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ma.org Microformats & 워드프레스 Schema 플러그인들 비교 : Yoast SEO 플러그인,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 플러그인

스키마(schema) = micrrmoformats = 리치 스니펫(rich snippets)  의미와 중요성

보통 스키마(schema)라고 말하는 microformats 는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중 하나입니다.

microformats(보통의 HTML 웹 페이지에 마이크로포맷을 적용시키게 되면, 웹 크롤러 등의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부가 정보(저자, 상품명, 가격정보, 카테고리 등)를 웹 페이지에서 인식해 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을 지원하는 페이지들은 그것이 없는 페이지들 보다 랭크 순위가 높습니다. 이것은 순위 상승의 요소이고 마이크로포맷을 가지고 있는 페이지가 검색결과페이지에서 보다 높은 클릭률을 갖는다 것은 기본 사실입니다.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총정리_120

(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마크업, 스키마 그리고 스키마 마크업은 검색엔진최적화와 스키마 마크업 (Schema Markup) 에 매우 잘 정리하였습니다. 이 글을 살펴보세요. 스키마 마크업을 사용하면 구조화된 데이터를 검색엔진에게 알려주어 보다 검색결과에 잘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키마 (Schema) 는 마크업에서 더 나아가서 어떤 데이터가 주소이고 어떤 데이터가 이름인지 등을 약속한 정의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모든 웹사이트가 스키마 마크업으로 정의가 되어 있다면, 모든 웹사이트에서 사람 이름을 자동으로 수집한다든가, 가격 정보를 수집한다든가 하는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스키마 마크업 = HTML + 구조화 데이터 

schema.org을 방문하면 스키마 마크업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놓은 스키마 마크업 관련 규정된 형식이 있습니다. 스키마 마크업을 제대로 설정하면 이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있는 정보와 데이터들은 의미화된 형태로 분류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를 html 수준에서 구현할 수 없다면 구글 서치콘솔(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 의 [Web tools] > [테스트 도구]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도우미]에서 구글을 위한 구조화된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_web tools_테스트 도구_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도우미

 

아래의 이미지는 마크업 스키마가 적용되지 않은 검색결과 입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이 그렇듯 분홍색 부분에 별다른 정보가 없습니다.

schema가 적용되지 않은 검색결과

아래의 이미지는 스키마 마크업이 적용된 검색결과 페이지(분홍색)입니다 .

여러분이 검색자라면 스키마 마크업이 적용된 검색결과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적용되지 않은 검색결과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답은 후자이며 이 플러그인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Site navigation schema markup 을 적용한 예입니다.

schema가 적용된 검색결과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기본적으로 Google, Yahoo, Bing의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페이지를 간략히 요약한 것으로서, 때로는 별 등급, 작성자 사진, 이미지 등의 형식으로 Facebook의 뉴스 피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니펫 vs 리치 스니펫

스니펫이란 무엇입니까?

스니펫은 웹 사이트에서 얻은 콘텐츠 또는 세부 정보의 작은 조각 또는 추출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SERPs(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첫 번째 것이며, 따라서 검색자가 필요로 하는 최선의 상세한 정보를 포함해야합니다.

단편

스니펫이 자신에 대해 가장 잘 말하고 방문자가 클릭하도록 강요합니까? 아니면 순위가 낮은 링크를 클릭하는 것을 선호합니까? 즉, 귀하의 스 니펫은 평범한 것입니까, 아니면 부자입니까?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입니까?

사용자가주의하는 세부 정보로 구성된 스 니펫을 리치 스 니펫이라고합니다. 여기에는 페이지 및 내용, 검토 및 평가, 가격 및 제품 가용성 등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페이지의 전체 내용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리치 스 니펫

리치 스니펫은 어떻게 도움이됩니까?

  • 그것은 검색 엔진에 검색 결과 단편에 표시 할 중요하고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 리치 스 니펫은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매우 대화식입니다 (사진, 별표 평점, 가격, 작성자 등).
  • 클릭률 (CTR)의 차이점보기
  • 검색 결과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Facebook에서 귀하의 링크를 공유 할 때 Facebook이 적절한 정보를 표시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키마(schema), microformats, 리치 스니펫(rich snippets) 의 유형

스키마 유형에 대한 설명들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는 경구가 대부분입니다. 언어를 English 로 변경해 가며 영문 스키마 명을 확인하면서 살펴보세요.

