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척(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본사의 설명은 어려우니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1: 개념 이해하기  를 참조하시여 개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Introduction to Ecommerce( 전자상거래 보고서 소개 및 사용 설정)

E-commerce 추적은 쇼핑사이트의 매출증가와 최적화에 직접적인 통찰을 제공하는 파워풀한 기능입니다.

방문자의 구매 품목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전자상거래 보고서는 거래 및 구매 데이터는 물론이고 귀하의 웹로그 분석 계정에 있는 다른 데이터와 연계된 결과도 보여주어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되는 요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아래의 보고서를 통해 거래를 각기 다른 관점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실적: 구매한 제품과 수량, 그리고 판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출 실적: 일별 수익과 각 날짜의 전체 대비 수익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래수: 수익, 세금, 배송비, 제품 수량 등 개별 거래와 관련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사전 준비 과정들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 설정하기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가. 구글애널리틱스 관리 페이지의 [보기]에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나. 웹 추적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추적 코드를 확인하고 이를 복사하여 추적할 각 웹페이지에 삽입해주어야 합니다.

다. 사이트 또는 앱에 추적 코드를 추가하여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고 애널리틱스로 전송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려면 HTML 편집 및 자바스크립트 코딩에 익숙해야 합니다. 또는 숙련된 웹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 구글애널리틱스 관리 페이지의 [보기]에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데이터를 보려는 속성 보기에서 전자상거래 보고서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1)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원하는 계정, 속성 및 속성 보기로 이동합니다.

3) 속성 보기 항목에서 전자상거래 설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_전자상거래_1

 

4)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바꿉니다.

구글 애널리틱스_전자상거래_2

5. 선택사항: 관련 상품 사용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바꿉니다.

6.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7. 제출을 클릭합니다.

  • 귀하의 결제 단계에 의미있는 라벨(레이블)을 추가하십시오. 1 단계 : Checkout보기(Step 1 : Checkout View) ; 2 단계 : 결제 정보(Step 2 : Billing Info) ; 3 단계 : 결제 진행 (Step 3 : Proceed to payment)로 레이블을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_전자상거래_3

 

    나. 추적할 각 웹페이지에 추적설정(웹 추적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추적 코드를 확인하고 이를 복사하여 추적할 각 웹페이지에 삽입해주어야 합니다.)

         1) Google 태그 관리자를 이용하여 추적 설정

추적을 관리하기 위해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한다면 전자상거래 추적 태그 설정 가이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2) 추적 설정(웹,  gtag.js로 애널리틱스 추적 설정)

 

 

gtag.js로 애널리틱스 추적 설정

 

  1. 속성을 아직 만들지 않은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속성을 만듭니다. 추적할 각 웹사이트에 대해 하나의 애널리틱스 속성을 만드세요. 속성을 만들면 gtag.js 추적 코드 스니펫에 사용할 추적 ID가 생성됩니다.
  2. 아래의 설명에 따라 추적 ID를 찾습니다. 추적 코드 스니펫에 이 추적 ID를 사용합니다.
  3. gtag.js 추적 코드 스니펫을 복사하여 추적할 각 웹페이지에 삽입합니다. 각 페이지의 시작 태그인 <head> 바로 다음에 추적 코드 스니펫을 추가합니다.

 

추적 ID 찾기

추적 ID를 찾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계정 항목의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속성 항목의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5. 속성에서 추적 정보 > 추적 코드를 클릭합니다. 추적 ID가 페이지 상단에 표시됩니다.

추적코드_전자상거래_구글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스니펫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서 <head> 태그 바로 뒤에 다음 스니펫을 삽입합니다.

추적하고자 하는 자사 쇼핑몰의 페이지에 추적 코드 스니펫을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의 2가지가 있으나 방법1이 정확하고 수월합니다.


방법1. 구글애널니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의 사이트에 붙여넣기.정확하고 쉽습니다. 
추적코드_전자상거래_구글애널리틱스_1
방법2.

다음과 같이 GA_TRACKING_ID를 “UA-10656****”와 같은 실제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ID로 변경합니다.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GA_TRACKING_ID"></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A_TRACKING_ID');
</script>
 

추적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추적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추적코드를 설치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방문이 실시간 보고서에 표시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실시간 보고서_구글애널리틱스

타사 장바구니를 사용하거나 개별 도메인 간에 거래를 추적한다면 교차 도메인 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동일한 도메인에 쇼핑카트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교차 도메인 추적을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에 거래 및 상품 데이터를 보내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Google Developers에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추적 도움말 문서를 참조하세요.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하고 있다면 향상된 전자상거래 도움말 문서를 참조하세요.

