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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GMB), 구글지도(google maps) (1)

1. 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의 중요성

      가. 강점(중요성)

구글은 자주 구글 지역정보(마이비즈니스) 결과를 보통의 일반(자연)검색의 최상단에 보여줍니다.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총정리_148

(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이것은 근거리 업체일수록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 받기 쉬운 장점이 있으므로 정보 검색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하는 구글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때는 검색결과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됨으로 최고의 성과를 낼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95%가 안드로이드폰이고 안드로이드폰에서 인터넷 검색시 구글 브라우저인 크롬이 실행되므로 기본 검색 포탈이 구글로 설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것은 실제로 엄청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아래는 “무한잉크 임대”로 검색했을때 제가 운영하는 사무기기 사업체인 사트커뮤니케이션이 검색결과에 노출된 것을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오른쪽 파란색 네모칸과 같이 유료 키워드 검색보다 더 크게 대문짝만하게 우측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웹페이지 최적화를 한 것보다  더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검색시에는 검색결과보다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완결판입니다.

구글 지역 검색_21

이것은 대표적인 복사기 회사인 제록스를 검색했을때,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것 같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 지역 검색은 검색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일정 반경안에서 이렇게 표시되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구글 지역 검색 Google Local Search 의 중요성

2015 년 8 월 초  Google 은 지역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지역 검색 디스플레이 형식을 출시했습니다 . 이 업데이트는 지역 검색 순위 요소 의 변화가 아니라 지역 비즈니스 정보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SERP)에 표시되는 방식의 변화였습니다.

과거 Google은 다양한 유기적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치 및 검색 질문에 따라 7 개 지역 결과 ( “7 개 팩”)가 표시되었습니다. 그러나이 최근 업데이트에 이어 우리는 현재 3 개의 로컬 결과 만보고 있습니다 ( “3 팩”또는 ” 스낵 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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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The New Google Local Search Display )

이러한 강점은 모바일에서 더욱 두드러지는데, 모바일 결과에서 스크롤없이 볼 수있는 부분 위에 광고가 게재되는 횟수가 증가한 것입니다 . 스크롤없이가 중요하기도 하고 강력한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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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The New Google Local Search Display )

더욱이 구글을 통해 상품 판매도 가능한 매우 매력적인 강점이 있는데, 이것은 하단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나. 약점

약점은 1개의 지번에 1개의 업체만 등록이 가능하여 상가와 같이 다수의 사업장이 있는 경우, 다른 업체가 먼저 등록한 경우, 등록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검색어에 대해 이미 복수의 업체가 등록된 경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검색결과 우측에 표시되지 못하고 파란색 네모칸과 같이 지역정보에 표시되는 약점이 있습니다. 물론, 키워드 광고 밑이지만 검색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것은 여전히 강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업체명에 키워드를 잘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지역 검색_22

 

 

2. 구글 마이비즈니스(GMB) : https://www.google.com/intl/ko_kr/business/

Google 마이 비즈니스는 비즈니스 및 조직이 Google 검색 및 지도 등에서 온라인 인지도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비즈니스 정보의 인증과 편집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참고 : Google 비즈니스 지역정보 또는 Google+ 페이지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정보를 관리했던 분들은 Google 마이 비즈니스로 통합 운영되므로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이용하세요.(Google+와 Google+ 페이지)는 19년 4월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어 2019-06-20기준 Google+ 페이지 또한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아래의 동영상은 구글이 제공하는 마이비즈니스에 관한 동영상으로 구글 마이 비즈니스(구글의 지역정보 등록 서비스) 이해하기, Google 마이 비즈니스 설정하기, 애드워즈 추가 위치 정보 설정하기으로 구성되어저 있습니다. 개요, 장점, 설정법에 관해 아주 명쾌하게 설명된 동영상이므로 지역소상공인분들, 꼭 시청해보세요.

 

애드워즈에서 구글 마이비즈니스와 연동시키면 구글 광고시 위치 정보와 지도 정보가 추가로 제공되어 더욱 광고효과를 높힐 수 있습니다.

