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커머스(Youtube e-commerce)의 대상(3)(기타) : 유튜브를 통해 무엇을 판매할 수 있는가 ?

 

1. 랩 배틀 : 훌륭한 콘텐츠는 성공적인 YouTube 채널 전략의 핵심입니다. Epic Rap Battles의 경우 역사, 코미디, 음악 콘텐츠를 독특하게 엮어 선보임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일관된 콘텐츠 형식 만들기, 팬과 소통하기, 엔드카드로 클릭수 늘리기, 카메오와 공동작업을 통해 잠재고객의 폭 넓히기 등 4가지 핵심 전략 덕분에 이 채널의 전체 조회수는 10억 회 이상, 총 구독자 수는 1,000만 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Epic Rap Battles가 랩 대결 동영상별로 평균 조회수 3,700만 회를 달성

 

 

2. 정치 : 상품은 아니지만 youtube 의 다른 활용예로서 소개합니다. 미국의 오바마(www.barackobama.com)는 선거 기간에 대량의 동영상을 올려서 선거활동에 큰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활용한 선거 운동 홍보효과는 TV광고로 환산하면 46억엔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버럭오바마는 는 3천건이 넘는 유튜브동영상을 올려서 정책 설명과 정치 활동을 보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www.barackobama.com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