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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실시간 무료 채팅(chat, 메신저) 솔루션 : tawk.to 플러그인을 중심으로 소개(워드프레스, Drupal, Joomla, Magento, Opencart, Pretashop, Shopify, WHMCS, ZenCart 는 물론 일반 웹사이트도 지원됩니다. )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또는 비즈메시지의 대체 서비스로서의 무료 chat 솔루션들의 가능성

 

다 아시듯 카카오톡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입니다. ( 위키백과 ) 현재는 기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저만(?) 빼고 다 사용할 만큼 보급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아니고 사업용으로 사용하고자 하면 개인사업자(?)라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법인사업자(?)라면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for Business’를 이용하여야 사업용(?) 단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18년 5월 1일부터 무료문자가 1만건에서 1,000건으로 축소되었고 1,000 건을 초과하는 경우, 일반메시지는 15원(vat별도), 타켓 메시지는 20원(vat별도) 입니다. 

카카오톡을 대체 서비스로 생각난 것은 무료 chat 솔루션들입니다.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또는 비즈메시지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다른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vs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for Business

 

먼저무료 chat 솔루션 들중 Tawk.To 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였고 하단에 워드프레스 chat 플러그인(솔루션들) 개요를 소개하였습니다. 

무료 chat 솔루션 Tawk.To 는 워드프레스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고 귀사의 사이트에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Widget Code만 넣을 수 있다면 모든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므로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Drupal, Joomla, Magento, Opencart, Pretashop, Shopify, WHMCS, ZenCart, WIX 는 물론 일반 웹사이트도 지원됩니다. 

tawkto의 도입예시_forbes

 

 

활용 예시와 사업성

아래의 사례들은 twak.to 의 Customer Stories 에서 발췌 번역한 것입니다.  직접 살펴보시면 더 많은 영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 사례( INSPITRIP)는 새로운 사업 Biz Model 을 제공합니다.

꼭 살펴보시어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는 무료 상담(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 / 예약(미용실, 피부샵 등)에 이 솔루션이 매우 적합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chat 솔루션을 알아보았습니다. 
  • 전화주문 대신 chat 주문(메신저 주문, 문자주문과 비슷)은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피자, 자짱면, 떡볶이 등을 chat 주문(메신저 주문, 문자주문)을 할 수 있다면, 이 사실만으로도 고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요 !
  • 아래의 활용예시들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업종으로는 교육, 인테리어, 여행 관련사업, 용역 주선업 등이 있습니다. 
  • 대리점 개설, 수출, (단위 농협들의) 농수산물 직거래에도 훌륭한 솔루션으로 판단됩니다.  

고구마 생산자와 직접 상담해보고 구매하는 세상(더 궁금하면 화상통화하세요), 수도가 얼어 난리가 큰 일났는데, 지역 인테리어 수리업체 전문가분과 자세히 알아보고 해결하는 광경등은 매우 흥미로운 전개임에 분명한 것 같습니다. 

또한 chat 솔루션을 PWA( 프로그레시브 웹 앱, Progressive Web Apps )와 결합하면 모든 기기 All Device( 스마트폰/태블릿은 기본, PC/노트북에서도 가능) 그리고 모든 브라우저 All browser(크롬, 엣지,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지원. 단, 인터넷 익스폴로어 지원 안됨) 에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솔루션이 됩니다. ( 기존의 app은 스마트폰에서만 노출됨 )

PWA 관해서는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프로그레시브 웹 앱 (PWA, Progressive Web Apps ) : 정의, 특징, 사업성,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

 

“tawk.to는 고객에게 질문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이 완전히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tawk.to gives the customer the ability to ask questions, we love to be able to make sure they’re completely satisfied.)”

Kiff Saunders, Global Ballooning Australia 의 창립자( 멜버른과 Yarra Valley를 비행하는 열기구 회사)
: Kiff에게는 Live Chat 소프트웨어가 중요합니다. 비행 시간과 경로에 관한 질문 외에 고객은 또한 안전에 관한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Kiff와 그의 팀은 tawk.to의 라이브 채팅 메시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객과 채팅하고 모든 질문과 우려 사항에 답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전화로 말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tawk [.to]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안해합니다. 그들은 전화를 받아 전화를 걸기를 원하지 않는다. (tawk[.to] is really important because not everybody wants to speak over the phone. Some people have anxiety. They don’t want to pick up a phone and make a call. )

