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플러그인

개요

  • Version:1.9.68
  • Last updated:2 days ago
  • Active installations:70,000+
  • WordPress Version:3.0 or higher
  • Tested up to:5.7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강점

이 플러그인은 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과 달리 front-end에 스키마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게시글 하단에 스키마 요약).

생성한 스키마를 삭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Settings]  -> [Advanced] 에서 가능합니다.)

 

WordPress 웹 사이트에 스키마 마크 업을 추가하는 방법 | @ 템플릿 몬스터 (14:28)

아래의 동영상은 ~ 5:15까지 schema가 어떻게(예를들면 컨텐츠의 관련성을 증가시킴) google rank 을 올리는지 설명하는데 새로운 schema와 SEO에 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합니다. 나중에라도 다시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5:15부터 이 플러그인에 대해 설명합니다.

 

지원되는 스키마 유형(Supported Schema Types)

아래의 21개의 스키마 지원됩니다.

  • Apartment
  • House
  • SingleFamilyResidence
  • Article
  • Blogposting
  • Book
  • Course
  • DiscussionForumPosting,
  • DataFeed
  • HowTo
  • NewsArticle
  • QAPage
  • Review
  • Recipe
  • TVSeries
  • SoftwareApplication
  • MobileApplication
  • SpecialAnnouncement (Related to Coronavirus)
  • TechArticle
  • WebPage
  • Event
  • VideoGame
  • JobPosting
  • Service
  • Trip
  • AudioObject
  • VideoObject
  • MedicalCondition
  • MusicPlaylist
  • MusicAlbum
  • LocalBusiness with all the sub categories
  • Product
  • TouristAttraction
  • TouristDestination
  • LandmarksOrHistoricalBuildings
  • HinduTemple
  • Church
  • Mosque
  • Person

 

설치 및 활성화

위에 동영상의 7:14부터 참조하세요.

 

사용법

https://structured-data-for-wp.com/docs/ (Documents가 매우 매우 훌륭합니다. )에 사용법에 관한 상세 글이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WP 및 AMP 용 스키마 및 구조화된 데이터 설정

1. 먼저 WordPress 대시 보드로 이동 -> Structure Data(구조 데이터) 옵션 패널을 선택 -> [Add Schema Types (스키마 유형) 추가]를 클릭합니다.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2. 구조화 된 데이터 스키마 유형에서 먼저 스키마 유형 추가를 클릭하고 웹 페이지, 블로그 게시, 기사 등과 같은 21개의 스키마 유형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3. 스키마 유형을 선택한 후 Article scheme type(기사 스키마 유형)을 표시하려는 특정 게시물 또는 페이지 또는 모든 게시물에 대한 조건을 설정합니다.

참고 : 스키마 유형중 Review Schema 밑에는 하위구조(Item Reviewed Type)로 Book, Course, Event, HowTo, LocalBusiness, Music Playlist, Movie, Organization, Product, Recipe, SoftwareApplication, MobileApplication, VideoGame 등 다양한 하위구조(Item Reviewed Type)가 있으니 선택하여 사용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WP 및 AMP 용 스키마

  • Basic
    – Post Type : 여기에 Post 는 좁은 의미의 Post를 의미하지 않고, post, page, gd_place, product 등을 의미하며 이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how Globally
    – Logged in Use Type
    – Homepage
  • Post
    – Post : post 별로 선택한 스키마 유형을 적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t equal 도 적절히 사용하면 효율적입니다.
    – Post Category
    – Post Format
  • Page
    – Page : page 별로 선택한 스키마 유형을 적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t equal 도 적절히 사용하면 효율적입니다.
    – Page Template
  • Other
    – Toxonomy(Tag)
    – Date

4. 배치를 선택한 후 next 다음을 클릭하면 다시 한번 해당 스키마를 편집할수 있는 편집창이 나옵니다.

[Structured data] -> [Schema Types]에 가면 만들었던 schema type 확인할 수도 있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페이지가 구글에서 어떻게 보여지는 확인하는 방법-1

How to Modify Schema Output?(스키마 출력을 수정하는 방법?)

