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 : 리마케팅과 다양한 맞춤 기능 설정( 잠재고객 모수 확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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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의 유입중 4%만이 전환으로 연결되는 현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상품 페이지 방문단계에서는 3배, 장바구니에 추가 단계에서는 8배, 결제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17배 전환률의 상승을 이끌 수 있는 것이 리마케팅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도 리마케팅 광고의 우수성을 듣고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는데, 페이지를 방문한 모든 세션에 대해 광고를 하는 우를 범했습니다. 이것을 세분화하여 상품 페이지 방문 단계나 장바구니 추가 단계 또는 결제정보 입력 단계에 있었던 세션에 대해 집행하였더라면 보다 우수한 전환율을 이끌어 낼 수 있었는데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아래의 동영상을 잘 시청하시고 잠재고객을 세분화하여 저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않으시고 보다 효율적인 리마케팅 광고(GDN 광고)를 집행하시길 기원합니다.

 

다양한 맞춤기능은 갤러리를 통해 얻을수 있는 풍부한 소스를 통해 가능한데, 익숙해 지시면 세그먼트를 잘 이용하시는 것이 즉각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개인화된 기능이라고는 할 수 있으나 고급기능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모자란 듯 합니다.

 

다양한 고급기능은 좀더 공부하여 추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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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8 기준 코드수정은 필요없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_리마케팅과 다양한 맞춤 기능 설정_13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 페이지 [속성]메뉴중 [잠재고객 정의] -> [잠재고객]으로 잠재 고객을 정의하여 리마케팅할 모수를 만들어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정의하기

정의된 잠재고객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첫번째 리마케팅 잠재고객 만들기가 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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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모수를 저장시킬 매체를 선택해주세요.(잠재 고객 도착지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Google Ads를 꼭 포함시켜야  리마케팅 광고 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모수를 저장시킬 매체를 선택하기

1~2일이 지나 구글 애드즈( https://ads.google.com ) 에서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로 이동하여 모수가 잘 쌓이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구글애즈_잠재고객관리자

구글애드즈에 잠재고객 목록이 안 보이거나 잘 쌓이지 않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목록을 클릭하여 검색사용불가가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검색사용불가

[잠재고객 도착]중 구글 애즈를 보면 “검색사용불가”하다는 에러 문구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면,

연령, 성별, 관심분야와 같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인구통계 측정기준을 포함하는 리마케팅 목록은 RLSA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이 나오는데, 설명이 어렵네요.

잠재고객 모수_검색사용불가

이경우, 추적 설정에서 리마케팅 데이터 수집을 사용 설정하시면 해결됩니다. 그 상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및 검색 리마케팅의 데이터 수집을 사용 설정합니다.

  1.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관리를 클릭한 후 이 기능을 사용 설정하려는 속성으로 이동합니다.구글 애널리틱스_속성설정중_데이터 수집
  3. 속성 열에서 추적 정보를 클릭한 다음 데이터 수집을 클릭합니다.구글 애널리틱스_속성설정중_데이터 수집_2
  4. 광고 기능을 위한 데이터 수집에서 다음과 같이 합니다.
    •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면 리마케팅과 광고 보고 기능을 설정으로 설정하세요.
    • 광고 보고 기능만 사용 설정하려면 광고 보고 기능만 설정으로 설정합니다.

 

 

 

다양한 맞춤기능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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