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yandex.com/ ) 얀덱스는 러시아에서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러시아 최대의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인터넷 기업이다. 또, 수많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와 제품들을 개발한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얀덱스는 전 세계 검색 엔진에서 4위. 저도 이글을 작성하면서 알게 된 검색엔진인데, 4위라고 하니 사이트 등록 및 소유권 확인하였습니다.얀덱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eenbuy.kr/yandex-seo-or-optimization-beyond-google/ 을 참조하세요. ㅅㅅ   Yandex Webmaster로 이동한후 처음 […]

줌 zum 회사로고

줌(ZUM) 사이트 등록(검색엔진으로써 중요성 포함)

참고자료 : 1.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방법  ( 이 게시글 매우 잘 정리되어 있음.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줌 ZUM 이 자연검색(일반 검색)에서 차지하는 비율(검색엔진으로써의 중요성)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존에 운영하는 사이트를 소스/매체로 분석해보니, 전체 유입 1869건중 6건(0.32%)이 zum을 통해 유입됩니다. %는 미비하지만 1회 등록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으니 등록해 […]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멀티사이트(서브도메인/서브 디렉토리) 운영하기

멀티 사이트 운영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에서 하게 됩니다. 서브 디렉토리와 서브 도메인은 그 운영방식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같은 것으로 보고 기술하겠습니다.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멀티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https://www.example-site.kr/wp-admin/network/ )는 기본적으로 [알림판], [사이트], [사용자], [테마], [플러그인], [설정] 으로 구성되며 이밖에도 설치한 플러그인들중에는 네트워크단에 설정하는 플러그인들인 [Jetpack], [Yoast SEO], [Smush], [BackWPup]등이 표시되며 이 들 플러그인들을 네트워크 단에서 운영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Google MyBusiness 목록은 많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업체명이나 브랜드 검색을 위해 업체 정보가 눈에 잘 띄게 표시될뿐만 아니라 소위 “localpack”, 지역 검색 결과(자연검색시 1페이지의 상단에 표시되는 3개의 지역정보) 및 Google지도에서도 표시됩니다. 특히 휴대 기기에서 이 지역 팩은 매우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다른 자연 검색 결과를 더욱 낮추게됩니다. 경쟁력있는 틈새 시장에서는 ‘정상적인’ 일반적인 자연 검색(포털 […]

중복 컨텐츠로 인식돼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 : 구글 서치 콘솔의 [Fetch as google],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웹페이지 수집], 얀덱스의 [Reindex pages]

자신의 컨텐츠임에도 사이트 이전 과정에서 검색엔진이 중복 컨텐츠로 분류하는 경우,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지 않아 SEM(검색엔진마케팅, Search Engine Marketing) 자체가 안되는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책이 아래의 2가지 해결방법입니다.  이 해결책들은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한 웹마스터도구에서 이 컨텐츠는 중복 컨텐츠가 아니고 나의 컨텐츠가 맞으니 색인 및 검색결과에 노출시켜 달라고 검색엔진에 요청하는 경우로 아주 잘 적용되므로 필히 활용해 […]

Google My Business API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 사용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 사용   구글 마이 비즈니스 API를 사용하면 개발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 API의 개발자 페이지 = Google 마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는 최신 기술에 능통한 대규모 비즈니스 및 제3자로 대변되는 개발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개발자는 Google 마이 비즈니스 API를 사용하여 Google 마이 비즈니스 서버의 비즈니스 위치 정보와 직접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소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개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smartplace.naver.com )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와 함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도구중 하나로 네이버 무료 업체 등록 서비스, 업체 정보 및 비즈니스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아래의 게시글에 정리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세요.  네이버 지도 검색에서 노출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식당(음식점) 사업주님들께서 ‘네이버 마이비즈니스’의 새로운 업체등록폼에 식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플레이스(식당)에서 더욱 상세한 식당(음식점) 정보가 노출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등록) […]

WP Google My Business Auto Publish plugin_cover

[추천]Post to Google My Business plugin 소개 : 구글 마이비즈니스 자동 post 플러그인

WP Google My Business Auto Publish plugin   개요 이 플로그인은 뛰어난 기능들을 탑재한 GMB SEO를 위한 매우 훌륭한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우커머스 상품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단점입니다.  버전 :2.15 마지막 업데이트 :2 개월 전 활성 설치 :3,000+ 워드 프레스 버전 :4.0 이상 테스트 :5.2.2 PHP 버전 :5.2.4 이상   자동 게시 WP Google […]

구글지도에 올린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지도에 올린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한 장소 사진을 삭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컴퓨터에서 Google 지도를 엽니다. 2) 왼쪽 상단에서 기본 메뉴 를 클릭합니다. 3) 참여를 클릭합니다. 4) 사진을 선택합니다. 5) 삭제하려는 사진을 찾습니다. 6)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를 클릭합니다. 7) 이 사진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을 올린 […]

치매 어르신들의 실종 예방 장치로서의 구글 지도 타임라인

    치매 어르신들의 실종 예방 장치로서의 구글 지도 타임라인 언제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Google 지도 타임라인을 처음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외근이 많은데, 당일에 외근 내용을 정리 하지 않은채로 며칠이 지나고 나면 특정일에 어디에 갔었는지 기억이 가물거리곤 하였는데, 지도 타임라인으로 기억을 떠올려 정리를 하곤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느날부터인가 제가 알던 지도 타임라인 URL이 없는 페이지라 나오고 Google 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