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엠샵을 통한 PG 계약 진행 중 비회원결제 수단들중 카드 결제, 에스크로 등이 안되는 문제

 

비회원 결제

PG 신청을 하면 PG사에서 사전 심사를 하는데 결제 모듈이 잘 탑재되어 작동하는지에 대한 부분도 있습니다. 

저는 PG사로 LG U+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PG심사 담당자로부터 비회원 결제가 안 되어 카드 심사진행을 못하고 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니 비회원인 경우, 계좌이체만 가능하고 카드결제, 에스크로 등의 PG서비스들은 가능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또한 이것은 PG사가 LG U+여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코드엠의 정책에 관한 문제였습니다. 

 

계좌이체

우커머스에 기본 결제 수단으로 제공하는 것이어서 비회원으로 주문 및 결제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에스크로  

2019-10-17 기준, 비회원인 경우, 코드엠 결제플러그인(PGALL 결제 플러그인)에서는 에스크로 결제 방법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유는 에스크로 결제의 경우에는 요구하는 회원정보가 많은데,  비회원의 경우 에스크로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회원 정보가 부족하여 부득이하게 결제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업데이트 일정이 따로 나와 있지 않으며 추후 업데이트가 진행될 경우 공지사항이나 회원 이메일 등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PG사 심사과정에서 비회원 에스크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것은 심사사항이 아닙니다. (다만, 네이버 쇼핑 입점시에는 문제가 됩니다. 또한 어차피 PG심사를 맞추고 나면 개발환경이 아니고 실환경이 되므로 귀사/귀하가 PG서비스중 에스크로를 선택하였다면 실환경에서는 결제가 잘 될 것입니다. )

 

카드결제  

[PGALL]의 [기본 설정] -> [해당 카드사 설정] -> [일반 결제설정] -> [운영 모드] 가 개발 환경으로 되어있다면, 관리자와 테스트 계정 아이디에 한해, 결제 수단이 노출됩니다.

따라서 PG사 심사자에게 관리자 계정(ID, PW)를 알려주거나 관리자 계정이라 보안상 부담스러우시면 테스트할 수 있는 임시계정을 만들어 ID, PW를 알려주세요. 

PGALL 기본설정중 운영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