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동영상 최적화를 위한, 12개의 유튜브 상위 노출 순위 요소들(The 12 Youtube Ranking Factors In 2015 For Video SEO)

아래의 글은 유명한 Organic video marketing 회사인 vidIQ 의 자료를 근거로 하였으며 실제 경험으로 살펴보아도 12개의 요소가 중요하고 중요순도 1. 평균시청시간, 2. 시청회수(조회수)… 순으로 중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그러나 가중치는 모르겠습니다.)   원문출처 http://selfmadesuccess.com/youtube-ranking-factors-2015-video-seo/   물론,  Youtube 는 결코 동영상 순위에 대한 자신의 정확한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 시도, 에러, 많은 검색,  VidIQ와 같은 동영상 순위 도구 덕분에,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수 있는 것에 꽤 근접할 수 있습니다.   […]

[추천]유튜브(youtub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최적화 방법_2_검색가능성 높이기

아래의 글들은 기본적으로 https://creatoracademy.withgoogle.com/page/course/get-discovered?ytref=all&hl=ko 을 가감하여 옮긴 것으로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고자 하는 의도가 아니고 유튜브회사에서 제공하는 공개된 정보를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해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재편집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언제든 삭제하겠습니다. comment라고 기재한 부분은 제가 저의 의견을 추가적으로 기재한 것입니다. 검색 가능성 높이기 YouTube에서 동영상의 검색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comment)아래의 동영상은 한글 자막이 지원되고 […]

온라인 동영상 최적화(Online Video Optimization)

원문출처 : http://www.internetmarketingninjas.com/blog/search-engine-optimization/online-video-optimization/ (Written By, Usability Ninja Karin)   진보한 웹기술로써 동영상은 점점더 대중적으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증가된 중요성은 동영상 최적화에 위치하게 됩니다. 검색결과에서 당신의 동영상이 보다 좋은 순위를 얻는 것은 당신이 웹사이트가 검색결과 노출 가능성이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동영상을 당신의 컨텐츠로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컨텐츠는 왕이다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평범한 텍스트 컨텐츠보다 좋은 것은 웹사이트상에 컨텐츠들이 다양성을 갖는 것입니다. 동영상은 […]

pdf file을 jpg file로 전환해주는 무료 소프트웨어( 이미지최적화 도구, boxoft PDF To JPG freeware)

고객이 pdf file을 주었는데, 이미지최적화 작업을 하려고 pdf file을 jpg file로 전환하는 도구가 없나 조회해보다가 훌륭한 도구가 있어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setup(free-pdf-to-jpg).exe ) 하고 설치하고 pdf선택하고 convert 버튼눌러주면 끝. 무료이고 정말 간단하면서도 잘 전환됩니다.  이미지에 alt tag달아 이미지 최적화 완료하였습니다.   고마운 마음에 댓글을 달다 보니, 이 블로그 운영자분이 아래와 같이 재미있는 제안을 하셨습니다. ” 블로그 글 저작권 규정You can copy and […]

키워드 찾기(1)(구글의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의 연관검색어, goodkeyword.net 을 이용한 키워드 찾기)

  [강추]유튜브(youtub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최적화 방법 에서 알려드렸던바와 같이 제목, 설명(description), 태그와 같은 메타데이터 그리고 자막은 동영상 최적화의 기본입니다. 제목, 설명, 태그를 사용하여 메타데이터   이러한 메타데이터와 자막에 포함되어야 할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크게 1 . 구글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한 키워드 찾기와 2. 네이버의 연관검색어를 이용한 키워드 찾기가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도 무관하지만 반드시 메타데이터와 자막에 반영하셔야 검색에 잘 노출된다는 점은 […]

키워드 찾기(3)(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 검색어 추적하기 : 키워드 최적화 도구)

  자신이 올린 동영상이 얼마나 조회되고 있는지 얼마나 구독자를 확보하고있는지는 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https://www.youtube.com/editor)의 분석(조회보고서>조회수)에서 확인할 수 있었으나 저는 추가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싶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에는 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해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것은 어떤 키워드가 얼마나 노출되고 있으며 몇번이나 클릭되었는지 그리고 게제순위는 몇등인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이 지표는 [획득]->[검색엔진최적화]->[검색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유튜브 동영상이 어떤 키워드로 얼마나 노출되고 있으며 […]

검색엔진최적화 순위를 치솟게하는 고유한 링크를 구축하는 방법 : 구글에서 순위를 올리는 백링크 전략(How to Build Unique Links to Skyrocket SEO Rankings (2018) | Backlink Strategies to Rank on Google)

이 게시글은 아래의 동영상의 번역하고 실행하여 얻은 결과를 정리하여 올린 것입니다. ( 하단에 제가 작업한 한글번역본이 있습니다. ) 인바운드 링크(backlink, inbound link)란 ? 인바운드 링크(backlink, inbound link)란 웹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 보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해 준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다른 사람을 추천하는 것이 SEO에서는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d link)입니다. 인바운드 링크 만큼 인기는 없으나 아웃바운드 링크를 잘 활용하면 SEO 평가에 도움이 […]

카페24 이미지 최적화(이미지 파일명 변경 포함)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의 제작 솔루션, 운영, 창업·교육, 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일경제의 보도자료( 온라인몰 거래액 올해 6.5조로 급성장 )를 보면 국내 전문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 지난해 카페24 플랫폼을 거쳐 거래된 금액은 5조3000억원. G마켓·옥션을 합친 이베이코리아의 거래액이 14조원, 11번가의 거래액이 6조8000억원임을 감안하면 상당하다. ) 카페24에서 이미지 최적화를 이루어낸다는 것은 카페24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저희의 […]

이미지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필요성)

  Jumpshot과 Moz의 데이터 에 따르면 Google 이미지는 YouTube, Google지도, Amazon 및 Facebook에서 수행 된 검색 결과를 왜소 해 보여서 검색 수가 상당합니다. Rand Fishkin의 Jumpshot 및 Moz 데이터 분석 에 따르면 Google에서의 이미지 검색은 Google.com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검색 플랫폼이며 Google 이미지 검색은 빙 또는 야후 검색보다 10 배 이상 자주 검색되며 Facebook 검색 횟수의 40 배 이상을 나타냅니다. 이미지는 소매 및 소비재 마케팅에 특히 효과적이며 시작된지 얼마되지 […]

Q. 자사의 다국어 사이트들중 특정 언어의 사이트가 어떤 나라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고 있는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특정 언어로 된 사이트의 국가별 검색엔진최적화 분석 방법) : 구글 서치 콘솔의 검색 애널리틱스

  Q. 자사의 다국어 사이트들중 특정 언어의 사이트가 어떤 나라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고 있는지 할 수 있는 방법은 ? 거래처에서 영어 사이트를 운영중인데 미국에서는 이 회사가 운영중인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해 왔습니다.   A. 구글 서치콘솔(구, 웹마스터도구)에서 검색 애널리틱스 보고서중 국가 카테고리를 이용하세요.   검색 애널리틱스 보고서 검색 애널리틱스 보고서(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 는 사이트가 Google 검색결과에 표시되는 빈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