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통계 vs 구글 마이 비즈니스 (GMB) 통계 : 대규모 사례 연구

“google serach console GoogleMyBusiness insight”로 구글링하시면 좋은 자료 많이 나옵니다.

1. Search Console vs Google My Business (GMB) Insights: A Large Case Study

2. 3 reasons why Google My Business search queries don’t match Search Console

순으로 살펴보아 주세요.

 

핵심

Search Console은 검색어에 대한 노출(과 게재순위등을 보여주는데),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의 검색어는 순 사용자를 반영합니다

하나의 순위 보고서가 Search Console에서 수천 번의 노출을 유발할 수 있지만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 내에서 기기 / 사용자 1 명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Google Search Console 의 통계수치중 클릭수를 선택하면 그나마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와 비슷하지는데 한 사람이 2번 클릭한 경우, 구글서치콘솔에는 클릭 2회로 구글 마이 비즈니스에는 클릭 1회로 count됩니다.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가 Google Search Console 통계보다 훨씬 더 정확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를 중심으로 통찰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에는 게제순위가 나오지 않으므로 이때는 Google Search Console를 보셔야 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은 구글지도를 통해 얼마나 쉽게 그리고 얼마나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는지 보여줄때 근거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해야 할 과제

기본적으로 지도에라도 많이 노출되면 [웹사이트]버튼을 통해 클릭을 얻을 수 있으므로 해당 웹사이트는 많은 클릭을 얻었으므로 이 보다 좋은  SEO know-how는 없음은 자명합니다.

그러나 자연(organic)검색과 지도 검색에서 어떤 경우에 GMB 목록에 [웹사이트] 버튼이 표시되는지 찾아내고 가능한 많이 웹사이트 버튼을 노출 및 클릭되게 하여야 궁극의 GMB를 이용한 SEO의 완성을 이룰 수 있고 저기요 biz model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줄요약(TLDR)

Sterling Sky Inc의 Joy Hawkins는 29 개의 서로 다른 비즈니스에 대한  78 개의 서로 다른 GMB 목록에서 1,560 개 키워드 에 대한 사례 연구(Search Console 내에서는 UTM 코드가 포함 된 페이지에 대한 노출 만 확인했습니다)를 2020 년 11 월 24 일에 Search Console vs Google My Business (GMB) Insights: A Large Case Study 통해 연구결과물을 발표하였는데,  이 연구결과물의 요점입니다

  • 이 사례 연구에서는 Search Console과 Google 마이 비즈니스 통계의 상위 10 개 키워드 목록 중 66 %가 달랐습니다
  • 검색어 분석 결과에 관한한 GMB Insights의 1 분기는 실시간이 아니며 지난 3 개월 동안의 데이터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Search Console은 휴대 기기에서 발생하는 로컬 팩의 노출을 추적하지 않습니다
  • Search Console은 지역명이 표시된 검색어(ex: “plumber Chicago”)는 지역명이 표시되지 않은 검색어(ex: “plumber”)보다 잘 반영(convert)되지 않습니다.

 

 

 

참고자료 : 1. Search Console vs Google My Business (GMB) Insights: A Large Case Study

2. 3 reasons why Google My Business search queries don’t match Search Consol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