Charlotte, Yogability
 
Yogability는 지적 장애가있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된 요가 프로그램
 
“첫 번째 수출 판매는 미국에 있었으며 실제로는 tawk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정말 좋은 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대리점을 사용하고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영업 시간으로 영업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Our first export sale was to the USA and that’s actually the really good thing about using tawk.to because we use the agents and they’re open in Californian business hours to help answer questions.)”
Nicole Lander, Battlefield Sports의 공동 창업자
 
Battlefield Sports는 레이저 태그 장비를 제조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호주 기업
 
“우리가 마침내 tawk.to를 발견했을 때, 설치 및 실행하기가 아주 쉽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우리는 그 개인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When we finally found tawk.to, apart from being so easy to set up and run with, it just meant that we had that personal element.)”
토니 코보, 온라인 가발

가발 온라인 (Wigs Online)은 전 세계의 고객을 위해 인간의 머리카락, 합성 섬유 가발, 헤어 피스 및 기타 관련 제품을 만듭니다.

비즈니스를 확장 할 때 고객과의 개인적인 접촉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tawk.to를 통해 카렌 (Karen)과 토니 (Tony)는 고객에게 최고의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삶에 진정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구축합니다. 그것은 자동화 된 메시지가 아니라 상대방에 실제 인물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관계를 형성합니다.( For the customer, it builds trust. It builds a relationship knowing that there’s a real person on the other end, not just an automated message.)”

Kane Dewhurst, Director

Vida Tennis는 호주 빅토리아에 있으며 전문 테니스 선수에서 성공적인 코칭 프로그램 운영에 이르기까지 청소년들을 위한 테니스 코칭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이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즉시 직원에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초급, 중급, 고급 중 어느 것이 든 채팅을 통해 Vida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답변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은 오늘날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입니다.(Live Chat is an essential, integral part of any e-commerce business these days.)”

Ryan Cunningham, LogoClothz의 공동 창업자

LogoClothz는 사용자 정의 인쇄 된 테이블 보를 전문적으로 만듭니다.
 
“Tawk.to는 우리에게 환상적인 도구였습니다 […] 판매량이 직접적으로 증가했으며 프로젝트 관리 관점에서도 도움이되었습니다(Tawk.to has been a fantastic tool for us [..] it has had a direct increase in sales, and helped even from a project management perspective.). We’re there all the time, 24/7, because of Tawk.to(우리는 항상 Tawk .to 때문에 24/7에 항상 있습니다.)
Derek De Betta, Mr. Cabinets의 전무 이사

Mr. Cabinets는 맞춤형 주방 및 캐비닛 제작 전문 업체 인 가족 소유 기업입니다.

 

We have a script of most common questions people will ask and they already know what they need to answer. That helps our customers to get answers while we’re off work.(우리는 사람들이 물어볼 수있는 가장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대본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그들이 무엇을 대답해야하는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일하는 동안 고객이 답변을 얻는 데 도움이됩니다. )”

Isaac Hadida, Casabianca

카사 비앙카 (Casabianca)는 일상적인 현대 가정용 가구를 만듭니다.

….

“우리 고객은 재킷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EXKITE 이야기에 대한 일종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 tawk.to는 우리를 그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에 묶어주는 스티치입니다 .. 관계 사람들.

(Our customers are not just buying a jacket, they’re buying a one of a kind connection to the EXKITE story… tawk.to is the stitch that binds us to the most important part of that story.. the relationship.. the people.)”
렌조 만치니, 설립자 EXKITE

“고객은 바람과 같아서 적절한 순간에 그들을 붙잡아 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향을 바꿀 수 있고 사라 졌을 것입니다.(Customers are like the wind, you’ve got to catch them at the right moment, otherwise they can change direction and they’re gone.)

Eirinn Skrede, 공동 창업자 / 스타일리스트

온라인 소매 패션 판매는 대형 브랜드가 독점하고 일회용 패션이 비즈니스 모델이 된 포화 된 시장입니다.

EXKITE의 철학은 분명히 다릅니다. 업 사이클링 된 스포츠 패션 브랜드의 독창적 인 오리지널 컬렉션의 각 조각에는 프로토 타입 카이트를 테스트 한 전문 카이트 서퍼의 위치, 모델 번호 및 이름을 식별 할 수있는 고유 한 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드 패션 제품. 