Google 검색센터에서 제공하는 검색 갤러리 탐색하기-1

Site navigation (사이트 탐색) 스키마 : SiteNavigationElement 마크 업을 사용하면 사이트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이미지에서 보다 시피 해당 사이트의 구조를 체계화(구조적)하여 보여줍니다.

참고 : 구글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사이트 url 앞에 ? 를 붙이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 : ?www.abc.com). 워드프레스의 경우, 전면페이지를 페이지로 구성한 경우에는 스키마가 적용되어 보이진만 전면 페이지를 최근 게시글로 한 경우에는  Site navigation (사이트 탐색) 스마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schema가 적용된 검색결과

Breadcrumbs( 이동 경로 ) : 이동 경로는 사이트 계층 구조에서 페이지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사용자는 한 번에 한 수준씩 페이지에 직접 액세스하거나 탐색 할 수 있습니다. 2021-04-03 기준 이 스키마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아서 의미가 적습니다.

이벤트 : 이 리치 스 니펫은 지역에서 조직 될 수있는 이벤트에 중점을 둡니다. 날짜, 이벤트 이름 및 장소와 같은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Organization(조직) : 이러한 리치 스니펫을 사용하여 조직이나 회사의 연락처 정보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니펫은 때때로 지식 패널에 표시됩니다. 해당 조직의 브랜드 생성에 도움을 주며 회사 연락처 정보, 소셜 프로필 링크 및 로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직 스키마 마크업

( 이미지 출처 : 5 schema markup values to use in local SEO )

Product(제품) : 제품 기반 리치 스니펫을 사용하여 가격, 재고 여부, 리뷰 및 Rating(등급)과 같은 제품 세부 정보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값이 있을때만 표시됩니다. 값이 없으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아직 한번도 등급을 받지 않았다면 등급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조리법 : 준비 및 조리 시간, 영양가, 리뷰 및 평점과 같은 정보가 포함 된 조리법에 리치 스 니펫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views(리뷰 및 평가) : 리치 스니펫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리뷰 및 평가 섹션입니다. 이것은 관객에게 제품, 페이지 또는 컨텐트가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통계는 가장 선호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의 경우, 상품평이 달리면 microformat이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상점에서는 이 스니펫의 기능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강조 표시된 부분은 조리법이 36 개의 투표를 기준으로 5 점 만점에 4.7 점을 받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페이지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페이지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일반적으로 동영상은 리치 스니펫에 표시됩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설명, 기간, 업로드 날짜 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캡쳐 이미지는 구글의 자회사인 유튜브의 동영상이 검색결과에 뜬 것이라 동영상 부분이 표시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치 스니펫을 사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이 아닌 사이트내 동영상이 있는 경우, 이 동영상을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에 표시되게 하여 유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검색 목록

LocalBusiness(지역 사업) : 사용자가 Google 검색 또는지도에서 LocalBusinesses 스키마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검색어와 일치하는 비즈니스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함께 눈에 잘 띄는 업체명, 이미지, 주소, 전화 번호, 영업 시간 등을 표시해주는 지식 정보 카드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음식점과 같은 비즈니스 유형을 검색 할 때 음식점 목록 제공 업체가 호스팅하는 목록의 캐 러셀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구글 마이비즈니스에서 등록한 업체 정보가 뜨지만 LocalBusiness 스키마를 적용하면 아래 이미지의 우측처럼 지역 업체임에도 검색결과에 노출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로 등록되었는지 localbusiness 로 등록되었는지 구분하는 방법은 중간에 “이 비즈니스의 소유주인가요 ?”라는 문구가 표시되면 구글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등록된 것이고 이 문구가 표시되지 않으면 localbusiness로 등록된 것입니다.

local business 스키마

LocalBusiness 스키마에 관해서는 아래의 게시글로 정리하였습니다.