드롭 다운에서 스키마 유형을 선택하는 경우. 고급 표시 조건에 따라 내부적으로 게시물 또는 페이지에서 해당 스키마 유형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특정 경우에 속성에 대한 데이터를 찾지 못한 경우 스키마 출력을 수정하고 여기에서 데이터를 배치 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 게시물의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 대시 보드 -> 구조화 된 데이터 -> 스키마 유형 -> 편집 할 스키마 유형으로 이동하여 스키마 유형을 선택하고 ” 스키마 수정 “을 클릭하면됩니다. 출력 ”옵션을 선택 하고 스크린 샷 아래처럼 자동  또는 수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

( If you select any schema types from the dropdown. We collected all the data for that schema type from post or page internally based on your advanced display condition.

In certain case, if the data has been not found for any properties than you can Modify Schema Output and place data from here for this follow below steps.

Step 1: You can edit post’s page for this you need to go to the WordPress Dashboard -> Structured Data -> Schema Types -> Which schema type you want to edit just you need to select the Schema type and click on this “Modify Schema Output” option and choose Automatic or Manual option like below the screenshot. )

스키마 유형 편집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This is how the Schema type edit screen looks like)

( 이미지 출처 : How to Modify Schema Output? )

Automatic( 자동)

당신이 선택하면 자동 다음 옵션을 당신이 “필요 선택 스키마 속성 “을 두 번째 필드 ” 를 선택 스키마 속성 값은 “여기에 당신이 선택하고 더 많은 필드를 추가 할 경우 “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옵션의 목록입니다 속성 추가 “온 그 클릭 한 후 버튼을”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Once you select Automatic option then you need to “Select schema property” and the second field “Select schema property value” here is the list of options as per your requirement you can select and If you want to add more field then click on the “Add Property” button after that click on the “Update” button. )

( 이미지 출처 : How to Modify Schema Output? )

Manual( 수동 ):

수동 옵션 을 선택하면 요구 사항에 따라 정보를 수동으로 추가 한 다음“ 업데이트 ”버튼 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

Once you select the Manual option you can manually add then information as per your requirement and then click on the “Update” button. )

( 이미지 출처 : How to Modify Schema Output? )

소스 코드에는 스크린 샷과 같이 JSON 스키마 마크 업이 추가됩니다.( In the source code, JSON schema markup will be added like below the screenshot. )

( 이미지 출처 : How to Modify Schema Output? )

 

스키마 기본 데이터를 설정하는 방법(How to set up Schema Default data)

기본데이터를 설정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표시됩니다.

1. 워드 프레스 대시 보드에서 Structure data (구조 데이터)  -> Settings(설정)  -> Global(글로벌) 로 이동  ->  About us(회사 소개) 및 Contact Us(연락처)의 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About Page Schema, Contact Page Schema, Website Schema,  Sitelinks search box Schema , Archive, BreadCrumbs, Site Navigation Menu Schema 를 Global(글로벌)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훌륭한 플러그인입니다. 

2. 이동하는 Structure Data(데이터 구조) > –  Settings(설정) -> Global (글로벌)  > Knowledge Graph(지식 그래프) 설정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3. Structure Data(데이터를 구조화) 로 이동한 후,  Settings(설정) -> Global(글로벌) -> Default Data(기본데이터) 를 업로드 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높이와 너비를 설정합니다.

If you want to display the default featured image in structured data if there is no featured image then you can follow the below steps to set up the default featured image.

