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율(전환률)을 높이는 방법

Episode(왜 #1인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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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

결국 클릭 수의 96 %가  상위 4 개 결과에서 나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 1 순위(검색결과페이지중 첫페이지의 1순위)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몇 달이 걸릴지, 아니면 몇 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룻밤 사이에 분명히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3 페이지에서 2 페이지로 이동 한 다음,  1 페이지의 10위에서 결과 5위로, 마지막으로 1위로 이동하는 것은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앉아서 분석 대시 보드를 응시하고 리드와 전환이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며칠이 지나면 트래픽은 증가했지만 추가 매출은 없습니다. 랭킹을 두 번 확인하면 여전히 1 위입니다. 한달이 지난 다음 다른 한 달이 지나갑니다.

아직도, 미진한 판매.

뭐라 구요?

모든 SEO 통계는 # 1 순위가 더 많은 리드, 전환 및 트래픽을 발생시킬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위해 작동하지만 그것은 당신을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 사이에, 당신은 당신이 놓치고있는 모든 잠재력에 대해 생각합니다.

온라인 경험의 93 %  는 검색 엔진으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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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

그리고 75 %의 사용자는 절대로 2 페이지로 스크롤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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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

또한 인바운드 리드는 아웃 바운드 리드보다 61 % 비용이 적게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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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

그러나, 다시, 당신은 그 혜택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성공담(winner 이야기)를 말했지만, 그것은 당신을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당신은 바로 저입니다. 거의 2년간 저를 괴롭혔던 주제입니다. 왜 #1인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가 ? 

 

구매율(전환률)의 의미

온라인이건 오프라인 이건 모든 마케팅 행위의 궁극의 목표는 전환(판매, 구매)입니다.

이제 유입마케팅은 사업자의 성공을 위한 필요조건일뿐 충분조건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입마케팅 자체도 상당한 비용을 요하고 전문적이고 어려운 것이지만, 각종 온라인 광고에 대한 지식과 검색결과 상위노출에 대한 노하우 등은 일반화 되고 있고 검색상위노출에 대한 경쟁 심화로 인해 일순간에 검색순위에서 밀려나는 경우도 다반사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전환마케팅 입니다.

매출은 방문자 x 구매율(전환율, 결제율) x 1회 평균 구매가격(객단가)로 이루어집니다.

마케팅을 통해 유입되더라도, 상담, 문의, 게시글문의, 회원가입 등 매출과 관련있는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여 얻어진 결과를 구매율(전환율)이라 하여 매출계산에 사용하게 됩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상담 후 매출로 이어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위 방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구매율(전환율)을 높여야 한다는 뜻이고 이는 직접 매출로 이어지는 것 포함 상담문의, 회원가입등으로 이어지는 확율을 높여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구매율(전환률)을 높이는 방법들

방문한 손님으로부터 매출, 회원가입, 상담문의 등을 이끌어 내는 즉 구매율(전환률)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법들(출처 :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해법])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광고와 랜딩페이지의 매칭
2. 구매논리의 작성
3. 솔깃한 제안을 하라
4. 내부광고에 주목하라
5. 내비게이션 점검
6. 구매 확신을 통한 구매율 증대
7. 후기의 활용
8. 구매 정보의 제공
9. 전환 시나리오의 기술적 분석
10. 크로스 브라우징
11. DB마케팅
12. 리타겟팅 광고의 이용
13. 검색 바리럴마케팅

14. 잘못된 키워드를 바로 타겟팅하기

:  당신이 1 위 자리에 있지만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량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웹 사이트의 키워드가 틀린 키워드가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마케터의 49 %가  키워드를 가장 효과적인 SEO 전략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키워드 연구를 하지 않고  올바른 구문을 포함 시키지 않으면 순위(#1)은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이 1위를 얻은 키워드가 의미있는 것이 아니고 고객(검색자)가 찾고 있는 키워드, 광고주가 비싼 광고비를 지불하고도 광고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 키워드를 #1로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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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

           키워드 조사를 위한 도구로는 1. Google AdWords, 2. Google Analytics, 3. Google Trends, 4. Moz Keyword Explorer, 5. SEMrush, 6. WordStream를 소개하는 The Only 6 Keyword Research Tools You Need to Use 을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 1.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해법]

2. When Rankings Fail: Why Your #1 SERP Spot Doesn’t Generate Sales

3. The Only 6 Keyword Research Tools You Need to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