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로고

[추천]검색엔진최적화( SEO ) 효과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통계 툴 : Google Analytics 의 장점, 필요성,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어떤분은 로드 캘빈(Load Kelvin)의 말이라고 하고 어떤 분은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가 한 말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것은 웹 로그 분석 web analytics 의 궁극적인 목적을 가장 잘 설명한 말입니다.   장점 웹 로그 분석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2가지 방법은 1. 페이지 태그를 […]

구글애널리틱스 checkout 행동(결제 행동) 분석

  참고자료 : 1. [구글 애널리틱스] 쇼핑 행동 분석    1. 개요  결제 행동 분석( checkout 행동 ) 보고서에서는 사용자가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얼마나 성공적으로 진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유입경로 시각화에서는 어떤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한 사용자의 수와 각 단계에서 유입경로 과정을 이탈한 사용자의 수를 보여줍니다.   2. 보기에 향상된 전자상거래 사용 보기에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 설정하고 결제 […]

유튜브 추적코드 세팅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 코드를 넣는 방법은 아래의 저희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추적 코드 넣기 포함 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생성하면서 미쳐 캡처 사진을 만들지 못해 저는 생성한 추적 코드를 이용하겠습니다. 생성한 추적코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리]에서 [속성]을 선택하시고 JS 추적 정보에서 User ID 를 선택하시면 유튜브용 추적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적할 […]

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 : 리마케팅과 다양한 맞춤 기능 설정

100% 의 유입중 4%만이 전환으로 연결되는 현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상품 페이지 방문단계에서는 3배, 장바구니에 추가 단계에서는 8배, 결제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17배 전환률의 상승을 이끌 수 있는 것이 리마케팅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도 리마케팅 광고의 우수성을 듣고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는데, 페이지를 방문한 모든 세션에 대해 광고를 하는 우를 범했습니다. 이것을 세분화하여 상품 페이지 방문 단계나 장바구니 […]

Google 애널리틱스로 광고성과 분석하기(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설정 포함)

구글애널리틱스는 책으로 보거나 동영상을 본다고하여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로 꼭 자신이 해보아야 실력이 늘어난 다는 것을 시행착오로 배웠습니다. 참조하세요.                       상기 내용중 타매체 마케팅 유입데이터는 흥미로운 가능입니다. 이 기능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임의로 도착URL을 만들어 놓고 네이버의 광고의 랜딩URL로 설정해 놓으면 네이버를 통한 광고도 추적할 수 있는 […]

구글애널리틱스 모션 차트

개요 모션 차트는 한마디로 표현하면 ‘5차원 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데 모션 차트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 정교한 다차원 분석, 다각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모션 차트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 예를 들어 값의 범위가 광장히 큰 경우 X축과 Y축을 로그 스케일로 보여줍니다.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각 데이터 포인트를 추적하거나, 특정 차트 영역으로 확대해 보여주거나, 가장 중요한 […]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리포트, 레포트) 이해하기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중 10. Google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동영상과 캡처화면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 가능하나 이 동영상은 마케터의 시각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qFmXLGheyqs 구글 애드워즈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하기에는 훌륭한 동영사이라 캡처화면과 함께 게시합니다.                         […]

[초급]구글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맵(레포트(리포트)의 기본 레이아웃에 관한 설명)과 주석 달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리포트의 경우, 처리속도가 매우 빠른 편인데 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핵심역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먼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리포트(리포트, 보고서)의 기본 레이아웃(틀))을 알아보고 주석 달기에 관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1.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레포트의 기본 레이아웃 : 구글의 웹로그 분석 도움말을 인용했습니다. 각 설명에 있는 하이퍼링크를 click하시면 해당 설명이 바로 표시되어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2)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넣는 경우, http://ts.daumcdn.net/custom/blog/158/1585974/skin/images/ga_social_tracking.js 대신에 ga_social_tracking.js를 서버에 저장한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일단 아래의 C 코드에는 src=””http://www.i-help.kr/oa/ga_social_tracking.js“>로 넣음. 안되면 i-help~  로 넣어주세요 C. 코드   : <!–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_gaq = _gaq || [];   _gaq.push([‘_setAccount’, ‘UA-44032591-1’]);     _gaq.push([‘_trackPageview’]);   (function() {   var ga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ga.type = ‘text/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