 

” 고객은 의사 결정을하기 전에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이 가지고있는 모든 질문에 답변하고 답변하는 데 정말로 도움이됩니다.( Customers have a lot of questions before they make decisions, and tawk.to really helps us to address and answer all the questions that our customers have. ) “

Alex Huynh, 설립자 Inspitrip

INSPITRIP의 여행자에게 현지 가이드와 연결하는 독창적 인 기회를 제공하여 정통하고 통찰력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거기에 사는 사람들의 눈을 통해 목적지를 탐험하려는 여행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게 보내는 단체메시지를 tawk.to로 대체하는 방법

카카오톡의 비즈메시지는 자사/자신의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 사업용(영업용) 메신저를 보내는 것인데, 이것은 twak.to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트리거를 활용하면 정밀한 타겟팅 및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룹 chat도 좀더 알아보고 활용해보세요. 

 

그룹 chat

  • 가망고객들을 특정한 기준을 가지고 분류한후 red customer, blue customer와 같은 이름으로 agent 로 명명하여 그룹화합니다. 
  • 현재까지 chat 했던 가망고객의 email 주소를 가지고 고객을 agent 로 초대한후 초대에 응하면 명명하였던 그룹으로 할당합니다.
  • agent chat 을 하는 방식으로 chat를 합니다. 

 

 

(사이트 빌더가 워드프레스가 아닌) 일반 웹사이트에서 Tawk.To Live Chat 이용하기

상세 내용 보기

 

새 계정 만들기( Creating a New Account )

가입하고 무료 Tawk.to 계정을 만들려면 다음 간단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1. https://www.tawk.to/ 에서 가입 하십시오.

2. 대시 보드에 로그인합니다. https://dashboard.tawk.to/

3. 설치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4. 마법사의 단계에 따라 사이트에 위젯을 추가하십시오

 

웹 사이트에 위젯 추가하기( Adding a Widget to Your Website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Tawk.To Live Chat 이용하기

상세 내용 보기

 

Tawk.To Live Chat

 

개요

  • Version:0.3.6
  • Last updated:2 months ago
  • Active installations:100,000+
  • WordPress Version:2.7 or higher
  • Tested up to:5.1.1

 

tawk.to는 WordPress와 완벽하게 통합되는 무료 라이브 채팅 앱입니다! 

tawk.to는 WordPress와 완벽하게 통합되는 무료 라이브 채팅 앱입니다! 250,000 개 이상의 회사가 고객에게 실시간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awk.to를 사용합니다.

국내 자료로는 한글 지원하는 무료 라이브챗 마젠토 익스텐션 정도의 자료가 있고 더이 상의 자료는 없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선택한 이유는 활성사용자수(10만명 이상)가 많고 다른 채팅 플러그인들과 달리 한국어 지원이 된다는 점이 우선 고려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다국어 사이트를 서브도메인으로 구성한 경우, 특정 도메인은 영어로, 다른 도메인은 한국어로 채팅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물론 모바일을 통해 고객과 연락 할 수 있습니다.
  • Tawk.to는 iOS, Android, Windows 및 Mac OSX 앱을 무료로 제공하여 연결 상태를 유지하거나 최신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tawk.to는 온라인 고객 참여 경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설계되어 단일 대시 보드 인터페이스의 여러 웹 사이트 및 에이전트가 웹 사이트 방문자와 대화 할 수 있도록합니다.

 

추천할 기능들(이하 초록색 부분은  한글 지원하는 무료 라이브챗 마젠토 익스텐션 에서 발췌 인용하였습니다. )

  1. 위젯 커스터마이징 기능 – 각종언어로 변경 가능한다. 한국어도 지원하니 @_@
  2. 상담 관련 컨텐츠 저장하고 꺼내쓰기 –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참조할 수 있다. (Knowledge Base)
  3. 부서 추가기능, 상담원 다중 참여가능
  4. 단축키, 트리거(위젯 로딩시 메세지를 보내는 등…)
  5. 자동 녹취 및 이메일저장
  6. 상담시간 조정 기능 (상담 가능 시간 세팅)
  7. 상담푸쉬 알림(전화 벨소리 비슷)
  8. 그래프 대쉬보드 지원
  9. 기타 다양한 기능들

 

단점

회원이라고 해도 고객이 자신의 이름이나 이메일등을 알리지 않으면 확인이 어렸습니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브에 스프레드시트등으로 회원관리를 하셔야합니다. 

 

사용법 상세

구성은 [Accounting Settings]와 [Visibility Options]으로 이루어집니다. 

