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y Business API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 사용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 사용 구글 마이 비즈니스 API를 사용하면 개발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 API의 개발자 페이지 = Google 마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는 최신 기술에 능통한 대규모 비즈니스 및 제3자로 대변되는 개발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개발자는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를 사용하여 Google 마이 비즈니스 서버의 비즈니스 위치 정보와 직접 상호작용하는 […]

wordpress와 seo

WordPress를 위한 완벽한 SEO 설정 : 귀하의 사이트 순위를 상승시키고 트래픽을 급증시킬 8개의 플러그인(The Perfect SEO Setup for WordPress: 8 Plugins to Skyrocket Your Rankings and Traffic)

친숙한 외모와 과장된 제스처를 가진 이분, Neil Patel은 너무나 상세한 내용을 알려주는 것이 문제이나 언제나 그렇듯 그 긴 내용을 익히고 나면 일취월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되므로 이번에도 힘든 작업이 되겠지만 번역 및 실행해보고자 합니다. 이 게시글은 아래의 동영상을 번역한 것입니다. 또한 이 글은 사이트빌더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다른 사이트빌더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적용할 수 없는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소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개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smartplace.naver.com )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와 함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도구중 하나로 네이버 무료 업체 등록 서비스, 업체 정보 및 비즈니스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아래의 게시글에 정리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세요.  네이버 지도 검색에서 노출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식당(음식점) 사업주님들께서 ‘네이버 마이비즈니스’의 새로운 업체등록폼에 식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플레이스(식당)에서 더욱 상세한 식당(음식점) 정보가 노출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등록) […]

구글지도에 올린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지도에 올린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한 장소 사진을 삭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컴퓨터에서 Google 지도를 엽니다. 2) 왼쪽 상단에서 기본 메뉴 를 클릭합니다. 3) 참여를 클릭합니다. 4) 사진을 선택합니다. 5) 삭제하려는 사진을 찾습니다. 6)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를 클릭합니다. 7) 이 사진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을 올린 […]

치매 어르신들의 실종 예방 장치로서의 구글 지도 타임라인

    치매 어르신들의 실종 예방 장치로서의 구글 지도 타임라인 언제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Google 지도 타임라인을 처음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외근이 많은데, 당일에 외근 내용을 정리 하지 않은채로 며칠이 지나고 나면 특정일에 어디에 갔었는지 기억이 가물거리곤 하였는데, 지도 타임라인으로 기억을 떠올려 정리를 하곤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느날부터인가 제가 알던 지도 타임라인 URL이 없는 페이지라 나오고 Google 지도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tool.naver.com ) : 소유권 확인법, Troubleshooting 포함

  네이버의 검색엔진최적화 도구로는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2. 네이버 애널리틱스, 3.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지도 검색 관련 도구) 하여 3가지가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관해서는 아래에 게시글로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개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tool.naver.com/ )는 구글 서치 콘솔과 같은 네이버에서 웹페이지 최적화도구입니다.  사이트 간단 체크하기 사이트가 검색에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는지 간단 체크를 통해 알아볼 […]

사이트 URL에 www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워드프레스 관련)

www 와 non www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 관련하여 www와 www가 아닌 사이트간에 차이는 없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하여 www 와 non www 는 완전히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결정될 문제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취향(생각)은 전세계적 정보 공간(World Wide Web, WWW, W3)을 서핑하는 검색자들은 여전히 www를 붙여 검색하고 찾아 보는데 익숙하며 많은 사람들이 관습으로 고착화되어 있으므로 www 를 […]

구글 애널리틱스 로고

[추천]검색엔진최적화( SEO ) 효과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통계 툴 : Google Analytics 의 장점, 필요성,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어떤분은 로드 캘빈(Load Kelvin)의 말이라고 하고 어떤 분은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가 한 말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것은 웹 로그 분석 web analytics 의 궁극적인 목적을 가장 잘 설명한 말입니다.   장점 웹 로그 분석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2가지 방법은 1. 페이지 태그를 […]

2015년, 동영상 최적화를 위한, 12개의 유튜브 상위 노출 순위 요소들(The 12 Youtube Ranking Factors In 2015 For Video SEO)

아래의 글은 유명한 Organic video marketing 회사인 vidIQ 의 자료를 근거로 하였으며 실제 경험으로 살펴보아도 12개의 요소가 중요하고 중요순도 1. 평균시청시간, 2. 시청회수(조회수)… 순으로 중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그러나 가중치는 모르겠습니다.)   원문출처 http://selfmadesuccess.com/youtube-ranking-factors-2015-video-seo/   물론,  Youtube 는 결코 동영상 순위에 대한 자신의 정확한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 시도, 에러, 많은 검색,  VidIQ와 같은 동영상 순위 도구 덕분에,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수 있는 것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