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왜, 소셜(SNS)의 반응(공유, 좋아요)는 중요한가 ?]구글 검색 상위노출 요소들의 가중치 공개(2014년 구글 검색순위의 상관성과 순위 요소들에 관한 연구 결과 :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 – Google U.S. –)

아래의 자료는 제목은 2014년 검색순위의 상관성과 검색 순위 요소들에 관한 연구에 관한 글로 이 연구의 우수성은 구글의 순위요소로 알려진 200까지중에 무엇이 중요한지를 제시하였다는 점입니다. 

인포그래픽자료는  http://www.searchmetrics.com/knowledge-base/ranking-factors-infographic/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http://www.searchmetrics.com/wp-content/uploads/infographic-seo-ranking-factors-2014.jpg 을 통해 바로 download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미국자료라는 한계가 있음을 고려하여 살펴보아주세요.

훌륭한 infographic 이나 너무 길어 스크린 샷으로 분리시켰으며 다시 변역해 보았습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1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눈 검색엔진최적화 세상에서 살아남고 번창하는데 사용해주십시요.

2014년에는 무엇이 새로운가 ? 보다 전체적이고 적절한 콘텐츠에 촛점이 맞추어졌다는 점이 그것입니다.  

좋은 검색순위는 많은 요소들에 근거하지만, 연구는 기술적인 검색엔진최적화가 높은품질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생존적략 #1. 사용자의 (논의 중인 주제・생각하는 상황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컨텐츠를 증가시키세요 최상위에 순위한 URL들은 작년부터 콘텐츠 요소가 증가하였는데 텍스트 문자수는8,313 개, 단어수는 975개 였습니다.

하나의 keyword의 최적화에 집중하지 말고 사람이 전체 주제에 대해 조사할때 그러한 것처럼, 관련있는 많은 용어들을 참조하여 키워드를 확장시키세요.

((Comment))검색엔진최적화 업계에서 보통 권장되는 문자수는 2,000 개 이상입니다. ( 2,000 개 이상의 단어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자체가 어렵기도 하지만 그만큼 양질의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2

생존적략 #2. 혈기 왕성한 사이트 구조를 만드세요. 최상위 10위안의 URL들은 0.99초의 사이트속도와 98%가 title, description등 메타디스크립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3

생존적략 #3. 우수한 백링크를 얻어라.

최상위 10위안의 URL들은 2,080개의 검색엔진(SEO) 가독성을 가지고 있고 1,352개의 백링크, 1,718개의 홈페이지로 연결된 참조 도메인를 가지고 있고 6%의 nofollow 백링크 공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4

생존적략 #4. 소셜의 신호들은 추가적인 혜택이다. 최상위 10위안의 URL들은 평균 143개의 구글플러스의 +, 36개의 핀들, 1,690개의 페이스북 신호, 162개의 트윗을 얻습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5

생존적략 #5. 사용자 신호들을 충족시키세요. 최상위 10위안에 URL 들의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101 초, 이탈률은 37%이하입니다. 그들은 중요한(결정적인) 요소입니다. 

10위인 URL들의 클릭률은 3%이지만, 그 위의 최고의(1위인) URL의 클릭률은 32%입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6

스피어맨 상관 관계는 상관관계 분석 기법중에 하나로 이것을 활용하여 변수들의 중요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변수(검색상위노출 요소)중 가중치는 높은 순은 클릭률, 검색관련 단어들, 구글플러스의 +1, 백링크의 숫자, 페이스북의 공유, 댓글, 핀터레스트, 검색엔진의 눈에 잘 띠는 백링크, 페이스북의 좋아요, 트윗글 수 등입니다.

1순위는 역시, 사이트를 방문하는 클릭률이고  11위안 요소들중 소셜의 반응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판단하는 좋은 신호로 간주되어 많은 가산점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위까지의 요소들에 대한 가중치를 모두 합쳐보니 3.22이고 양의 수(양수)의 가중치의 합은 6.84(수작업으로 계산해 보았습니다.)입니다.  11위 안의 요소들에 의해 검색 상위 노출될 가능성은 47%에 이릅니다. 

이 연구의 우수성은 구글의 순위요소로 알려진 200까지중에 무엇이 중요한지를 제시하였다는 점입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7

그리므로 11위까지의 요소들을 꼭 인지하고 활용하시길 기원합니다.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_8

상희 김
Author: 상희 김

검색엔진최적화, 인바운드마케팅, 유튜브최적화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