[Accounting Settings]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 [tawk.to] -> [Accounting Settings]

tawkto Plugin Settings_Accounting Settings

tawk.to 계정이 없으면 만들라는 안내(Don’t have a tawk.to account? Go to tawk.to and create one!) 가 나옵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

 

여기서 설정한 언어에 따라 대시보드의 언어가 설정됩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1언어 설정을 잘못하여 사용언어를 변경하시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시어 대시보등에서 변경해주세요.  

tawkto_대시보드 사용언어변경

App 알람을 허용해 주셔야 이용하시는 데스크탑 우측 하단에 알람이 표시됩니다. (아직은 정확하지 않지만 인터넷 엑스플러어는 안될 것이고, 크롬, 엣지, 파이어폭수, 사파리 등은 알람이 들어올 것입니다. )

tawkto_계정 만들기_2_app 알람허용

 

tawkto_계정 만들기_3_위젯을 설치할 사이트 정보 입력

e-mail로 팀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4_팀원추가

 

tawk.to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body> 태그를 모든 웹사이트 페이지에 삽입히면 됩니다.

또는, 인기 있는 플랫폼을 위한 tawk.to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5_위젯설치Drupal, Joomla, Magento, Opencart, Pretashop, Shopify, WHMCS, ZenCart 등을 지원하며 기본값은 WordPress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워드프레스에 설치하므로 기본값을 그대로 놓아 두고 다음단계로 이전합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8_tawkto 위젯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빌더들

tawk.to 사이트 가입시 사용했던 e-mail 과 password로 singin(로그인)해줍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6_워드프레스에서 tawkto singin

Select property 에 이용할 사이트이름을 선택해줍니다. Choose widget 는 default 로 놓고 [Use selected widget]를 선택하시면 위젯이 생성됩니다.

tawkto_계정 만들기_7_워드프레스에서 tawkto 위젯 사용 생성

 

[Visibility Options]

Exclude on specific url 을 선택하시면 특정 URL에는 위젯이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tawkto_Visibility Options

 

이상으로 워드프레스내 tawk.to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외의 상세설정은 tawk.to 대시보드( https://dashboard.tawk.to/ )에서 하게 됩니다. 

 

tawk.to 

 

매뉴얼(기술자료 Knowledgebase)는 https://www.tawk.to/knowledgebase/ 입니다.

 

tawk.to 의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TxV5K5lUotD_aNyCFv-aJoX4u5A1HV_L )

너무 좋은 기능이 많은데 다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이 채널을 참조하고 실제 사용하시면서 내용을 보강해주세요. 

 

대시보드( https://dashboard.tawk.to/ ) 이용법

대시보드 이용법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로 로그인 및 설정하는 것에 관해 먼저 알아보고 다음으로 일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자로 로그인 및 설정하기

여기서는 최초 로그인하기와 admin(톱니바퀴) 설정에 관해 말씀드립니다. 이 부분은 채팅을 시작하는 사용자가 처음 접하는 이미지나 채팅 시작후 초기화면의 설정 등을 다루게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법보다 먼저 설명드려 어렵게 느겨지실 수 있는데 tawk 대시보드 전반적인 설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로그인하기

대시보드 ( https://dashboard.tawk.to/ ) 에 로그인하려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tawkto 이메일 확인_1제가 가입한 e-mail에서 e-mail확인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Confirm email address ] 해주세요. 

tawkto 이메일 확인

 

[단축키]

상담원이 채팅을 빨리 빨리 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라는 인사말을 자주 사용하다면 “/안녕”이라는 단축키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tawk_admin_단축키

단축키는 [단축키 추가]를 통해 필요할때마다 등록할 수도 있고 CSV로 한번에 일괄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tawk_admin_단축키_1

[트리거]

이글 하단의 Creating and Managing Triggers  (click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을 참조하세요.

