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분석이 왜 필요한가요?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어떤 분은 로드 캘빈(Load Kelvin)의 말이라고 하고 어떤 분은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가 한 말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것은 웹 로그 분석 web analytics 의 궁극적인 목적을 가장 잘 설명한 말입니다.

웹 사이트 분석은 비즈니스의 온라인 부분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를 더 잘 이해하고 방문자의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insight)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있는 사용자 수, 인구 통계, 행동과 같은 웹 사이트 트래픽도 추적 가능합니다.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에는 콘텐츠와 SEO, SEM(검색 엔진 마케팅) 전략도 포함되어 있어 가장 많이 본 주제와 검색된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즉, 사용자가 찾고 있는 콘텐츠를 해당 위치에 정확히 제공할 수 있습니다.(출처 : microsoft의 웹 사이트 분석이란 무엇인가요? )

Google Analytics 의 장점

웹 로그 분석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2가지 방법은 1. 페이지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과 2. 서버 로그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구글 애널틱스는 페이지 태그 기법을 이용한 것으로 전문가 수준의 분석 tool 을 제공하면서도 무료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강력한 B2B 마케팅(영업) tool인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arget 고객을 추적 및 발굴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독립형과 의존형 프로그램이 있으며, 독립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Lead Forensics , CANDDi , Communigator 및 Who is Visiting 과 같은 솔루션이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는 의존형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Fastbase외에 Leadfeeder 및 Snitcher 가 있습니다.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 발굴한 잠재 target 고객에게는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링크드인 활용 : 대표적인 B2B 네트워크인 linkedin 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업성과는 배가 됩니다.
  2. tawk.to : 실시간 무료 채팅(chat, 메신저) 솔루션에 triigger 기능을 적용하면 맞춤형 온라인 영업이 가능합니다.
  3. 이메일 마케팅 : attach.io 솔루션을 이용하면, 회사소개서를 첨부하고 이것을 읽었는지, 얼마의 시간동안 읽었는지를 파악하고 영업을 시도할 가망고객인지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