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의 검색엔진, YouTube

YouTube는 모회사인 Google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입니다. 동영상 검색 결과 10개 중 8개가 YouTube 동영상이며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1분에 500시간 이상의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됩니다 .

 

유튜브 검색엔진 최적화 (Youtube Search Engine Optimization)

YouTube에서 검색결과 순위와 Google에서 동영상 일반 검색결과 순위는 알고리즘 로직의 차이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을 이루는 랭킹 요소는 대동소이합니다.
YouTube SEO에는 동영상 최적화 외에 채널, 재생 목록 최적화가 추가됩니다.

YouTube SEO 전략의 핵심 구성요소는 시청 시간, 시청률, 참여, 사용자 경험 입니다. 제목, 메타 설명 및 태그에 키워드 포함 등은 YouTube 동영상 최적화의 기본 사항입니다. 이외에 동영상 접근성을 향상하면 YouTube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외에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목, 설명, 자막 형태의 텍스트의 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로봇은 비디오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수반되는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색인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Video)은 일반 웹페이지보다 SEO에 기여할 확률50 배가 넘습니다.


유튜브 최적화의 요소는 40 여개의 요소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저희는 이 요소들을 적용 및 분석하여 YouTube와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데, 이것을 유튜브(동영상) 검색엔진최적화(Youtube 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동영상(Video)의 중요성

사진이 천 개의 단어를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면 1분 가량의 비디오는 180만 단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동영상를 활용하는 것은 CPL (Cost per Lead, 고객 발굴 비용)은 물론이고 수요와 구매전환율에 있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현명한 접근입니다.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은 웹사이트의 평균 전환율은 2.9%인데 반해 동영상을 사용한 웹사이트의 전환율은 4.8%입니다.

 

Infographic: Video Moves Business

( 출처 :  E-commerce 시리즈 1: 쇼핑에 날개를 달아주는 ‘비디오’ )

 

FAQ(자주 묻는 질문)

