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커머스(Youtube e-commerce)의 대상(2)(상품/재화) : 유튜브를 통해 무엇을 판매할 수 있는가 ?

 

1. 생수회사 : 비용은 많이 들겠지만 이벤트로서는 환상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었을 것 같습니다. 이것이 꿀벌과 게릴라에 나오는 게릴라 전략이겠죠. 탁월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2. 햄버거 회사 : 햄버거 맜있긴 한데 여성분들 햄버거를 먹을때 입에 묻는 것때문에 조심스러운데 이것을 해결해주는 포장지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성공한 햄버거 회사의 동영상입니다.

 

 

3. 티셔츠 : 티셔츠 전쟁(T-shirt war)이라는  제목과 더불어 스탑모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라고 이름 붙여진 이 동영상은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를 두 친구가 배틀을 하는 스토리와 연결시켜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에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면서 재밌는 스토리가 끝없이 나옵니다. 정말 독창작으로 잘 만들었습니다. 맨 마지막에 홈페이지의 배너와 같이 링크를 건 특수효과도 눈에 띱니다.

 

 

4. 구두 : Shoes of Prey 에서 실시한 캠페인으로 동영상은 어떻게 디자인을 하고, 언제까지 응모를 하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단순하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싶은 소녀들의 욕구를 자극하면서, 다양하고 멋진 구두 디자인을 확보하는 건 물론, 사이트 홍보까지 1석3조의 효과를 얻은 캠페인입니다. (출처 :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성공한 기업 베스트 5, http://docjangmi.com/32)

 

 

5. 믹서기 : 그 비싼 아이패드를 갈아버립니다. 왜? 왜? 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절대 잊지 않을 것 같습니다.

 

6. 패션뷰티 : 총 구독자 620만 명, 월별 평균 조회수 2,000만 회, 동영상별 평균 조회수 190만 회[2014년 5월 기준]
접근 방식 : 잠재고객의 공감을 끌어내는 콘텐츠를 만들었음,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계절에 맞게 편성했음, 팬과의 진심 어린 관계를 구축했음

 

 

 

7. 도산직전, 3억엔을 벌게 된 중고 자동선반기계 판매회사( https://www.youtube.com/user/TheSuzuki1192 )

800 만엔의 자본금을 탕진하고 부인의 생명보험을 해약해 생활비를 충당하던 스즈키 가노씨는 첫해에는 이익이 제로였으나 2년째에는 대행수주를 성공해 매상 1억 1600 만엔으로 대역전하게 되었고 다음해에도 매상 1억엔대를 ㅇ지하며 약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채널을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부가 번걸아가며 정말 성실하게 중고 자동선반기계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