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널리틱스로 광고성과 분석하기(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설정 포함)

구글애널리틱스는 책으로 보거나 동영상을 본다고하여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로 꼭 자신이 해보아야 실력이 늘어난 다는 것을 시행착오로 배웠습니다. 참조하세요.    

Google 애널리틱스로 광고성과 분석하기_구글 애널리특스 목표 설정 포함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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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내용중 타매체 마케팅 유입데이터는 흥미로운 가능입니다. 이 기능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임의로 도착URL을 만들어 놓고 네이버의 광고의 랜딩URL로 설정해 놓으면 네이버를 통한 광고도 추적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출처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867?hl=ko ) 

 

URL 작성 도구 이용하기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웹사이트 추적용 맞춤 캠페인 URL이 만들어집니다.

모바일 앱을 추적하려면 Google Play URL 작성 도구를 이용하세요.

URL을 입력할 때 특수문자를 이스케이프 코드로 처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URL에 topic=1638563&rd=1과 같은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으면 앰퍼샌드를 이스케이프 처리해야 하고 topic=1638563&rd=1과 같은 URL의 일부를 입력해야 합니다.

 

1단계: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합니다.

웹사이트 URL   (예: http://www.urchin.com/download.html)

2단계: 다음 입력란을 작성합니다. 캠페인 소스, 캠페인 매체 및 캠페인 이름은 필수 항목입니다.

캠페인 소스   (추천자: Google, Citysearch, 뉴스레터4)

캠페인 매체   (마케팅 매체: CPC, 배너, 이메일)

캠페인 키워드  (유료 키워드 식별)

캠페인 콘텐츠  (광고 차별화에 사용)

캠페인 이름   (제품, 프로모션 코드 또는 슬로건)

* 필수 입력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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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설정하기는 아래의 저희의 다른 게시글을 살펴보아주세요.

[추천]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split test(A/B test))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실험도구를 이용한 웹페이지 요소에 대한 split test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 다른 사이트나 앱 교차 홍보, 사용자 참여 유도 등 모든 사이트와 앱에는 목표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동영상 보기, 새 레벨 등극, 최소 페이지수 조회, 제품 구매 등 특정 행동을 완수하면 목표가 달성됩니다. 사용자의 성공 정도를 추적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단계별 과정을 파악하여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 및 장기 목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기 목표는 사용자가 장기 목표를 달성하도록 촉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 리뷰 및 제품 사양 읽기는 장기 목표인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단기 목표가 됩니다. 이러한 목표를 파악하면 앱이나 사이트의 디자인이 사용자 성공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성공 데이터는 목표 보고서에서 목표 달성, 목표값, 목표 전환율과 같은 측정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세션 중에 달성할 수 있는 네 가지 목표 유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도착지: 사용자가 도달하는 특정 웹페이지 또는 앱 화면입니다.
  • 기간: 사용자가 사이트나 앱에서 머무는 최소 시간입니다.
  • 세션당 페이지 수/조회 화면수: 사용자가 조회한 최소 페이지수 또는 화면수입니다.
  • 이벤트: 동영상 보기 등 사용자가 수행한 특정 행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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