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구글지역정보 최적화 요소들 정리(상위 노출 요소들 정리, Google Local Search Ranking Factors)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이용하면 비즈니스의 지역 검색결과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표시되지 않습니까? 정보의 품질을 높이세요. 내 비즈니스가 소재 지역의 관련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 검색결과에 내 비즈니스가 최대한 많이 표시되게 하려면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서 다음 사항을 확인하세요.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고 업데이트하면 Google에서 비즈니스의 지역 검색결과 순위를 높이고 Google 검색 및 […]

사이트맵(sitemap)의 의미(역할)/제출방법/제작도구들

사이트맵(sitemap)의 의미(역할) 검색엔진의 크롤링 프로세스는 이전의 크롤링 작업을 통해 수집한 웹 주소 목록과 웹사이트 소유자가 제공한 사이트맵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크롤러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다음 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페이지를 찾습니다. 사이트맵은 검색엔진이 크롤링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는 페이지 정보를 검색엔진에 제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이트맵 제출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시작이며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사이트맵(sitemap) 제출 방법 다음과 여러 방법으로 Google이 사이트맵의 색인을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검색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의 원리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검색 알고리즘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상의 정보는 양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정보를 정렬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찾기란 […]

[기본]구글 검색의 원리 : 클로링 및 색인 생성

이하(초록색)는 구글 검색의 원리중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이 기본위에 지금까지 정리했던 지식들을 다시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록색은 원본이고 검정색은 제가 주석을 달은 것입니다. 또한 원본 초록색에 충분히 각주를 달은 경우, 검정색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웹 크롤러는 사용자가 검색하기 전에 수 천 억 개에 달하는 웹페이지에서 정보를 모아 이를 검색 […]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 데이타 시각화 도구

개요 Google Data Studio 는 다양한 소스에서 오는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사용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2018 년 9 월 부터 베타 버전이 아닌 공개적으로 무료로 제공 되므로 모든 사용자가 자신 만의 대시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Google Data Studio 360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구글 서치 콘솔의 자료를 가져와 Google Data Studio 에서 시각화하고 이것을 SEO 성과물로 잠재고객에게 보여주면 검색엔진최적화 SEO online 영업에 최적의 수단이 됩니다.  […]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는 러시아에서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러시아 최대의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인터넷 기업이다. 또, 수많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와 제품들을 개발한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얀덱스는 전 세계 검색 엔진에서 4위. 저도 이글을 작성하면서 알게 된 검색엔진인데, 4위라고 하니 사이트 등록 및 소유권 확인하였습니다.얀덱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eenbuy.kr/yandex-seo-or-optimization-beyond-google/ 을 참조하세요. ㅅㅅ   Yandex Webmaster로 이동한후 처음 […]

줌 zum 회사로고

줌(ZUM) 사이트 등록(검색엔진으로써 중요성 포함)

참고자료 : 1.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방법  ( 이 게시글 매우 잘 정리되어 있음.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줌 ZUM 이 자연검색(일반 검색)에서 차지하는 비율(검색엔진으로써의 중요성)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존에 운영하는 사이트를 소스/매체로 분석해보니, 전체 유입 1869건중 6건(0.32%)이 zum을 통해 유입됩니다. %는 미비하지만 1회 등록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으니 등록해 […]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멀티사이트(서브도메인/서브 디렉토리) 운영하기

멀티 사이트 운영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에서 하게 됩니다. 서브 디렉토리와 서브 도메인은 그 운영방식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같은 것으로 보고 기술하겠습니다.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는 기본적으로 [알림판], [사이트], [사용자], [테마], [플러그인], [설정] 으로 구성되며 이밖에도 설치한 플러그인들중에는 네트워크단에 설정하는 플러그인들인 [Jetpack], [Yoast SEO], [Smush], [BackWPup]등이 표시되며 이 들 플러그인들을 네트워크 단에서 운영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추천]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

Google MyBusiness 목록은 많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업체명이나 브랜드 검색을 위해 업체 정보가 눈에 잘 띄게 표시될뿐만 아니라 소위 “localpack”, 지역 검색 결과(자연검색시 1페이지의 상단에 표시되는 3개의 지역정보) 및 Google지도에서도 표시됩니다. 특히 휴대 기기에서 이 지역 팩은 매우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다른 자연 검색 결과를 더욱 낮추게됩니다. 경쟁력있는 틈새 시장에서는 ‘정상적인’ 일반적인 자연 검색(포털 […]

중복 컨텐츠로 인식돼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 : 구글 서치 콘솔의 [Fetch as google],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웹페이지 수집], 얀덱스의 [Reindex pages]

자신의 컨텐츠임에도 사이트 이전 과정에서 검색엔진이 중복 컨텐츠로 분류하는 경우,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지 않아 SEM(검색엔진마케팅, Search Engine Marketing) 자체가 안되는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책이 아래의 2가지 해결방법입니다.  이 해결책들은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한 웹마스터도구에서 이 컨텐츠는 중복 컨텐츠가 아니고 나의 컨텐츠가 맞으니 색인 및 검색결과에 노출시켜 달라고 검색엔진에 요청하는 경우로 아주 잘 적용되므로 필히 활용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