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3일

백링크(Backlink)를 확인하는 방법들

1.구글 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백링크(Backlink)를 확인하는 방법 구글, 빙, 야후의 웹마스터에는 기본적으로 외부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구글 서치 콘솔을 소개하였으나 빙, 야후에도 같은 […]
2020년 6월 6일

GEODirectory plugin의 Google Analytics addon : GEODirectory의 성과측정 도구

워드프레스 GEODirectory 플러그인의 add-on를 이용하여 GEODirectory의 성과 측정하기   이 애드온은  GeoDirectory V2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Directory 를 구축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oDirectory Google 웹 로그 […]
2020년 1월 30일

[추천]Fastbase 의 Webleads for Google Analytics : 구글 애널리틱스 확장 솔루션 / 강력한 B2B 마케팅 tool /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Fastbase   Fastbase 는 Google 웹 로그 분석의 확장으로 ,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회사, 소속 국가 등은 물론 담당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 […]
2019년 10월 3일

Yandex Metrica(얀덱스 메트리카, 웹분석 도구) 사용법

Yandex.Metrica Yandex.Metrica는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발견하고 웹사이트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러시아의 검색엔진인 얀덱스의 무료 웹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이 강력한 […]
2019년 7월 24일

[강추]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프랜차이즈 본사가 구글지도를 해야하는 이유)

시작하며 Google MyBusiness 목록은 많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업체명이나 브랜드 검색을 위해 업체 정보가 눈에 잘 띄게 표시될뿐만 아니라 소위 “localpack”, 지역 검색 결과(자연검색시 1페이지의 상단에 […]
2019년 2월 12일

[추천]검색엔진최적화( SEO ) 효과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통계 툴 : Google Analytics 의 장점, 필요성,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어떤분은 로드 캘빈(Load Kelvin)의 말이라고 하고 어떤 분은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가 […]
2019년 2월 12일

구글애널리틱스 checkout 행동(결제 행동) 분석

  참고자료 : 1. [구글 애널리틱스] 쇼핑 행동 분석    1. 개요  결제 행동 분석( checkout 행동 ) 보고서에서는 사용자가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얼마나 성공적으로 진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
2019년 2월 12일

유튜브 추적코드 세팅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 코드를 넣는 방법은 아래의 저희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추적 코드 넣기 포함 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생성하면서 미쳐 캡처 사진을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 : 리마케팅과 다양한 맞춤 기능 설정( 잠재고객 모수 확보 포함)

  바로가기 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 시작하기 잠재고객 리스트 확인      100% 의 유입중 4%만이 전환으로 연결되는 현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상품 페이지 방문단계에서는 3배, 장바구니에 추가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로 광고성과 분석하기(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설정 포함)

구글애널리틱스는 책으로 보거나 동영상을 본다고하여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로 꼭 자신이 해보아야 실력이 늘어난 다는 것을 시행착오로 배웠습니다. 참조하세요.       WHEN […]
2019년 2월 1일

구글애널리틱스 모션 차트

개요 모션 차트는 한마디로 표현하면 ‘5차원 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데 모션 차트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 정교한 다차원 분석, 다각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모션 차트에는 많은 기능이 […]
2019년 2월 1일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리포트, 레포트) 이해하기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중 10. Google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동영상과 캡처화면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 가능하나 이 동영상은 마케터의 시각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
2018년 12월 31일

[초급]구글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 맵(레포트(리포트)의 기본 레이아웃에 관한 설명)과 주석 달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리포트의 경우, 처리속도가 매우 빠른 편인데 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핵심역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먼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인터페이스(리포트(리포트, 보고서)의 기본 레이아웃(틀))을 알아보고 주석 […]
2018년 12월 31일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2)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넣는 경우, http://ts.daumcdn.net/custom/blog/158/1585974/skin/images/ga_social_tracking.js 대신에 ga_social_tracking.js를 서버에 저장한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일단 아래의 C 코드에는 src=””http://www.i-help.kr/oa/ga_social_tracking.js“>로 넣음. 안되면 i-help~  로 넣어주세요 C. 코드   : <!– […]
2018년 12월 31일

구글 애널리틱스 – 소셜플러그인 설치하기(1)

왜, 소셜(SNS)의 반응(공유, 좋아요)는 중요한가 ?   소셜(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등)은 검색 결과에 중대한 영향(사실상 최고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검색엔진이 인간이 평가하는 좋아요, […]
2018년 11월 17일

구글 맞춤 검색 엔진(google custom search engine)  

개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 검색엔진(custom search engine, https://cse.google.co.kr/cse/all )는 자사/자신이 소유한 사이트뿐만 아니라 원하는 특정 사이트를 포함하는 검색엔진을 자사/자신의 사이트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다수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
2018년 4월 8일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척(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본사의 설명은 어려우니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1: 개념 이해하기  를 참조하시여 개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Introduction to Ecommerce( 전자상거래 보고서 소개 및 사용 설정) […]
2018년 4월 4일

