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리포트, 레포트) 이해하기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중 10. Google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동영상과 캡처화면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 가능하나 이 동영상은 마케터의 시각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qFmXLGheyqs 구글 애드워즈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하기에는 훌륭한 동영사이라 캡처화면과 함께 게시합니다.                         […]

[초급]구글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맵(레포트(리포트)의 기본 레이아웃에 관한 설명)과 주석 달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리포트의 경우, 처리속도가 매우 빠른 편인데 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핵심역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먼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리포트(리포트, 보고서)의 기본 레이아웃(틀))을 알아보고 주석 달기에 관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1.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레포트의 기본 레이아웃 : 구글의 웹로그 분석 도움말을 인용했습니다. 각 설명에 있는 하이퍼링크를 click하시면 해당 설명이 바로 표시되어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2)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넣는 경우, http://ts.daumcdn.net/custom/blog/158/1585974/skin/images/ga_social_tracking.js 대신에 ga_social_tracking.js를 서버에 저장한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일단 아래의 C 코드에는 src=””http://www.i-help.kr/oa/ga_social_tracking.js“>로 넣음. 안되면 i-help~  로 넣어주세요 C. 코드   : <!–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_gaq = _gaq || [];   _gaq.push([‘_setAccount’, ‘UA-44032591-1’]);     _gaq.push([‘_trackPageview’]);   (function() {   var ga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ga.type = ‘text/javascript’; […]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1)

왜, 소셜(SNS)의 반응(공유, 좋아요)는 중요한가 ?   소셜(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등)은 검색 결과에 중대한 영향(사실상 최고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검색엔진이 인간이 평가하는 좋아요, 댓글과 같은 이벤트를 양질 콘텐츠라는 신호로 받아 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이 어느 정도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는 저희의 아래의 다른 게시글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소셜 플러그인 및 상호작용을 구글애널틱스을 […]

구글 맞춤 검색 엔진(google custom search engine)  

개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 검색엔진(custom search engine, https://cse.google.co.kr/cse/all )는 자사/자신이 소유한 사이트뿐만 아니라 원하는 특정 사이트를 포함하는 검색엔진을 자사/자신의 사이트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다수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검색자가 게시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는데 무료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 광고를 검색결과에서 제외시킬 수 없습니다. 또한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계정과 […]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척(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본사의 설명은 어려우니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1: 개념 이해하기  를 참조하시여 개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Introduction to Ecommerce( 전자상거래 보고서 소개 및 사용 설정) E-commerce 추적은 쇼핑사이트의 매출증가와 최적화에 직접적인 통찰을 제공하는 파워풀한 기능입니다. 방문자의 구매 품목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전자상거래 보고서는 거래 및 구매 데이터는 물론이고 귀하의 웹로그 분석 계정에 있는 다른 […]

[추천]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그리고 SEO 성과 시각화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임에도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정보를 제공하는데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히려 문제이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포트를 볼때 가장 처음 보는 페이지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리포트 내용을 요약하여 모아둔 것입니다. 대시보드는 필요한 내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핵심 데이터를 골라서 배치할 수 있는데, 한번에 최대 12개까지 […]

Q. 고객들은 우리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을 찾고 있을까 ? 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내 검색어를 조회하는 방법([사이트 검색] -> [검색어])

대형매장에서 물건을 찾는 고객이 겪고 있는 해프닝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똑 같은 현상이 벌어집니다. 상당한 투자를 한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에서도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사이트내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답은 사이트 검색(Site Search)이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검색] -> [검색어]로 들어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라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 모두 […]

구글 애널리틱스 썸네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

    물론, 네이버 애널리틱스( http://analytics.naver.com ) 에서 네이버를 통해 어떤 검색어로 몇번이나 조회되었는지 조회할 수 있고 정확한 데이타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2군데를 확인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더욱이 다음( www.daum.net )의 경우에는 확인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도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www.daum.net)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네이버, 다음 […]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판매를 향상시키는 방법들(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아래의 게시글은 Neil Patel의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를 번역 및 발췌하고 주석의 형태로 제가 추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 전자 상거래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필적할 도구는 거의 없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는 2005 년에 출시된 이후  모든 업계의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