         3) 추적 설정(앱)

모바일 앱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 SDK 중 하나를 사용하세요.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에서(예: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이 아닌 판매 시점 식별 기기)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측정 프로토콜 개발자 가이드에서 전자상거래 추적 또는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적에 대한 자료를 참조하세요.

     다. 사이트 또는 앱에 추적 코드를 추가하여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고 애널리틱스로 전송합니다.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ga.js 가 17.11 월 전후로  글로벌 사이트 태그 gtag.js 로 전환되었습니다.

  • 기존의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ga.js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분석 #2: 추적코드 적용 를 참조하세요.
  • 글로벌 사이트 태그 gtag.js(구글의 사이트 측정, 전환 추적 및 리마케팅 제품을 위한 웹 태깅 라이브러리이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전자상거래 데이터가 전송되게 해주세요.
  • 자신의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코드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인지 글로벌 사이트 태그인지 확인하세요.

글로벌 사이트 태그 예시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631115-6″></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6*****-6’);
</script>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 예시

<! Google Analytics >
<script>
(function(i,s,o,g,r,a,m){i[‘GoogleAnalyticsObject’]=r;i[r]=i[r]||function(){
(i[r].q=i[r].q||[]).push(arguments)},i[r].l=1*new Date();a=s.createElement(o),
m=s.getElementsByTagName(o)[0];a.async=1;a.src=g;m.parentNode.insertBefore(a,m)
})(window,document,‘script’,‘https://www.google-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16*****-6’, ‘auto’);
ga(‘send’, ‘pageview’);
</script>
<! End Google Analytics >
글로벌 사이트 태그 gtag.js를 사용하는 사이트 또는 앱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 전송하기

웹사이트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애널리틱스로 거래 및 제품 데이터를 전송할 자바스크립트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향상된 전자상거래(gtag.js) 개발자 문서를 참조하세요.

타사 장바구니를 사용하거나 개별 도메인 간에 거래를 추적한다면 교차 도메인 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동일한 도메인에 장바구니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교차 도메인 추적을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어렵고 더 나아가지 못해 전자상거래 보고서를 못 보고 있습니다)

gtag.js 환경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추적코드 에 따르면

gtag.js 를 이용하는 추후에 추가되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변경을 했는데 전자상거래 추적이 되지 않는 오류가 있었다. gtag.js 에 맞는 전자상거래 정보 통보 코드로 변경해야만 했다. gtag.js 추적코드가 페이지 상단에 추가돼고 구매완료 페이지에 아래의 전자상거래 추적코드를 추가한다.

<script>
gtag(‘event’, ‘purchase’, {
    “transaction_id”: “<?php echo $transactionId; ?>”,
    “affiliation”: “NCUBE”,
    “value”: <?php echo $price; ?>,
    “currency”: “KRW”,
    “tax”: <?php echo $tax; ?>,
    “shipping”: 0,
    “items”: [
        {
            “id”: “<?php echo $itemId; ?>”,
            “name”: “<?php echo $itemName; ?>”,
            “quantity”: 1,
            “price”: ‘<?php echo $price; ?>’
        }
    ]
});
</script>

하나의 주문에 상품이 여러 개라면 items 항목에 각 상품 정보를 추가해주면 된다. 

 

온라인 상점에서 향상된 전자 상거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추가 코드예시들(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한글 번역기를 돌려서 보세요.)

gtag.js 에서의 전자상거래 추적코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한다.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tagjs/enhanced-ecommerce 를 한글로 번역하면 훌륭한 많은 예제들이 나옵니다. 

이 예제들은 온라인 상점에서 향상된 전자 상거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음의 코드를 예시하고 있습니다. 꼭 참조하세요. 

제품 노출 수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제품 클릭 수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제품 세부 사항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장바구니의 추가 또는 제거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체크 아웃 단계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거래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환불 측정 – 코드보기 – GA – GTM
코드를 추가하는 동안 참조 할 수 있는 Google의 GA 및 GTM 문서입니다 .