이 기능은 featured image(추천 이미지, 워드프레스 한글에서는 ‘특성이미지‘로 표시됩니다. )가 없는 경우 구조화된 데이터에 기본 추천 이미지를 featured image(추천 이미지, 특성이미지)로 표시되도록하는 설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워드프레스 글을 많이 작성하다 보면 특성이미지를 넣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4. AMP의 섹션에서 , AMP와 비 AMP에 대한 스키마 구조의 데이터 마크업을 표시하려면 확인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설정하기가 매우 쉽고 할 것이 없습니다. 현재 호환되는 AMP 플러그인은 AMP for WPAMPBetter AMP , WP AMP 이고 전 세계의 모든 AMP 플러그인과 호환되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AMP for WP or AMP or Better AMP or WP AMP 등을 이용하여 AMP(Accelerated Mobile Pages)로 구축한 경우에는 ‘Structured Data for AMP’부분에 아래와 같이 표시되므로 사용할지 체크하시면 되고 ‘Structured Data for Non AMP’는 기본값처럼 체크박스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Save Settings]해주시면 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et up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for the beginners )

 

[Review]

Reviews Module

구글 지도에 있는 위치를 경위도로 구별하는 방법말고 Google Place ID를 식별자로 하여 구글서치콘솔을 이용하여 Place API로 댓글로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초심자의 경우, 구글서치콘솔의 Place API를 연결하는 것이 Google Place ID를 아는 장소들의 댓글을 가져와 숏코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고 listing 또는 Directory 웹사이트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줍니다. GEODirectory + 구글지도 crawler + 이 플러그인의 short code를 결합하면 어마무시한 놈이 나옵니다. www.openfood.kr에 적용하세요. 추천합니다. Place ID Finder 도 정말 편리합니다. 인도 프로그램머들 정말 대단합니다.  자세한 내용는 How to fetch Google Review(Free Version) 을 참조하세요.  저의 경우에는 무난히 연결하여 이용하고 있으며 장점이 있으면 추가로 update하겠습니다.

Rating Module

1 단계 : 먼저 WordPress 대시 보드 -> Structure Data -> Settings -> Review로 이동합니다.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플러그인-사용법-review

2 단계 : Review Module option  옵션을 선택하고  “Save Settings”버튼이 클릭하십시오.  Rating Box에 체크하시면 Rating Box가 활성화되며 리뷰를 달 수 있는 컨텐츠들이 보입니다.

게시글과 페이지의 하단에  metabox(3단계와 4단계의 이미지가  metabox입니다.) 가 보입니다.

3 단계 : 게시물 / 페이지의 하단에 review 메타 상자로 이동합니다. 스크린 샷 아래처럼이 옵션을 보려면 조금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 이미지 출처 : How to use Rating Module in Schema and Structured data? )

4 단계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스크린 샷 아래와 같이 이러한 필드를 입력해야합니다. pros(장점) cons(단점)

( 이미지 출처 : How to use Rating Module in Schema and Structured data? )

5 단계 : “Update 업데이트”버튼을 클릭합니다.

AMP의 평점 검토 결과( The Output of Rating review in AMP )

( 이미지 출처 : How to use Rating Module in Schema and Structured data? )

소스 코드에는 스크린 샷과 같이 JSON 스키마 마크 업이 추가됩니다.

 

 What is general settings in schema?

Global(글로벌) 에 관해서는 What is general settings in schema? (이 글 꼭 번역해주세요 )를 참조하시고 이 부분은 따로 게시글을 만들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WordPress의 스키마에서 지식 그래프를 설정하는 방법(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

지식 그래프 소개 : 개인 또는 조직의 온라인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훌륭한 검색 경험을 제공하려는 경우 Google의 지식 그래프는 ‘카드’를 표시하여 이것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 Google 검색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의 우측에 표시된 것은 지식 그래프 중 인물에 해당하며 스티브 잡스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전세계적인 유명인이라 표시될 것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지식 그래프을 이용하면 개인도 가능합니다.

스티브잡스의 인물 지식 그래프 카드

 

(이미지 출처 :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

 

먼저 WordPress 대시 보드 -> Structured data(구조화 된 데이터) -> Settings(설정) -> Global(글로벌) -> Knowledge Graph(지식 그래프)로 이동합니다.

지식 그래프 섹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데이터 유형에는 Person(인물, 사람)과 Organisation( 조직 )가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 샷에서는 사람 데이터 유형을 보여줍니다.