Beyond tripadvisor, HotelsCombined

 

3 Schema.org 구조화된 데이터 구현을 위한 WordPress SEO 플러그인 (18:16) ( https://www.youtube.com/watch?v=VJEx9-0Y4vk )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플러그인

  • Version:1.9.68
  • Last updated:2 days ago
  • Active installations:70,000+
  • WordPress Version:3.0 or higher
  • Tested up to:5.7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강점

이 플러그인은 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과 달리 front-end에 스키마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게시글 하단에 스키마 요약)

담아야 할 내용이 너무 많아 아래의 게시글로 정리하였습니다.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플러그인

 

 

Yoast SEO 플러그인

Yoast SEO의 버전 15.9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Yoast SEO가 schema.org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자동으로 설명한다는 점입니다.

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 plugin 은 매우 훌륭한 리치 스니펫  플러그인이지만 무료 버전에서 Summary가 하단에 표시되어 보기싫은 단점이 있는데 Yoast는 Summary가 표시되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Yoast SEO 플러그인을 기본으로 사용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을 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 plugin으로 사용해주세요.

 

스키마-올인원 스키마 리치 스니펫 플러그인(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

Schema – All In One Schema Rich Snippets

 

개요

가장 인기있는 스키마 마크업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서 눈길을 끄는 결과를 얻으십시오.

리뷰, 이벤트, 요리법, 기사, 제품, 서비스 등의 스키마 유형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페이지 제목 사이에 리치 스니펫을 공유하여 검색 가시성(검색결과에서 눈에 확 띄임)을 향상 시키려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세요.( WordPress를 위한 완벽한 SEO 설정 : 귀하의 사이트 순위를 상승시키고 트래픽을 급증시킬 8개의 플러그인(The Perfect SEO Setup for WordPress: 8 Plugins to Skyrocket Your Rankings and Traffic) )

자사/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스키마는 사용하지 마십시요.(예를들면,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경우, 상품이나 상품 가격 schema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스키마 마크 업을  남용하여 구글을 자극하면 장기적으로는 귀하의 사이트에 이로울 것이 없습니다.

 

한계

이 플러그인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스키마가 front-end 페이지에 표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를 사용하지 않으면 9개의 스키마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저의 경우, localBusiness 를 높이 평가하는데 이것이 안되고 검색결과에 직접적으로 표출되어 효과가 좋은 FAQ 스키마가 지원되지 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Schema & Structured Data for WP & AMP 플러그인 을 선호합니다.

pro의 경우에는 이런 한계가 없습니다.

지원되는 컨텐츠 유형 –

이 플러그인은 다음 유형의 스키마를 지원합니다 :

  • 리뷰( Review )
  • 이벤트( Event )
  • 사용자(인물? Person )
  • 상품/제품( Product )
  • 요리법/ 조리법( Recipe )
  •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Software Application )
  • 비디오( Video )
  • 기사( Articles )
  • 용역( Services )

 

사용법

1.[설치] 및 [활성화]해주세요.

[플러그인] -> [새로 추가하기]하여 설치 및 활성화해주세요.

 

2.Configuration(설정) 구성

플러그인은 [Configuration], [Customization], [FAQs], [Getting Started]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ordPress 대시 보드의 ‘리치 스니펫’옵션으로 이동하십시오.

구성 탭([Configuration])에서 원하는 스키마 유형(types)을 선택하고 프런트 엔드에 표시할 문자열(properties)을 업데이트하십시오. 맞춤 설정 탭을 사용하여 리치 스니펫 콘텐츠 상자의 모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인용구는 [Configuration] 중 유형(types)이 Item인 부분을 붙여넣기한 것입니다. Summary, Reviewer, Review Date, Reviewed Item, Author Rating 등이 properties(속성)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Summary, Reviewer, Review Date, Reviewed Item, Author Rating 등이 properties(속성)등의 속성은 이 플러그인 개발사인 https://brainstormforce.com/ 이 정의한 부분이라 수정할 것이 없습니다.

Strings to be displayed on frontend for Item Review Rich Snippets —

   Reset
[WooCommerce Configuration]

WooCommerce는 기본적으로 Schema.org 코드와 함께 제공되며 WooCommerce 제품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중복 스키마가 추가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check 되어 있으면 풀어주세요.