 

     라. 기타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쇼핑몰 빌더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플러그인으로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플러그인은 설정 단계에서 check만 하시면 글로벌 사이트 태그의 추적도 가능하니 활용하세요.

매뉴얼은 ( https://themeisle.com/blog/enhanced-e-commerce-tracking-woocommerce/ ) 있으며 저의 다른 게시글에 자세한 사용법을 올렸으니 활용하세요.

Enhanced Ecommerce Google Analytics Plugin for WooCommerce(구글 애널리틱스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적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태그관리자 플러그인은 많습니다. 태그 관리자를 활용하여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전자상거래를 추적하시는 분들은 태그 관리자 플러그인을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2. 향상된 전자상거래 보고서(10 가지 새로운 강력한 전자 상거래 보고서)

1. 전자 상거래 개요

전자 상거래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전자 상거래 개요 보고서는 수익 측면에서 진행되는 상황을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모든 기간에 대한 총 수익 및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보여주고 총 거래 수, 평균 주문 값 및 평균 수량을 제공합니다. 또한이 보고서는 상점에서 프로모션 또는 캠페인의 전반적인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마케팅 보고서를 보여줍니다.

2. 쇼핑 행동

ee_tracking(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이 보고서는 고객이 유입 경로에서 정확히 어디에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기위한 이해도를 제공합니다. 각 단계에는 상단의 방문자 수와 이탈 단계의 하단에서 이탈 한 방문자 수가 포함됩니다. Magento의 향상된 전자 상거래 확장을 사용  하여 이러한 종류의 쇼핑 행동 보고서를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 위의 그림을 자세히 보면 제품 장바구니에 추가 단계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많은 방문자가 제품을 추가하지만 체크 아웃 프로세스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3. 계산 행동

universal_analytics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결제 유입 경로는 사용자가 결제 과정에서 이탈하는 정확한 유입 경로 단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보고서의 통계를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제품 성능

향상된 전자 상거래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제품 성능 보고서가 업그레이드되어 제품 환불 금액, 장바구니에서 상세 환율 (제품 세부 정보보기 당 추가 된 제품 수), 구매 상세 내역 요금 (번호 당 구입 한 제품 수 제품 상세보기) 등

보고서에서 제품 환불 데이터를 가져 오려면 환불 데이터 차원 확장을 사용하여 환불 데이터를 GA로 가져와야합니다.

 

5. 판매 실적

판매 보고서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판매 실적 보고서가 개선되었으며 모든 거래, 세금, 배송 비용 및 수량에 대한 환불 금액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6. 제품 목록 성능
제품 목록 실적 보고서는 어떤 제품 세트가 실적이 좋고 어떤 제품이 아닌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현장 머천다이징 규칙 및 제품 방문 페이지를위한 제품 목록을 작성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가장 적합한 목록 및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목록은 관련 제품 페이지, 검색 페이지, 상향 판매 페이지, 교차 판매 페이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측정 항목을 보고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목록보기 (제품이 목록에 있었던 시간을 볼 수있는 횟수)
제품 목록 클릭 (제품이 목록에 있었을 때 제품을 클릭 한 횟수)
제품 목록 CTR (클릭 수 / 조회수)

7. 마케팅 : 내부 프로모션
사이트의 내부 페이지에서 판매를 촉진하는 내부 배너와 같은 내부 판촉 행사를 사용하는 경우보기, 클릭 및 클릭률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내부 프로모션 보고서를 사용하려면이 게시물에 언급 된 코드를 추가해야합니다 .

8. 마케팅 : 주문 쿠폰
주문 쿠폰 보고서의 도움을 받아 주문 수준 쿠폰에서 동일한 측정 항목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주문 쿠폰 보고서를 통해 수익, 고유 구매 및 구매 당 제품 수익의 측면에서 얼마나 효과적인 주문 수준 쿠폰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대한 주문 쿠폰을 추적하려면 거래 데이터로 주문 쿠폰 값을 전달하십시오.

Google 웹 로그 분석 사용 :

쿠폰 추적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Google 태그 관리자 사용 :

coupan 추적 gtm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9. 마케팅 : 제품 쿠폰
제품 쿠폰 보고서를 통해 매출, 고유 구매 및 구매 당 제품 수익의 측면에서 얼마나 효과적인 제품 수준 쿠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마다 제품 쿠폰을 추적하려면 쿠폰 값을 거래 제품 데이터와 함께 전달하십시오.

