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파이(Shopify)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2020-02-15 기준 국내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해외자료를 찾아 보고 적용하세요.    애널릭틱스, 웹마스터도구를 위한 추적 코드 넣기 아래의 게시글중 쇼퍼파이(Shopify) 부분을 참조하세요.    sitemap.xml 제출    robot.txt 파일     Shopify SEO App(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해당) Shopify는 SEO를 자동화할 수 있는 App(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해당)이 부족합니다.  또한 WordPress와 달리 대부분의 Shopify 앱은 유료입니다. 일회성 또는 월별 요금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

고도몰 검색엔진최적화(SEO) : 구글 / 네이버 / 얀덱스 등의 소유권확인용 코드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넣기 포함

시작 고도몰 관리자 페이지( http://gdadmin.shiniloa.com/base/index.php )에 로그인하시어 [외부 스크립트 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설정]에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 (Title) 등 기본설정은 물론, 대표 URL(Canonical URL) 설정, 연관채널 설정 등 고급 기능들도 있습니다. 2019-12-31 기준 상당한 수준의 SEO 관련 섹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법은  검색엔진 최적화[SEO]설정 (NHN고도 인터넷쇼핑몰 고도몰) 와 검색엔진 최적화(SEO) – 기본정보관리 을 참조하세요.  보다 상세한 가이드는 고도몰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설정 를 참조하세요. […]

[대외비][강추]구글지역정보 최적화 요소들 정리(상위 노출 요소들 정리, Google Local Search Ranking Factors, GMB SEO 포함)

  개요 구글의 지역 검색결과는 주로 관련성, 거리, 중요도에 따라 정해집니다.  관련성은 구글은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통해 소유권 인증 및 가능한 많은 정보를 가능한 정확한 정보를 줌으로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거리는 검색자의 위치와 사업장의 위치간의 근접성에 근거하므로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 다만 위치 정보 = 사업장 정보중 타이틀에 위치 정보(ex:수원 맛집)를 넣어줌으로써 보다 많은 […]

사이트맵(sitemap)의 의미(역할)/제출방법/제작도구들

사이트맵(sitemap)의 의미(역할) 검색엔진의 크롤링 프로세스는 이전의 크롤링 작업을 통해 수집한 웹 주소 목록과 웹사이트 소유자가 제공한 사이트맵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크롤러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다음 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페이지를 찾습니다. 사이트맵은 검색엔진이 크롤링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는 페이지 정보를 검색엔진에 제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이트맵 제출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시작이며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사이트맵(sitemap) 제출 방법 다음과 여러 방법으로 Google이 사이트맵의 색인을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검색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의 원리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검색 알고리즘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상의 정보는 양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정보를 정렬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찾기란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클로링 및 색인 생성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 크롤러는 사용자가 검색하기 전에 수 천 억 개에 달하는 웹페이지에서 정보를 모아 이를 검색 […]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 데이타 시각화 도구

개요 Google Data Studio 는 다양한 소스에서 오는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사용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2018 년 9 월 부터 베타 버전이 아닌 공개적으로 무료로 제공 되므로 모든 사용자가 자신 만의 대시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Google Data Studio 360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구글 서치 콘솔의 자료를 가져와 Google Data Studio 에서 시각화하고 이것을 SEO 성과물로 잠재고객에게 보여주면 검색엔진최적화 SEO online 영업에 최적의 수단이 됩니다.  […]

yandex_얀덱스 로고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의 검색엔진으로서의 지위( https://www.yandex.com ) 얀덱스는 러시아에서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러시아 최대의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인터넷 기업입니다. 또, 수많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와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얀덱스는 전 세계 검색 엔진에서 4위입니다. 얀덱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eenbuy.kr/yandex-seo-or-optimization-beyond-google/ 을 참조하세요.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는 얀덱스를 위한 훌륭한 검색엔진최적화(SEO) 도구입니다.  전세계 4위에 검색엔진에 잘 […]

줌 zum 회사로고

줌(ZUM) 사이트 등록(검색엔진으로써 중요성 포함)

참고자료 : 1.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방법  ( 이 게시글 매우 잘 정리되어 있음.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줌 ZUM 이 자연검색(일반 검색)에서 차지하는 비율(검색엔진으로써의 중요성)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존에 운영하는 사이트를 소스/매체로 분석해보니, 전체 유입 1869건중 6건(0.32%)이 zum을 통해 유입됩니다. %는 미비하지만 1회 등록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으니 등록해 […]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멀티사이트(서브도메인/서브 디렉토리) 운영하기

멀티 사이트 운영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에서 하게 됩니다. 서브 디렉토리와 서브 도메인은 그 운영방식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같은 것으로 보고 기술하겠습니다.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는 기본적으로 [알림판], [사이트], [사용자], [테마], [플러그인], [설정] 으로 구성되며 이밖에도 설치한 플러그인들중에는 네트워크단에 설정하는 플러그인들인 [Jetpack], [Yoast SEO], [Smush], [BackWPup]등이 표시되며 이 들 플러그인들을 네트워크 단에서 운영 관리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