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한 성공 사례 : Overseas Adventure Travel

아래의 글은 [랜딩페이지에 비디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작성자: 출처 :

HTTPS://BLOG.BRIGHTCOVE.COM/KO/2015/10/%EB%9E%9C%EB%94%A9%ED%8E%98%EC%9D%B4%EC%A7%80%EC%97%90-%EB%B9%84%EB%94%94%EC%98%A4%EB%A5%BC-%ED%9A%A8%EC%9C%A8%EC%A0%81%EC%9C%BC%EB%A1%9C-%ED%99%9C%EC%9A%A9%ED%95%98%EB%8A%94-%EB%B0%A9%EB%B2%95 ) 중 일부를 가져와 게시한 것입니다. 

 

 

Overseas Adventure Travel은 이메일과 랜딩페이지에 비디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많은 브라이트코브 고객들 중 하나 입니다. 이메일은 여전히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일 뿐 아니라 전체 마케팅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Overseas Adventure Travel의 베트남 여행 상품의 이메일 캠페인 입니다.

1. 위의 이메일을 클릭 시 아래의 랜딩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어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이메일과 랜딩페이지 모두 중앙에 위치한 비디오를 중심으로 베트남 패키지 여행에 대한 상세 콘텐츠들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3. 이메일의 썸네일은 비디오의 플레이 버튼을 활용한 것입니다. 이 썸네일을 클릭하면 비디오가 자동으로 재생되는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 여행 여정과 경험 그리고 여행 가이드 소개를 포함한 관련 비디오 콘텐츠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랜딩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5. 플레이어 아래에 있는 텍스트를 통해 여행일정과 상세 내용을 제공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비디오 플레이어 바로 옆에 여행 가능 날짜 및 가격 그리고 문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구매 전환율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2016년 내년도 마케팅을 준비 중인 마케터로서 비디오 마케팅은 가장 최우선 순위로 고려해야 할 대상입니다. 고객 인게이지먼트 단계의 이메일 및 랜딩 페이지 뿐만 아니라 고객 여정 전체에서 비디오를 활용해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