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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내의 커뮤니티의 이해와 활용 방법

  유튜브 채널내의 커뮤니티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커뮤니티를 통해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고 원하는 동영상의 시청시간 등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SEO와 관계가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게시글은 아래와 같이 독립된 url 을 가지나 구글이나 유튜브 검색결과에 노출은 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Pln1mskGE64SOiEA3UdZg/community?lb=UgxBYDxGURmuYBnCW154AaABCQ 쇼핑몰의 유튜브 채널이면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비디오 홍보하여 최신 비디오로 유입을 이끌 수 있습니다. […]

유튜브 YouTube 동영상에 CC 자막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에 (자동)자막넣기

  목차 유튜브 자체 자막인 ‘CC자막’을 써야 하는 4가지 이유 VREW로 한글 자막만들기 여러 언어로 자막 만들기 유튜브 YouTube 동영상에 CC 자막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 yt:cc=on 나중에라도 자동 자막 기능을 다시 한번 연구해 주세요. 유뷰트에는 자동 자막 기능이 있는데 이것이 잘 안되어서 자동 자막 솔루션인 VREW를 사용하여 자막을 생성하였습니다.   유튜브 자체 자막인 […]

유튜브동영상에 타임스탬프 넣기

타임스탬프의 중요성 타임스탬프를 적용한 동영상은 아래의 이미지의 초록색처럼표시되며 이것은 타임스탬프가 적용되지 않은 동영상보다 훨씬 더 많은 공간, 약 2배의 공간을 할애되므로 클릭률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타임스탬프는 특정 동영상이 추천스니펫(분홍색 네모)으로 추천되는 요소이기때문에 중요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타임스탬프 기능 활용법 | how to add youtube timestamp(6:33) 타임스탬프의 작성 예시 자막이 있으시면 자막을 다운로드하여 […]

[강추]유튜브 최적화의 꽃 : 유튜브 동영상을 구글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한 추천스니펫으로 보이게 하기

  많이 정리되면 이 게시글은 ‘1. 추천 스니펫’과  ‘2. 유튜브 동영상을 구글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한 추천스니펫으로 보이게 하기’로 분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천 스니펫이란 사용자가 Google 검색에서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있는 별도의 추천 스니펫 블록에 사이트에서 추출된 검색결과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출처 : 추천 스니펫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 이 부분을 […]

YouTube-Analytics and Reporting APIs-1

유튜브 분석(통계) & 백업(YouTube 분석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포함) : 유튜브 채널 성과측정, 동영상 최적화 성과측정

유튜브 성과 분석의 귀결점 유튜브 성과 분석은 결국엔 YouTube Analytics and Reporting APIs( https://developers.google.com/youtube/analytics ) 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자체 분석 레포트를 제공해주는 것이 최상의 대안입니다. 차선책은 Youtube rank checker 또는 Youtube rank tracker 로 각각의 동영상 순위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brightLocal 처럼 순위 변동 history를 같이 제공할 수 있는 tool이 좋습니다.    Youtube rank checker […]

YouTube와 Google에서 동영상의 검색결과 페이지 순위가 다른 이유( YouTube SEO, 검색 엔진으로서의 YouTube )

YouTube와 Google에서 동영상의 검색결과 순위는 다릅니다.   유튜브 검색결과는 채널, 재생목록, 동영상이 모두 포함되고 구글 검색에는 동영상만 표시되므로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 유튜브 필터를 동영상으로만 한정해도 결과가 너무 다르게 나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절반 이상 YouTube에서 1 위를 차지한 동영상은 동일한 검색어에 대해 Google에서 1 위가 아닙니다.” “Google 결과에 표시되는 YouTube 동영상이 많을수록 […]

유튜브 : 설명부분에 하이퍼링크 달기 & 태그 정리

하이퍼링크 달기 아래의 동영상의 10:00부터가 하이퍼링크 달기를 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유튜브채널의 주소끝에 “?sub_confirmation=1″를 복사하시어 붙여 넣기 하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 주소,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주소와 같은 다른 URL 들도 모두 자동으로 하이퍼링크로 바뀝니다.     더욱 재미있는 것은 #(해쉬태그)도 하이퍼링크로 바뀝니다.   유튜브 업로드 설정 물론 업로드 설정에 넣어두고 쓰시면 매번 […]

Behaviors Consumers Want From Brands on Social

유튜브 채널 분석 도구(6) : MWP, www.mwpdigitalmedia.com, 심플하나 채널의 개요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음

유튜브채널의 필요성 비디오 콘텐츠는 현재 온라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형식입니다. 아직 YouTube 채널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지금 작업해야합니다. 이것은  27 Amazing Online Marketing Tactics for Small Businesses With Low Budgets((낮은 예산을 가진)중소 기업을 위한 27 개의 놀라운 온라인 마케팅 전술)중 하나입니다. 비디오(동영상)을 집에서 만든 것이거나 아마추어처럼 보이는 것을 걱정하지 마십시요.(Don’t worry about the videos looking homemade and […]

유튜브 채널 브랜딩하기 : 동영상내에 구독 이미지 버튼 넣는 방법

오른쪽 아래 화살표와 같이 자사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면 브랜드구축에도 유리하고 구독자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의 맞춤설정 중 브랜딩( https://studio.youtube.com/channel/채널주소/editing/images )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배너 이미지, 동영상 워터마크를 설정하여 브랜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규격과 이미지 화일 종류를 맞추는 것이 준비사항입니다.  […]

임의로 설정되어 있는 유튜브채널 URL을 맞춤 URL로 변경하기

유튜브에서 임의로 정해주는 URL(https://www.youtube.com/channel/UCjX8l9WZSzNq28c3k3dl6mQ)은 운영자나 방문자 모두 기억하기도 힘들고 알려주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맞춤 url 을 설정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면, 아래와 같이 맞춤 URL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맞춤 url안에 상호 또는 브랜드외에 키워드를 넣는 것은 채널 상위랭킹 요소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한번 변경후에 복구 및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히 하셔야합니다.   채널 아이콘을 누른 후  [내채널] -> [채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