권장하지 않는데 중복해서 사용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test중입니다. 그 결과를 업데이트해주세요. 

모두 하나의 Schema.org 리치 스 니펫-대시 보드

[Customization]

리치 스니펫 상자의 색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가 풍부한 스 니펫

리치 스니펫 상자의 색상은 편집한 게시글 또는 페이지를 미리 보기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분홍색 부분) 됩니다. 무료 버전에서 아래의 분홍색 부분을 안 보이게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돋보일 수 있으므로 위에 편집상자에서 Box Background, Title Background, Border Color, Snippet Text Color를 흰색으로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글자(text)도 안 보이게 하려면 모두 흰색으로 해주세요.

이것은 구글 검색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화가 풍부한 스 니펫-결과 화면

3.게시글/페이지에 마크업 추가

리치 스니펫을 추가하려는 게시물이나 페이지의 하단에 보시면 ‘[Configure Rich Snippet](리치 스니펫 구성)’메타 상자가 있는데 여기서 설정해 주세요.

올인원 Schema.org 리치 스 니펫-Dashboard_configure 리치 스 니펫

아래의 이미지는 person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무료버전에서는  수동으로 게시글별 또는 페이지별로 건건이 입력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생성되기를 원하시면 Pro(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올인원 Schema.org 리치 스 니펫-Dashboard_configure rich snippet_person

 

 

4.리치 스니펫 테스트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Google 구조화 데이터 테스트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테스트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편집창의 상단에 [Test Rich Snippets]를 클릭하시면 바로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로 이동하고 URL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페이지의  결과를 바로 보여줍니다.

리치 스 니펫 테스트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 https://search.google.com/structured-data/testing-tool/u/0/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원하는 웹 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페이지에 구현한 스키마 마크업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구조화된 데이터 테스팅 도구

이 도구(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는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리치 결과 테스트 ( https://search.google.com/test/rich-results?utm_campaign=sdtt&utm_medium=message )

구조화된 데이터용 테스트 도구가 지원 중단됩니다. Google 검색에 표시할 구조화된 데이터를 검사하려면 더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의견을 제공하는 리치 결과 테스트 ( https://search.google.com/test/rich-results?utm_campaign=sdtt&utm_medium=message )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서치 콘솔
[개선사항] -> [리뷰 스니펫]에서 오류, 경고, 유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개선사항-리뷰 스니펫

평가

우커머스WooCommerce은  기본적으로 Schema.org 코드를 제공하므로 상품이나 상품카테고리등에는 이 플러그인이 필요없습니다.

 

Schema Pro

[expand title=”상세 내용 보기” swaptitle=”상세 내용 접기”]
Schema Pro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여러 페이지에 스키마 마크 업을 추가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고급 스키마 마크 업 플러그인입니다. Schema Pro는 Google에서 권장하는 최신 기술인 JSON-LD 마크 업을 사용합니다.

 

스키마 마크 업 자동화

Schema Pro는 웹 사이트에 스키마 마크 업을 추가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합니다. 마크 업을 한 번만 구성하면 수백 또는 수천 페이지에 쉽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스키마 구현

Schema Pro는 조직 수준 및 콘텐츠 유형 스키마 모두에서 스키마 마크 업의 모든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전체의 조직 수준 마크 업 및 특정 페이지의 콘텐츠 유형을 구현합니다.

고급 타겟팅 규칙

Schema Pro를 사용하면 정확한 포함 / 제외 규칙을 사용하여 게시물 유형 또는 개별 게시물 수준에 서로 다른 스키마 콘텐츠 유형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필드 지원

Schema Pro는 각 콘텐츠 유형에 필요한 모든 필드와 사용자 정의 필드를 지원합니다. 기존 사용자 정의 필드를 매핑하거나 필요에 따라 새 필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확성 및 테스트

Schema Pro를 사용하면 정확한 마크 업을 구현하고 스키마 구현을 즉시 분석 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구현했음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 ACF, PODS와의 호환성

Schema Pro는 널리 사용되는 타사 플러그인과 호환됩니다. Yoast SEO의 설정을 상속하고 ACF 또는 POD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만든 사용자 지정 필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pand]

이 플러그인은 게시글과 페이지에 rich snippet 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인데,  아래의 비용을 지불하며 pro를 이용할 가치가 있는지는 이용하실 분이 판단해주세요. 연간 또는 평생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기능은 위에서 언급하였습니다.