Google 웹 로그 분석 사용 :

제품 추적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Google 태그 관리자 사용 :

제품 추적 gtm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10. 마케팅 : 제휴 코드
제휴 코드 보고서를 통해 고객을 귀하의 사이트로 유도하는 제휴 사이트와 관련된 매출, 거래 및 평균 주문 금액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대한 제휴 사이트를 추적하려면 다음 예제 코드를 사용하여 거래 구매 데이터에 상점 이름을 전달하십시오.

Google 웹 로그 분석 사용 :

제휴 코드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Google 태그 관리자 사용 :

제휴 코드 gtm

( 이미지 출처 : https://www.tatvic.com/blog/enhanced-ecommerce/?utm_source=copytext&utm_medium=text&utm_campaign=textshare )

 

3. (전자상거래 보고서외에) 전자상거래를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방법과 그 보고서들

     1. Get perspective on your Ecommerce reports( 전자상거래 보고서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분석 정보를 더 빨리 얻을 수 있도록 배경 정보를 이용하세요 ) 

거래를 완료할 때까지 고객이 거치는 단계를 확인하세요. 각 단계를 전자상거래 데이터 분석을 위한 배경 정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사이트를 찾는 방법과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얻는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전환: 귀하의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한 소스와 마케팅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발생했는지를 알면 해당 채널, 소스, 캠페인 또는 메시지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 어떤 보고서에서든 데이터 표 위에 있는 두 번째 측정기준 드롭다운에서 트래픽 소스 또는 맞춤 변수를 추가하세요.

참여도: 귀하의 트래픽과 콘텐츠의 상호작용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예: 미디어 재생, 뉴스레터 가입)에서 바로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참여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 대부분의 참여 활동은 목표를 통해 가장 잘 측정됩니다. 목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팁: 거래 경로에 대해 목표 유입경로를 설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2.  Find how long it takes before people buy(사용자의 구매까지 소요된 시간을 확인하세요)

사용자의 구매까지 소요된 일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채널 유입경로 > 소요 시간으로 이동합니다.
  2. 보고서의 좌측 상단에 있는 전환 선택 도구를 이용해 전자상거래를 선택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_다채널 유입경로_소요시간

막대 그래프에 0, 1, 2, 3, 4, 5, 6, 7, 8, 9, 10, 11, 12일 또는 그 이상이 경과한 전환 경로에서 발생한 전환수가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구매할 때까지 통과한 방문과 세션의 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채널 유입경로 > 경로 길이로 이동합니다.
  2. 보고서의 좌측 상단에 있는 전환 선택 도구를 이용해 전자상거래를 선택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_다채널 유입경로_경로길이

 

     3. Find how long it takes before people buy(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세요)

실적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모든 요소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결제 버튼이 특정 브라우저에서 작동하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고객은 구매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기술환경에 따라 수익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귀하의 기술환경을 항상 파악하고 있으면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력추천!

  • 웹 프로필의 잠재고객 섹션에서 기술환경 보고서를 통해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앱 프로필의 경우 사용자 섹션에서 기기 및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섹션에서 사이트 속도 보고서를 통해 로드 시간을 확인하세요. 사이트 검색에서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을 확인하고 중요한 페이지의 탐색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전환 섹션에서는 목표 흐름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예상치 못한 위치에서 유입경로를 떠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술적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에서 실적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실적의 급격한 변동은 어떤 환경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정기 점검에서 측정항목을 번갈아서 넣고 빼면서 현재의 우선순위와 필요에 맞게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4. 기타 : 구글 애널리틱스 학습을 위한 채널 소개 Anaylitics Academe

 

이번 강의에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입경로 및 전환 도달경로 분석
  • 전환추적 설정 방법
  • 목표 추적과 전자상거래 추적의 차이

자세히 알아보기: 웹로그 분석 아카데미 .. 4단원: 실행 가능한 데이터 수집하기 .. 전환 보고서
웹로그 분석 아카데미는 디지털 웹로그 분석 및 Google 웹로그 분석에 대한 Google의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nalyticsacademy.withgoogle.com을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 1. 3 Steps to Get Started with Enhanced Ecommerce & 10 New Powerful Reports

 

상희 김
Author: 상희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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