1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SEO)란 무엇인가요?
YouTube에서 검색결과 순위와 Google에서 동영상 일반 검색결과 순위는 알고리즘 로직의 차이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을 이루는 랭킹 요소는 대동소이합니다. YouTube SEO에는 동영상 최적화 외에 채널, 재생 목록 최적화가 추가됩니다. YouTube SEO 전략의 핵심 구성요소는 시청 시간, 시청률, 참여, 사용자 경험 입니다. 제목, 메타 설명 및 태그에 키워드 포함 등은 YouTube 동영상 최적화의 기본 사항입니다. 이외에 동영상 접근성을 향상하면 YouTube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외에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목, 설명, 자막 형태의 텍스트의 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로봇은 비디오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수반되는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색인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최적화의 요소는 40 여개의 요소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저희는 이 요소들을 적용 및 분석하여 YouTube와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데, 이것을 유튜브(동영상) 검색엔진최적화(Youtube 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2YouTube SEO(검색엔진최적화)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2. 제품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동영상(Video)은 일반 웹페이지보다 SEO에 기여할 확률이 50 배가 넘습니다.) Google의 가시성이 증가하면 웹 사이트 트래픽, 전환율 및 수익이 증가 하는 것처럼 YouTube SEO 는 팔로어 수, 브랜드 인지도, 웹 사이트 방문 및 수익과 같은 중요한 측정 항목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3YouTube의 검색 결과에서 조회수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설명적이고 키워드가 풍부한 제목을 사용하십시오. 품질 및 키워드 풍부한 설명을 넣어주세요.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썸네일 이미지를 최적화하십시오. 비디오 자막을 만듭니다. 교육적이거나 유쾌한 콘텐츠 또는 둘 다를 제공하는 콘텐츠 바이럴 트렌드에 편승하세요. 게스트 YouTube 사용자를 사용하십시오. ( 21 Tips on How To Get More Views on YouTube for Free https://unamo.com/blog/social/21-tips-on-how-to-get-more-views-on-youtube-for-free )
4YouTube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도움이 되나요?
Google은 YouTube를 소유하고 있으며 종종 관련 검색 결과에 유튜브 동영상을 표시합니다. 순위가 좋은 비디오와 잘 만들어진 YouTube SEO 는 표준 검색결과페이지(SERP)에서도 노출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Video)은 일반 웹페이지보다 SEO에 기여할 확률이 50 배가 넘습니다. 동영상 스키마를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면 가장 강력한 SEO수단이며 극적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도움이 됩니다.
5스스로 검색엔진최저화(SEO)를 할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스스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할 수 있습니다 . 약간의 연구와 많은 연습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비즈니스를 위해 SEO를 수행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검색결과페이지에 대한 이해와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검색엔진최적화(SEO) 순위 요소 등에 이해 등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6YouTube 채널의 검색엔진최적화(SEO)란 무엇입니까?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SERP)에서 높은 순위를 매길 수 있도록 순위 요소를 높이기 위해 웹 콘텐츠를 디자인하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관행입니다. YouTube SEO에는 채널, 재생 목록, 동영상 최적화로 대분류됩니다. 유튜브 채널 최적화는 YouTube 브랜드 가이드 라인 적용(채널 이름, 채널 아이콘, 채널 아트, 채널 설명, 채널 예고편, 채널 맞춤 URL 설정)함으로써 기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업로드 설정, 유튜브 구독자 모집, 채널을 Twitter Tweets, Facebook에 Shares 등으로 공유, 채널url에 백링크 걸어주는 방식 등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구성하는 재생목록 최적화도 채널 최적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YouTube 동영상의 설명이 중요합니까?
YouTube는 동영상 제목 및 태그와 함께 설명을 사용하여 동영상 콘텐츠의 콘텐츠 (및 컨텍스트)를 이해합니다. 다시 말해, 잘 최적화된 설명은 YouTube 검색 (및 추천 동영상)에서 동영상 순위를 높힙니다.
8YouTube에서 태그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유튜브의 태그는 설명 태그와 해쉬 태그 2가지가 있습니다. 1. 설명 태그 : 태그는 유튜브가 당신의 동영상의 순위를 올릴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태그는 당신의 동영상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를 말하는 신호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그것들은 당신이 보다 높은 순위에 올라가는 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설명 태그는 'YouTube 태그'는 문을 두드리는 곳입니다. 동영상의 자연 조회수를 결정합니다.  YouTube 알고리즘은 조회수를 위해 동영상 태그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동영상의 순위를 매깁니다. 2. 해쉬 태그 : 해시태그는 인기 있는 주제에 대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찾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 YouTube에서 해시태그를 검색하는 방법과 – 동영상 제목, 동영상 제목 위, 동영상 설명에 있는 해시태그를 클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9구독자를 빠르게 확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파워 재생 목록”사용, 긴 동영상 게시 (10 분 이상), 최종 화면에서 비디오를 홍보, 브랜딩 워터 마크 = 구독 버튼 활용. 수량이 아닌 품질에 중점을 두고 동영상 제작, 모든 댓글에 답장, 매력적인 채널 설명을 작성 등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7 Ways to Get More YouTube Subscribers (2022) https://backlinko.com/how-to-get-youtube-subscribers )
10유튜브로부터 수익금 대금을 받으려면 YouTube 구독자가 1,000 명 필요합니까?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을 통해 계정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구독자가 1,000 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YouTube에서 벌 수있는 수익은 광고의 특성과 시청률에 따라 다릅니다. ( How many subscribers do you need to make money on YouTube in 2022? https://blog.sellfy.com/how-many-subscribers-to-make-money-on-youtube/)
11내 YouTube 채널을 홍보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채널을 유기적으로 구축하는 것 외에도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가고 참여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YouTube 광고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Google Ads로 채널을 홍보하세요. 유튜브 광고는 다른 광고 캠페인들(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구글 쇼핑 광고, 앱 광고)보다도 가성비가 가장 높은 광고 수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격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가격 이미지

동영상 최적화

KRW300,000

편당 최적화 비용입니다.
  • 기존 동영상들을 최적화하는 경우, 통계 백업
  • 경쟁 분석 및 벤치마킹
  • 제목, 설명, 태그, 범주, 썸네일, 자막 및 캡션, 카드 및 최종화면, 재생목록 등 설정
  • 동영상을 Twitter Tweets, Facebook Shares(해외를 target으로 한 경우 reddit, Quora등에 추가 share)
  • 동영상 백링크 생성(WordPress Posts, Blogger Posts 등)
  • (Option)구글 지도의 게시글을 통해 백링크 생성
  • (YouTube 분석을 이용한) 동영상 성과 분석
  • 동영상 스키마(Video Schema) : 웹사이트에 백엔드에 접근할 수 있어야 가능합니다. 고급 옵션으로 견적가가 높을 때 제공됩니다.
가격 이미지

채널 최적화

KRW500,000

  • 기존 채널을 최적화하는 경우, 통계 백업
  • YouTube 브랜드 계정 맞춤 설정 /권한 설정(필요시 제목과 설명 다국어로 번역)
  • YouTube 브랜드 가이드 라인 적용 : 채널 이름, 채널 아이콘, 채널 아트, 채널 설명, 채널 예고편, 채널 맞춤 URL 설정
  •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업로드 설정(설명, 설명태그&해쉬 작업, 하이퍼링크 달기)
  • 유튜브 구독자 모집, 채널을 Twitter Tweets, Facebook에 Shares(해외를 target으로 한 경우 reddit, Quora등에 추가 share)
  • 채널 백링크 생성(WordPress Posts, Blogger Posts 등) : 구글지도 백링크를 설명부분에 달기
  • 재생목록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