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맞춤 검색 엔진(google custom search engine)  

개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 검색엔진(custom search engine, https://cse.google.co.kr/cse/all )는 자사/자신이 소유한 사이트뿐만 아니라 원하는 특정 사이트를 포함하는 검색엔진을 자사/자신의 사이트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다수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검색자가 게시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는데 무료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 광고를 검색결과에서 제외시킬 수 없습니다. 또한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계정과 […]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척(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본사의 설명은 어려우니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1: 개념 이해하기  를 참조하시여 개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Introduction to Ecommerce( 전자상거래 보고서 소개 및 사용 설정) E-commerce 추적은 쇼핑사이트의 매출증가와 최적화에 직접적인 통찰을 제공하는 파워풀한 기능입니다. 방문자의 구매 품목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전자상거래 보고서는 거래 및 구매 데이터는 물론이고 귀하의 웹로그 분석 계정에 있는 다른 […]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Google 데이터 스튜디오 베타, Google Data Studio 360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임에도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정보를 제공하는데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히려 문제이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포트를 볼때 가장 처음 보는 페이지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리포트 내용을 요약하여 모아둔 것입니다. 대시보드는 필요한 내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핵심 데이터를 골라서 배치할 수 있는데, 한번에 최대 12개까지 리포트를 추가, […]

Q. 고객들은 우리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을 찾고 있을까 ? 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내 검색어를 조회하는 방법([사이트 검색] -> [검색어])

대형매장에서 물건을 찾는 고객이 겪고 있는 해프닝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똑 같은 현상이 벌어집니다. 상당한 투자를 한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에서도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사이트내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답은 사이트 검색(Site Search)이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검색] -> [검색어]로 들어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라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 모두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

  물론, 네이버 애널리틱스( http://analytics.naver.com ) 에서 네이버를 통해 어떤 검색어로 몇번이나 조회되었는지 조회할 수 있고 정확한 데이타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2군데를 확인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더욱이 다음( www.daum.net )의 경우에는 확인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도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www.daum.net)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의 […]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판매를 향상시키는 방법들(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아래의 게시글은 Neil Patel의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를 번역 및 발췌하고 주석의 형태로 제가 추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 전자 상거래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필적할 도구는 거의 없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는 2005 년에 출시된 이후  모든 업계의 웹 […]

(구글 애널리틱스 중) 인페이지 웹로그 분석(In-Page Analytics Chrome Extension)

      페이지 애널리틱스 Chrome 확장 프로그램 History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0 년 이전 Google 웹 로그 분석은 인 페이지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Google 웹 로그 분석 팀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인 페이지 분석 기능((In-Page Analytic)을 […]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세션(session)의 의미

1.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두 가지와 세션(session)을 비교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 링크 클릭 : 링크를 클릭한 횟수 – 고유 링크 클릭 : 링크를 클릭한 인원수   2. G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세션(session) G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세션(session) 지표는 클릭 횟수가 아닌, ‘방문 횟수’를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과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과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여 추적 ID를 부여받고, 추적 ID가 포함된 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왜 필요한지와 어떻게 추적코드를 넣는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저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추적 코드 넣기 포함 를 참조하여 주세요. 또는 아래의 동영상중 “1. […]

최적화 도구(google optimize)(1. 세팅하기, 2. 최적화 도구 360(google optimize 360)와 비교)

Google 최적화 무료 버전에서는 컨테이너당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실험의 개수는 3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실험을 동시에 운영하려면 최적화 도구 36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컨테이너는 웹사이트 실험을 위한 모든 구성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Optimize 고객센터에서는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컨테이너 이름 입력란에 입력하고 일반적으로 테스트할 애널리틱스 속성당 하나의 컨테이너만 설정해야 합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메인1개당 컨테이너 1개만 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