All in One Schema.org Rich Snippets Pro 가격 -1

 

올인원 Schema.org Rich Snippets Pro 가격 -2

 

다른 schema plugin 소개

CMS Factory 는 워드프레스 강좌 / 플러그인 / Schema – 구조화된 데이터 만들어주는 플러그인 에서 아래의 플러그인을 추천하는 이 플러그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Schema

 

해당 페이지/게시글이 구글에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하는 방법

정기적인 구글 색인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색인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검사]를 선택후 [색인 생성 요청]을 해주는 것입니다. 이처럼 색인 생성 요청을 한후 구글에서 URL 을 입력하고 테스트해주세요.
구글 url 검사 및 색인생성요청
제가 글을 쓰고 있는 페이지의 URL은 https://www.seenbuy.kr/schema-org-microformats-schema-all-in-one-schema-rich-snippets-%ed%94%8c%eb%9f%ac%ea%b7%b8%ec%9d%b8/#sthash.TJUSZXrD.dpbs 입니다.
구글을 여시고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sthash.TJUSZXrD.dpbs  빼고 url 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https://www.seenbuy.kr/schema-org-microformats-schema-all-in-one-schema-rich-snippets-%ED%94%8C%EB%9F%AC%EA%B7%B8%EC%9D%B8/
해당페이지가 구글에서 어떻게 보여지는 확인하는 방법

스키마 생성기(microdata generator)

Schema Markup Generator (JSON-LD) | TechnicalSEO.com

생성할 수 있는 스키마 타입은 12개(Website, Breadcrumbs, Person, Organization, Local Business, Article, Proiduct, Event, Receipe, Job Posting, Video, FAQPage)입니다. 이상하게 reviews는 없습니다.

microdata generator-Schema Markup Generator (JSON-LD)-TechnicalSEOcom

Schema Markup Generator JSON-LD & Microdata https://www.searchbloom.com/ : 위에 Schema Markup Generator (JSON-LD) | TechnicalSEO.com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chema Markup Generator Tool

Schema Markup Generator & Validator – JSON-LD https://www.rankranger.com/schema-markup-generator : 위에 Schema Markup Generator (JSON-LD) | TechnicalSEO.com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키마를 웹페이지에 추가하는 방법

스키마 유형에 대한 설명들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는 경구가 대부분입니다. 언어를 English 로 변경해 가며 영문 스키마 명을 확인하면서 살펴보세요.

[시작하기] 를 선택하시면 코드를 포함한 상세 가이드가 나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사이트빌더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프러그인에서 제공하지 않는 스키마 정의를 의해서는 

Google 검색센터에서 제공하는 검색 갤러리 탐색하기-1아래의 가이드라인을 보며 코딩 수준으로 스키마를 정의해 주세요. 코딩 수준의 스키마 정의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들어가지만 구글 서치 콘솔 고급 과정의 핵심이며 그 열매는 amazing 합니다. 

Google 검색센터에서 제공하는 검색 갤러리 탐색하기-2

각종 html 및 JavaScript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편집기들

아래의 게시글은 워드프레스에서 html 및 JavaScript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편집기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외부 HTML 및 JavaScript 코드를 스스로 만든 작은 컨테이너에 먼저 삽입하고 스니펫을 편집기 내에 shortcode로 추가하는 방법 (Add Custom JavaScript and CSS to WordPress )”을 참조하세요.

워드프레스에서 자바스크립트 추가하기(add custom javascript to wordpress)

 

Google 태그 관리자

Google 태그 관리자를 이용하면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한번에 LocalBusiness 스키마를 넣을 수 있습니다.

How To Add Local Business Schema Markup via Google Tag Manager (GTM) 를 참조하세요.