[추천]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그리고 SEO 성과 시각화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임에도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정보를 제공하는데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히려 문제이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포트를 […]
2018년 3월 28일

Q. 고객들은 우리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을 찾고 있을까 ? 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내 검색어를 조회하는 방법([사이트 검색] -> [검색어])

대형매장에서 물건을 찾는 고객이 겪고 있는 해프닝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똑 같은 현상이 벌어집니다. 상당한 투자를 한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에서도 […]
2018년 3월 28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된 키워드(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

    물론, 네이버 애널리틱스( http://analytics.naver.com ) 에서 네이버를 통해 어떤 검색어로 몇번이나 조회되었는지 조회할 수 있고 정확한 데이타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2군데를 확인하는 […]
2018년 3월 28일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판매를 향상시키는 방법들(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아래의 게시글은 Neil Patel의  How to Use Google Analytics to Boost E-commerce Sales 를 번역 및 발췌하고 주석의 형태로 제가 추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ow to […]
2018년 3월 25일

(구글 애널리틱스 중) 인페이지 웹로그 분석(In-Page Analytics Chrome Extension 포함)

  페이지 애널리틱스 Chrome 확장 프로그램 History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
2017년 10월 7일

웹 (로그) 분석 과 그 필요성

웹 (로그) 분석 웹 분석은 웹 사용을 이해하고 최적화하기위한 웹 데이터의 측정, 수집, 분석 및보고입니다. 그러나 웹 분석은 웹 트래픽을 측정하기위한 프로세스 일뿐 아니라 비즈니스 및 […]
2017년 10월 7일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세션(session)의 의미

1.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두 가지와 세션(session)을 비교하면 이해가 […]
2017년 9월 20일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 / 계정 생성 / 추적코드 생성 및 웹사이트에 넣기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과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여 추적 ID를 부여받고, 추적 ID가 포함된 […]
2017년 9월 5일

최적화 도구(google optimize)(1. 세팅하기, 2. 최적화 도구 360(google optimize 360)와 비교)

Google 최적화 무료 버전에서는 컨테이너당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실험의 개수는 3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실험을 동시에 운영하려면 최적화 도구 36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컨테이너는 웹사이트 실험을 위한 […]
2017년 8월 30일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A/B Test(spr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는 마케팅 변수들간의 비교분석으로 더 높은 반응률을 보이는 변수들을 분석해 […]
2017년 8월 30일

[추천]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split test(A/B test))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실험도구를 이용한 웹페이지 요소에 대한 split test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
2017년 8월 14일

구글애널리틱스에서 direct 유입 경로

참고자료 : 1. 다이렉트 유입의 증가는 좋은 현상일까, 나쁜 현상일까? 2. ([Google Analytics] 6.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캠페인 설정)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개요] -> [채널] 또는 [소스/매체]등을 하면 […]
2017년 6월 27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획득]->[전체트래픽]->[키워드]보기에서 “not provided” 로 표시되는 문제 해결방법

1. not provided 의 원인 [획득]->[전체트래픽]->[소스/매체]에서 기본 측정기준을 [키워드]로 변경하고 두번째 측정기준을 [소스/매체]로 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소스/매체에서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
2017년 6월 27일

Q. 검색자가 보는 검색결과페이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A.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맟춤설정(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경로)로 유입되었는지 알아보기, not provided의 해결 대안)

  참고자료 : 1.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자세하고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   개요 Google Analytics에서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필터”를 사용하시면 검색하는 사람이 어떤 […]
2017년 6월 20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https://www.google.com/adsense/   계정을 연결하면 승인된 애널리틱스 및 애드센스 사용자가 두 제품(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모두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최적화] […]
2017년 6월 20일

유튜브 채널로 수익내기(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 연결하기, 유튜브채널의 광고 수익 확인법)

이 사이트(www.seenbuy.kr) 의 유튜브 채널인See&Buy 유튜브를 통한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https://www.youtube.com/channel/UCLt1kB-w9RJ9ErMbOMrOTCA ) 채널이  2017.6.20 기준으로 구독자 1,026명,  조회수 192,789회 을 넘어서 이제는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유튜브 채널에 광고를 올리고자, 유튜브 채널과 […]
2016년 10월 15일

워드프레스 알림판(dashboard)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보기[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 플러그인, 2. 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구, Google Analytics by Yoast) 플러그인]

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GADWP) 플러그인   개요 Version:5.3.9 Last updated:1 month ago Active installations:1+ million WordPress Version:3.5 or higher Tested up to:5.3 PHP Version:5.2.4 or […]
Buy now

귀하의 네트워크는 offline상태입니다. offline인 경우에도 저희 app은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