상기 동영상도 “애드워즈 추가 위치 정보 설정하기”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나 보다 상세한 설명을 위해 동영상을 올립니다. 상기 동영상으로 부족하신 분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구글마이비지니스를 연동시켜 애드워즈에서 추가 위치 정보 설정하기 동영상(0:49)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구글지도등록 방법은? 동영상(6:19)

저는 검색엔진최적화(검색 결과 노출)의 관점에서 구글 지역 정보를 기준으로 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보통 분들이 보시기에는 구글 마이비즈니스로 접근하는 것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이런 관점에서 아래의 동영상은 구글 마이비즈니스 개요(개념) 및 활용범위를 매우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 이 동영상상에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시보드 화면은 구글 플러스 페이지 대시보드 화면이 보여지고 있는데, 구글 플러스 페이지 대시보드는 구글 마이비즈니스 자체 대시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글 마이비즈니스 장점

 

Google 마이 비즈니스의 기능(Google 마이 비즈니스의 주요 장점)

1. 온라인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Google에 영업시간, 웹사이트, 전화번호, 위치(비즈니스에 따라 상세 주소, 서비스 지역 또는 장소 아이콘)를 알려주세요.
모바일 앱을 이용해 모든 사업장에 대한 온라인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고객과의 상호작용
게시한 비즈니스 사진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리뷰를 수집하고 답글을 남기면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고객 유치
신규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비즈니스가 온라인에서 노출되므로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신규 고객 유치가 가능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Google MyBusiness, GMB) 설정 방법

 

1. 시작하기 / 팔로우하기

아래의 두개의 링크를 따라하시면 정말 쉽고 직관적으로 자신의 사업장을 등록, 변경,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업개요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상세한 진행 바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때 요청된 행위중 사업장 주소, 전화번호 인증 등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 시작하기: google.com/business 무료 Google 목록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십시오. 사람들이 Google 검색이나지도에서 자신의 비즈니스 나 비즈니스를 검색 할 때 귀하의 업체 정보가 바로 표시됩니다.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사용하면 업체 정보를 쉽게 만들고 업데이트 할 수 있으므로 눈에 띄고 고객을 유치 할 수 있습니다
  • 팔로우하기: guide to getting started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이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이 가이드에는 Google 마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 단계가 나와 있습니다.

 

Google 마이비즈니스( Google 지역 비즈니스 정보 인증 ) 를 인증하는 다양한 방법들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기본은 엽서이나, 전화 인증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 My Business(GMB, 구글 마이 비즈니스 정보, 지역 비즈니스정보) 인증

비즈니스 정보가 인증되면 아래와 같이 인증됨으로 표시되며 게시글을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 quick 등록_2

구글지도와 마이비즈니스를 연동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지도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소유권 주장]을 하고

구글 쇼핑 quick 등록

받은 우편물로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구글 쇼핑 quick 등록_1

2. 정보

구글 마이비즈니스에서 [정보]를 선택하시면 비즈니스가 노출되는 부분을 볼 수 있으며 구글검색, [검색에서 보기], [지도에서 보기], [Google+에서 보기]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해당 매체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를 안 만드신 경우에는 Google+에서 보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구글맵스_1

웹사이트

업체의 지역 정보를 본 검색자에게는 웹사이트, 전화걸기, 경로요청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웹사이트를 선택시 이동하는 URL 입니다. 자체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이것을 입력해주시고 없는 경우, 아래의 “5. 웹사이트”로 이동하시어 GMB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어 이 URL 을 입력해주세요. 

UTM 매개변수(코드)를 이용한 웹 추적 분석은 초심자에게 조금은 난해한 부분입니다. GMB를 활용을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소개드리며 어렵게 늦게 지시면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상세 내용 보기
자체 웹사이트(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시어, UTM 매개변수(코드)를 포함한 URL(예 : www.copy114.kr/?utm_source=local&utm_medium=organic&utm_term=gmb) 을 넣어주시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실제로 일반 지역 검색(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포탈을 통한 검색)을 통해  google my business 에 표시된 웹사이트에 왔으며 그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어떤 페이지를 보았고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았는지,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구매를 했는지 등)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마케팅의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

 

설명( Description )

How to Optimize Your Google My Business Description 에 의하면, 순위 요인과 관련하여 Google이 정보중 회사에 관한[설명(Description)]을 고려하는지 확신 할 수 없지만 검색자가 귀하의 설명에서 단어를 발견하면 검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설명에는 750 자까지 허용되지만 지식 패널에는250 자만 나타납니다. 따라서 사업 설명을 신중하게 작성하고 가장 중요한 정보와 키워드 (도시 포함)를 설명 앞에 배치해야합니다. 적어도 검색엔진최적화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가능하는 많이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GMW 설명 필드