 

GEODirectory

[Places] -> [Places Category] 에서 위치 카테고리 별로 스키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ocalBusiness Schema type 으로 176개 정도가 제공되고 LocalBusiness 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거의 모든 유형의 스키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Trouble shooting( 문제해결 )

12 Reasons Why Your Rich Snippets Aren’t Showing ( 리치 스 니펫이 표시되지 않는 12 가지 이유 ) 를 참조하세요.

  1. 리치 스니펫은 보장 된 것이 아닙니다.Rich Snippets Aren’t a Guaranteed Thing )
  2. 구조화 된 데이터가 품질 표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Your Structured Data Doesn’t Meet Quality Standards )
  3. 구조화 된 데이터가 관련성이 없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음Your Structured Data Is Not Relevant or Is Misleading )
  4. 마크 업 데이터에 욕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Your Markup Data Contain Profanity )
  5. 구조화 된 데이터 마크 업이 잘못 수행됨Your Structured Data Mark Up Is Done Incorrectly )
  6. 여러 마크 업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You’re Using Multiple Markup Languages )
  7. 모든 페이지에서 조직 마크 업을 사용합니다. ( You Use Organizational Markup on Every Page )
  8. Google은 사이트를 신뢰할 수있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Google Does Not View Your Site as Reliable )
  9. 일관성없는 마크 업이 있습니다.You Have Inconsistent Markup )
  10. 마크 업 된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음Your Marked-Up Content Isn’t Visible to the User )
  11. 콘텐츠가 변경된 것을 Google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 Google Can’t See That Your Content Changed )
  12.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Not Enough Time Has Passed )
  13. 마크 업 구현이 정확한지 테스트하는 방법How to Test if Markup Implementation is Accurate )

 

FAQ

Q. 검색결과에 리치 스니펫(스키마)이 표시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

A.

검색 결과에 대한 리치 스니펫을 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보장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를 크롤링하는시기에 따라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나 웹 사이트를 크롤링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리치 스 펫이 표시되는 데 기여하는 웹 사이트 권한과 같은 더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리치 스니펫이 아직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Google 또는 다른 검색 엔진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더 신뢰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 즉시 표시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구글 색인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색인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검사]를 선택후 [색인 생성 요청]을 해주는 것입니다.

 

Q. 스키마가 잘 구현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A .

리치 결과 테스트 ( https://search.google.com/test/rich-results?utm_campaign=sdtt&utm_medium=message )

Google 검색에 표시할 구조화된 데이터를 검사하려면 더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의견을 제공하는 리치 결과 테스트 ( https://search.google.com/test/rich-results?utm_campaign=sdtt&utm_medium=message )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 https://search.google.com/structured-data/testing-tool/u/0/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원하는 웹 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페이지에 구현한 스키마 마크업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  Google 구조화된 테스트 도구  )는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잘 구현되었는지 확인후에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 페이지를 다시 색인생성 요청하세요.

 

Q. 워드프레스가 아닌 일반 웹사이트에서 스키마는 어떻게 추가합니까?

A.

Google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 업 도우미( https://www.google.com/webmasters/markup-helper/u/0/) 를 이용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형을 선택하십시오. 몇 가지 옵션이 나열됩니다.

마크 업할 URL을 붙여 넣으십시오.

마크 업할 요소를 선택합니다.

마크 업 항목 추가를 계속합니다 .

HTML을 만듭니다 .

사이트에 스키마 마크 업을 추가합니다 .

해당 페이지의 스키마를  테스트합니다.

 

 

Q. SEO(검색엔진최적화)에서 스키마 코드는 무엇입니까?

A.

Schema .org (종종 Schema 라고 함 )는 검색 엔진이 SERP에서 페이지를 읽고 표현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HTML에 추가 할 수있는 태그 (또는 마이크로 데이터)의 의미론적 어휘입니다.

 

Q. 스키마는 검색결과 순위 요소입니까?

A.

순위 요소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이 사용자의 쿼리에 대한 검색 결과의 관련성을 결정하기 위해 알고리즘에서 사용하는 기준을 나타냅니다.
스키마는 검색결과 순위 요소이며 또한 중용한 순위요소인 클릭률 (CTR)에 영향을 미칩니다.

 

 

8. Google 검색센터에서 제공하는 검색 갤러리 탐색하기
Review Overview
정보성
가독성
SUMMARY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