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파이(Shopify)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2020-02-15 기준 국내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해외자료를 찾아 보고 적용하세요.    기본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적용 Shopify는 SEO를 자동화할 수 있는 App(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해당)이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기본에 충실할 것을 먼저 권유합니다.    sitemap.xml 제출  가능한 자동으로 반복하여 제출되도록 조치   robot.txt 파일 검토 disallow 확인   애널릭틱스, 웹마스터도구를 위한 추적 코드 넣기 아래의 게시글중 쇼퍼파이(Shopify)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검색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의 원리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검색 알고리즘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상의 정보는 양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정보를 정렬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찾기란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클로링 및 색인 생성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 크롤러는 사용자가 검색하기 전에 수 천 억 개에 달하는 웹페이지에서 정보를 모아 이를 검색 […]

[고급]Google My Business(GMB) insight(통계)를 게시하기

간절하면 통하는 것 같습니다. 막연히 필요하다는 이유로 8시간을 헤메고 나서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그 시작은 아래의 동영상이었습니다.   Google Data Studio Google Data Studio 는 다양한 소스에서 오는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사용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2018 년 9 월 부터 베타 버전이 아닌 공개적으로 무료로 제공 되므로 모든 사용자가 자신 만의 대시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구글 서치 콘솔의 자료를 가져와 Google Data Studio […]

줌 zum 회사로고

줌(ZUM) 사이트 등록(검색엔진으로써 중요성 포함)

참고자료 : 1.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방법  ( 이 게시글 매우 잘 정리되어 있음.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줌 ZUM 이 자연검색(일반 검색)에서 차지하는 비율(검색엔진으로써의 중요성)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존에 운영하는 사이트를 소스/매체로 분석해보니, 전체 유입 1869건중 6건(0.32%)이 zum을 통해 유입됩니다. %는 미비하지만 1회 등록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으니 등록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