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와 Google에서 동영상의 검색결과 페이지 순위가 다른 이유( YouTube SEO, 검색 엔진으로서의 YouTube )

YouTube와 Google에서 동영상의 검색결과 순위는 다릅니다.   유튜브 검색결과는 채널, 재생목록, 동영상이 모두 포함되고 구글 검색에는 동영상만 표시되므로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 유튜브 필터를 동영상으로만 한정해도 결과가 너무 다르게 나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절반 이상 YouTube에서 1 위를 차지한 동영상은 동일한 검색어에 대해 Google에서 1 위가 아닙니다.” “Google 결과에 표시되는 YouTube 동영상이 많을수록 […]

유튜브 : 설명부분에 하이퍼링크 달기 & 태그 정리

하이퍼링크 달기 아래의 동영상의 10:00부터가 하이퍼링크 달기를 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유튜브채널의 주소끝에 “?sub_confirmation=1″를 복사하시어 붙여 넣기 하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 주소,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주소와 같은 다른 URL 들도 모두 자동으로 하이퍼링크로 바뀝니다.     더욱 재미있는 것은 #(해쉬태그)도 하이퍼링크로 바뀝니다.   유튜브 업로드 설정 물론 업로드 설정에 넣어두고 쓰시면 매번 […]

구글 스프레드시트 add-on(부가기능)중 Google Merchant Center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제공하는 add-on 중 Google Merchant Center add-on 을 이용하시면 유효성 검사를 하며 feed를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Google Merchant Center에 대한 스프레드 시트 기반 피드를 손쉽게 작성, 검증 및 제출하십시오. 이 부가 기능을 사용하면 Google Merchant Center에 대한 스프레드 시트 기반 데이터 피드를 생성, 확인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센터에서 스프레드 […]

우커머스 상점관리 플로그인 / 소프트웨어 / 상품 DB 추출 비용

Smart Manager plugin 무료 버전도 훌륭한 상당히 많은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해보세요.  아래의 소프트웨어 방식은 따로 상점관리자와 소프트웨어를 연결해야 하나 이 플러그인은 연결이 필요없이 바로 작동됩니다. 상점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아래의 소프트웨어 방식보다 훨씬 큰 장점이 있고 유료 버전의 가격도 저렴하나 우커머스용 data를 추출해주는 서비스제공되지 않습니다.    버전: 4.0.3 글쓴이: StoreApps 최근 업데이트: 3 주 […]

Octoparse(free site parsing tool)

Octoparse는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추출하기 위해 .NET으로 작성된 클라이언트 측 소프트웨어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나 다른 문서 형식으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가격 free(무료)라고 들어가면 돈부터달라는 parsing tool 이 하도 많아 가격부터 공개합니다. Free Plan 에서도 10개의 cralwer가 제공됩니다. 유료도 경쟁자에 비하면 절반 정도 수준입니다.  Free Plan Unlimited pages per crawl Unlimited computers […]

[추천]유튜브 동영상 광고_2 : TrueView 동영상 캠페인 설정하기(인스트림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1. 최초로 동영상 캠페인 설정하기   https://www.youtube.com/yt/advertise/ko/ 으로 접속해 [시작하기]버튼을 click합니다. 제시한 평균 클릭당 단가(CPC) 비용이 6원 ~ 45원으로 virool 의 5 cent(약 55원)보다 저렴하여 경쟁력이 있습니다.또한 실제 집행해 보니 저의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는 1조회수당 19원이었습니다. 강력한 광고매체라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광고 설계해보니 다시 23원을 제시합니다. 물론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애드워즈 검색광고와 리마켓팅 광고를 하고 있어 […]

[추천]유튜브 동영상 광고_1 : TrueView 동영상 캠페인(인스트림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TrueView 동영상 캠페인   1. TrueView 동영상 광고 형식  TrueView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가 자신이 볼 광고와 보려는 시점을 직접 선택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형식의 TrueView 광고가 게재되므로 각 형식에 따라 사용자가 광고와 상호작용하는 방식도 다릅니다. 2. TrueView 동영상 광고의 종류   1)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어떻게 광고되어지는 미리보기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

[추천]유튜브 분석 도구(2) : vidooly(크롬 확장 프로그램명 : vidlog)

Vidooly( http://www.http://vidooly.com/)(크롬 확장 프로그램명 : vidlog)     1.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명 : vidlog  vidooly 의 구글 확장 프로그램 브랜드는 vidlog 이고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vidlog/pmnenkkakioojceckmokdmkdjmkfiafo 에서 download 받을 수 있으며 설치하시고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주소표시줄 오른쪽 끝에 빨간색 막내그래프가 보입니다. 이것을 click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로그인하시면 빨간색 막대그래프가 초록색으로 보이면서 동영상 분석자료들이 보입니다. 확장 프로그램내 버튼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시는데, […]

유튜브 채널 분석 도구(6) : MWP, www.mwpdigitalmedia.com, 심플하나 채널의 개요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음

MWP 의 Video Marketing Comparison Tool     MWP(www.mwpdigitalmedia.com ) 는 영국의 동영상 제작 및 동영상 마케팅 전력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서는 아주 simple한 채널 분석도구를 제공합니다. mwpdigitalmedia.com/competitor_comparison_tool/ 로 접속하시여 https://www.youtube.com/user/****** 의 형태로 조회하고자하는 채널의 URL 을 넣어주면 수초 후에는 결과가 나와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기다리지 말고 user name 과 e-mail 주소를 남겨주면 10분뒤에 결과를 보내준다고 나오는데, 분석 결과 속도는 […]

[추천]유튜브 분석 도구(7-1) : virool, SNS, Virool 블로그, 소셜게임 그리고 모바일 앱 네트워크를통해 동영상 확산을 지원하는 소셜 비디오 광고 플랫폼

SNS를 통해 동영상 확산을 지원하는 소셜 비디오 광고 플랫폼, Virool(바이룰, https://www.virool.com/) Virool이( www.virool.com ) 란 한 마디로 셀프서비스(광고주가 직접 설계하는) 소셜 비디오 광고 플렛폼으로 SNS, Virool 블로그, 소셜게임 그리고 모바일 앱 네트워크를 통해 목표로 하는 고객들에게 자유롭게 동영상을 알리 수 있도록 만든 광고 플랫폼입니다. 즉 광고주와 광고를 노출하는 publisher사이의 연결고리가 되게 해 주는 것이 Virool의 역할 입니다. Virool의 특별한 점은 Youtube(유투브) 플랫폼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