 

[위젯의 모습]방문자가 보는 위젯을 사용자 정의하기( Customizing the tawk.to Visitor Widget ) 동영상(1:12) : 대시보드 admin의 [위젯의 모습] 부분에 대한 사용법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에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익숙하지 않은 저와 여러분을 위해 대시보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1. admin(톱니바퀴) 아이콘 click하신후,  2. 위젯의 모습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tawkto_방문자가 보는 위젯을 사용자 정의하기데스크젯용과 모바일용 위젯의 모양과 위치를 설정할 수 있고 위젯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awkto_방문자가 보는 위젯을 사용자 정의하기_1

버블을 on하시면 갤러리가 표시됩니다. 

tawkto_버블_갤러리_1

[갤러리]를 선택하시면 제공하는 많은 이미지들중에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업로드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는 제가 만들어 올린 것입니다. 

tawkto_버블_갤러리예들_2

tawk 이미지를 가리고 싶으시면

tawk 이미지

업로드한 이미지를 tawk 이미지위에 씌우시면 이 이미지가 보여지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tawk 이미지

 

 

 

[위젯 콘텐츠]

tawk_admin_위젯 컨텐츠

위젯 콘텐츠를 이용하면 상담원의 상태별(온라인, 자리비움, 오프라인, 사전채팅폼 별)로 채팅을 처음 시작하는 가망고객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상태가 온라인일때 기본값으로 보여주는 최초 메시지는 “현재 채팅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시작하기 위해 무엇이든 말씀해주세요.”로 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놓아두었더니 이용자(가망고객)이 “무엇을 말하라는 소린지?”하고 채팅창을 나가버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가망고객)분들은 이 메시지가 무슨 의미인지 헷갈린 것입니다.

이런 일을 막을 수 있는 공간이 [위젯 콘텐츠]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상담원과의 무료 채팅 상담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문의사항을 말씀해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같이 변경해주세요.  

자리비움은 “잠시 자리를 비웠습니다.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와 같이  

오프라인은 로그인한 상담원이 1명도 없는 상태입니다. 오프라인이라고 표시됩니다.  “현재 모든 상담원이 오프라인상태여서 귀하의 문의에 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같이 대기 메시지를 변경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awk_admin_위젯 컨텐츠_1

오프라인에는 또한 부서, 전화 번호, Input text 태그를 사용한 질문 추가, Textarea 태그를 사용한 질문, 다중 선택과 같은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고 추가 옵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화 번호를 추가하여 알 수 있으면 좋은데, 아직은 이용자가 부담스러워할 것 같습니다. 

 
사전 채팅 양식(Pre-Chat Form)은 필요시 사용할 수 있으나 Departments 기능(sales(영업부), support(지원부서), billing(청구부서) 등과 같이 채팅을 원하는 부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을 사용하려면 사전 채팅 양식(Pre-Chat Form)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부서 요청”이라는 상자를 선택하십시오. tawk.to에서 Department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사용법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Adding a Pre-Chat Form to the tawk.to Visitor Widget 동영상(1:37)

사전 채팅 양식(Pre-Chat Form)에는 아래와 같은 옵션이 제공되며 이것들을 추가하여 고유한 입력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추가
+ 이메일 추가
+ 부서 추가
+ 전화 번호 추가
+ Input text 태그를 사용한 질문 추가
+ Textarea 태그를 사용한 질문 추가
+ 다중 선택 추가
+ 추가 옵션 선택
tawk_admin_위젯 컨텐츠_2_사전채팅폼
 
 

Using the Dashboard


 

 

 

 

Viewing Chat History ( 채팅 기록보기 )

 

 

다른 워드프레스 chat 플러그인(솔루션들) 소개

상세 내용 보기

플로그인 추가에서 “chat”로 검색하면 꽤 많은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중 무료버전으로는 WP Live Chat Support , WP-Chatbot for Facebook Messenger Customer Chat  ,  Click to Chat for WhatsApp Chat , Tawk.To Live Chat ,Quick Chat 등이 있고,  유료 버전으로는 Live Chat Unlimited 등이 있습니다.  이들중 흡족한 솔루션을 찾지 못하시는 경우, 무료 라이브 채팅 3(Live Chat 3) 대체 프로그램 7개 를 참조하세요. 

 

WP Live Chat Support

  • 버전 :8.0.26
  • 최종 업데이트 :1 week ago
  • 운영중인 설치 : 60,000+
  • WordPress 버전 :4.4 이상
  • 최대 테스트 :5.1.1
  • PHP 버전 :5.3 이상

플러그인 UI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한글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참고자료 : 1. [워드프레스] 실시간 채팅 지원 플러그인 – WP Live Chat Support

2. 워드프레스 채팅 플러그인 Chat vs Quick Chat

3. 한글 지원하는 무료 라이브챗 마젠토 익스텐션

4.  무료 라이브 채팅 3(Live Chat 3) 대체 프로그램 7개 

5. 9 Things you probably didn’t know you could do with Tawk.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