( 이미지 출처 : How to Optimize Your Google My Business Description )

모든 문자가 포함 되도록 750 문자 만 기억하십시오 . 문자 수 제한으로 귀사 웹 사이트의 메타 제목 및 설명 태그를 신중하게 작성하는 것처럼 GMB 비즈니스 설명을 작성할 때 동일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250 자만 지식 패널에 표시되고 사람들은 전체 설명을 보려면 클릭해야합니다.

GMB 설명을 삽입 한 후 ‘적용’을 클릭하면 Google에서 설명을 검토하고 승인 할 때까지 3 일을 기다려야합니다.(참고 : 2019-07-08 기준, 국내에서는 거의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 3 일이 지나면 귀하의 설명이 게시되었는지 Google 마이 비즈니스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승인되지 않은 경우 Google 마이 비즈니스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설명이 표시되지 않으면 Google 마이 비즈니스 포럼을 방문 하여 세부 정보를 게시하고 포럼에있는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어권의 경우, 데스크톱 컴퓨터의 경우 회사의 지식 패널 하단에 설명이 표시됩니다. 

위의 설명

( 이미지 출처 : How to Optimize Your Google My Business Description )

국내의 경우, 하단의 리뷰 밑에 표시됩니다. 위치가 하단이라 경시할 수 있으나 국내에는 마이비즈니스로 사업장 위치를 등록해 주는 사업주가 적어 설명 자체를 넣지 않는 경우가 많고, 구글에서 볼때는 이 사이트를 보다 잘 알수 있는 부분은 설명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상호만 등록한 사업장은 리뷰에 맛집이라는 단어가 없으면 맛집 검색시 노출이 되지 않지만 설명 부분에 맛집이라는 단어를 넣어주면 검색엔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설명

휴대 기기에서는 사람들이 ‘정보’탭을 선택하여 업체 설명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모바일 기기 설명 2

 

( 이미지 출처 : How to Optimize Your Google My Business Description )

 

3. 통계(insight)

통계를 보다 보면 노출수(Views)와 검색수(searches)가 의미하는 바가 조금 헷갈립니다. 
노출수(Views)는 검색자가 검색의 의도가 없었는데 보여진 숫자이고 검색수(searches)는검색자가 검색의 의사를 가지고 검색하였을때 보여진 숫자입니다. 
통계가 의미하는 바를 상세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방법
 
간접 검색(Discovery searches)
구글 일반 검색(Google Search) 또는 구글 지도(Google Maps)에서 카테고리, 제품, 서비스를 검색하여 비즈니스 정보를 찾은 검색수(고객수)
 

직접 검색(Direct searcheds)

구글 일반 검색(Google Search) 또는 구글 지도(Google Maps)에서 비즈니스 이름이나 주소를 검색하여 비즈니스 정보를 찾은 검색수(고객수)
 
브랜드 검색(Chain(Brand) searches) 
구글 일반 검색(Google Search) 또는 구글 지도(Google Maps)에서 내 비즈니스와 관련된 브랜드를 검색하여 비즈니스 정보를 찾은 검색수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Google 제품

구글 지도 노출수(Maps Views)

구글 지도(www.google.com/maps/)에 위치(location, 사업제)가 목록으로 표시(노출)된 숫자
 
구글 일반 노출수(Search Views)
구글(www.google.com)에  위치(location, 사업제)가 목록으로 표시(노출)된 숫자
 

고객 액션

사이트 방문(Website actions) 

고객이 구글 지역 정보에 표시된 사업체의 사이트를 방문한 숫자

 
전화통화(Phone call actions) 
고객이 구글 지역 정보에 표시된 사업체로 전화를 한 숫자
 
경로요청(Directions actions)
고객이 사업체를 방문하기 위해 경로를 요청한 숫자
 
상기 고객반응 숫자 는 구글폰(안드로이드폰)에서 행해진 off-line상의 고객 행위중 측정된 최소값입니다.(고객이 사진을 조회하거나 댓글을 조회한 숫자는 훨씬 더 많을 것이고, 전화통화나 경로요청없이 방문한 경우 등도 훨씬 더 많을 것이나 확인할 수 없습니다.)
 