1. Person( 인물, 사람 )

(이미지 출처 :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

  • 데이터 유형 : 개인 또는 조직과 관련된 데이터 유형을 선택합니다.
  • 직함 : 개인으로 데이터 유형을 선택한 경우 지식 그래프에 표시하려면 여기에 직함을 작성해야합니다.
  • 전화 번호 : 여기에 연락처 번호
  • URL : 관련 웹 사이트가있는 경우 여기에이 입력란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로고 : 로고 를 설정해야합니다.
  • 소셜 필드 : 지식 정보에 표시 할 소셜 링크를 추가합니다.

모든 필드를 추가하면 Google에서 검색 오른쪽에 ” 카드 “를 표시합니다 .

  • Data Type: Select Data Type whether it’s related to Person or Organisation.
  • Job Title: If you select the data type as a Person then you need to Write the Job title here to display in Knowledge Graph
  • Phone Number: Contact Number here
  • Url: If you have a website about it then you can add it here in this field.
  • Logo: You need to set the logo.
  • Social Fields: Add social links to show in the Knowledge Graph.

Once you add all the fields then Google will show a “card” on the right side of your search.

Person이 구글에 표시된 예 

(이미지 출처 :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

 

2. Organisation( 조직 )

Knowledge Graph-지식 그래프중 Organisation-조직 스키마 세팅

  • 데이터 유형 : 조직과 관련된 데이터 유형을 선택합니다.
  • 조직 유형 : 다음은 선택할 수있는 요구 사항에 따른 조직 유형 목록입니다.
  •   데이터 유형을 선택한 경우 여기에 조직 이름을 작성하여 지식 정보에 표시해야합니다.
  • 조직 URL : 관련 웹 사이트가있는 경우 여기에이 입력란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유형 : 이 필드에서 연락처 유형을 선택합니다.
  • 연락처 : 여기에 유효한 연락처를 추가하십시오.
  • 연락처 URL : 연결 URL 추가
  • 로고 : 로고 를 설정해야합니다.
  • 소셜 필드 : 지식 정보에 표시 할 소셜 링크를 추가합니다.

모든 필드를 추가하면 Google에서 검색 오른쪽에 ” 카드 “를 표시합니다 .

  • Data Type: Select Data Type whether it’s related to Organisation.
  • Organization Type: Here is a list of organization type as per your requirement you can select.
  •  If you select the data type as a organization then you need to Write the organization name here to display in Knowledge Graph
  • Organization Url: If you have a website about it then you can add it here in this field.
  • Contact Type: In this field select contact type.
  • Contact Number: Add valid Contact Number here
  • Contact URL: Add conatct URL
  • Logo: You need to set the logo.
  • Social Fields: Add social links to show in the Knowledge Graph.

Once you add all the fields then Google will show a “card” on the right side of your search.

조직 이 구글에 표시된 예

(이미지 출처 :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

 

구조 데이터 테스트 도구(  https://search.google.com/structured-data/testing-tool ) 로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Knowledge Graph-지식 그래프중 Organisation-조직 스키마 적용예

위에서 세팅한대로 스키마 잘 표시됩니다.  Social Profile 를 넣어주시면 아래와 같이 sameAS 에 표시됩니다.

sameAs https://www.facebook.com/pages/%EB%8F%85%EC%9D%BC%EC%A7%80%EB%A9%98%EC%8A%A4%EB%B3%B4%EC%B%202%AD%EA%B8%B0%EC%86%A1%ED%8C%8C%EC%84%BC%ED%84%B0/114682311914432
sameAs https://www.facebook.com/kygpjs
sameAs https://twitter.com/kyg09
sameAs https://plus.google.com/101858304084988118335?hl=ko
sameAs https://www.youtube.com/channel/UC9ZYiNLmeG-qNtiZWKgB-VA
sameAs http://www.pinterest.com/ear114.net

Knowledge Graph-지식 그래프중 Organisation-조직 스키마 적용예-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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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1. How to Setup Knowledge Graph in schema in WordPress

2. How to setup schema and structure data in AMP

3. How to Modify Schema Out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