이트의 컨텐츠에 포함된 비율정도되는 것 같은데, 순위가 높을수록 0에 가까움), Sites Linking to Domain(간혹 naver 블로그들이 보이는데 130,2198과 같은 이해가 안되는 link가 나오는데 이것은 naver에서 무엇을 해준 것 같음), social signal(페이스북, 트위터, G+등의 좋아요, 링크가 얼마나 걸렸는지 합계하여 보여주는 것임), Domain age(1년이하는 안나오는 것 같음)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으며 빨간색 안의 배치 순서를 바꿀수도 있고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도 자유롭게 정리하여 볼 수 있어 편리성과 직관성이 대단합니다.

순위를 확인할 때마다 화면 하단의 그래프 및 기록 탭이 업데이트되어 사이트 진행 상황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순위 추적기를 종료 할 때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SEO Powersuite_검색엔진최적화_26_save Project

필요한만큼의 웹 사이트에 대해 Rank Tracker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으며 많은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Сheck keyword difficulty  in Rank Tracker (키워드 난이도 확인) 동영상

특정 키워드에 대해 웹 사이트 순위를 높이려면 항상 시간이 필요합니다. 백 링크 구축, 컨텐츠 최적화 등. 그러나 상위 10 명의 경쟁자가 너무 강해서 목표를 달성 할 수 없기 때문에 타겟 키워드 중 일부가 시간과 돈을 낭비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비디오에서는 Rank Tracker에서 키워드 난이도 옵션을 사용하여 순위를 높힘에 있어 어렵지않은 키워드를 발굴하여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순위를 높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Rank Tracker를 실행하고 프로젝트를 열고 대상 키워드 (Target Keywords )-> 키워드 맵( Keyword Map)으로 이동하십시오.

Rank Tracker_keyword map_1

여기에 타겟 키워드에 추가 한 모든 키워드 그룹이 표시됩니다. 분석하려는 키워드 또는 키워드그룹을 클릭하고 조회할 검색엔진을 선택 한후, 키워드 난이도([Keyword Difficulty]로 click하시면 개별 keyword에 대한 어려움을 확인하거나 그룹 내 모든 키워드를 선택하여 일괄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Rank Tracker_keyword difficulty_1

몇 분 후에 각 키워드 옆에 난이도 점수가 0에서 100 사이의 숫자로 표시됩니다. 녹색 마크가 있는 낮은 숫자는 해당 키워드의 순위를 올리기가 비교적 쉽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경쟁이 치열한 keyword들은 오렌지색 또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키워드의 난이도를 클로즈업으로 분석하려면 키워드를 선택하고 용어에 대해 상위 10 위 안에 든 페이지 목록을 검토하십시오. 여기에서는 페이지의 URL, 개별 난이도 점수 및 주요 SEO 통계 (도메인 연결, 페이지 최적화, Alexa, 소셜 신호 등)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은 SEO 측면에서 주어진 기간 동안 1페이지내의 순위에 오르도록 하기위한 아이디어를 당신에게 줄 것입니다. 사이트의 현재 순위와 SEO 캠페인에 투자한 노력을 근거로 판단하여 어떤 keyword를 포기할지 더 최적화할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이미지는,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중 하나인 www.i-help.kr가 꽃집프린터라는 키워드로 구글에서 검색시 키워드 난이도가 어떠한가하는 것을 알아본 이미지입니다. 이 키워드 난이도 결과를 보면,  www.i-help.kr은 다나와와 비교할때, 온페이지 최적화 점수가 높음에도 도메인랭크에서 밀리고 있는데 다나와와 경쟁하여 도메인랭크를 올릴 수는 없으므로 소셜신호를 추가하여 검색결과순위를 높히는 방법을 시도해야함을 알수 있습니다.

Rank Tracker_keyword difficulty_2

난이도 점수는 특정 키워드 그룹에 대해 최적화 할 방문 페이지를 결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난이도가 너무 높은 경우,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첫페이지)와 같이 더 많은 SEO 가중치가 있는 페이지로 랜딩 페이지를 타겟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