4. 제품(베타)

[제품(베타)]를 선택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제품 베타

이미지, 가격, 대분류에 해당하는 컬렉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gif file 은 업로드가 안되고 제품이미지가 없으면 등록이 안됩니다. 온라인 주문, 구입, 자세히 알아보기, 쿠폰 저장과 같은 [버튼 추가]는 독립한 웹사이트가 있거나 GMB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상품을 올린 경우,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제품 베타_상세 입력

우측 하단의 분홍색 부분에 제품이 표시됩니다. 스카트폰에서는 화면이 작아 [제품]을 선택하셔야 보여집니다. 제품의 대분류인 컬렉션은 파랑색 부분에 표시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제품 베타_검색 게시 화면

 

5. 웹사이트

아직 자사/자신의 사이트(홈페이지, 쇼핑몰) 이 없는 분들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주소는 http://copier1.business.site 와 같은 형식으로 copier1 부분이 상호, 브랜드등을 반영할 수 있는 맞춤주소입니다. 자사/자신의 사이트(홈페이지, 쇼핑몰)를 만든 후에는 나중에 [설정]부분에서 게시를 중지시킬 수도 있고 맞춤주소 자체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웹사이트_1

[웹사이트]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미리보기가 제공되고 테마, 글자, 사진 등을 추가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이 뛰어난 것은 아니여서(여러 페이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이용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아직 홈페이지/쇼핑몰없는 회사나 개인을 위해서는 유용하며 모바일에서 잘 적용되는 반응형 웹사이트입니다. (참고 :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구글광고의 일종인 Express 의 landing page로도 활용할 수 있으나 Google Express의 경우, CPC가 google ads와 같고 지역 타게팅이 너무 넓어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가성비가 상당히 낮습니다.  )

구글 마이비즈니스_웹사이트_2

이렇게 만들어진 (구글 마이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 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방문자, 조회수, 경로 요청, 전화 통화”에 대한 통계가 나오는데, 이것은 구글 마이 비즈니스( GMB ) 관리자페이지의 통계와 다른 것으로  http://example.business.site 에서 성과입니다. 여기에 성과가 잘 나오신다면 이 웹사이트를 잘 운영하시는 것도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구글마이비즈니스_웹사이트 통계

 

6. 사용자

소유자가 사용자를 추가하면 비밀번호를 공유하지 않고도 여러 사용자와 비즈니스 정보 관리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그룹스는 비즈니스 정보의 관리자 또는 소유자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Owners and managers of listings

각 비즈니스 정보에는 소유자가 여러 명일 수 있지만, 기본 소유자는 한 명뿐입니다. 소유자와 기본 소유자의 권한은 동일하지만, 기본 소유자는 기본 소유권을 다른 사용자에게 이전하기 전에는 본인을 비즈니스 정보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Business listing owner

관리자는 비즈니스 정보 삭제 또는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와 같이 특별히 중요한 권한을 제외하고,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을 갖습니다.

Business listing manager

사용자 유형별 권한 차이
권한 소유자 관리자 사이트 관리자=영업장 관리자
사용자 추가 및 삭제    
비즈니스 정보 삭제    
모든 URL 수정   
속성 수정  
모든 Google 업데이트 수락  
예약 선택 또는 선택 해제  
특정 위치 설정 업데이트

  • 위치의 이름, 카테고리 또는
    웹사이트 수정
  • 위치 닫기
  • 위치 그룹 생성
 
애드워즈 계정 링크 관리  
메시지 사용  
특정 위치 그룹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 라벨 추가
 
주요 비즈니스 정보 수정(예: 영업시간, 
주소, 전화번호)
게시물 작성, 관리 및 게시
(예: 사진 및 Q&A 게시)
리뷰에 응답
통계 다운로드

우측 상단의 파란색 네모 부분을 눌러 새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사용자_권한관리_2 

새 사용자의 역할은 소유자, 관리자, 영업장 관리자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소유자가 2명 이상일 수 있는데, 먼저 등록한 소유자는 ‘주 소유자’가 되고 나중에 등록한 소유자는 ‘소유자’가 됩니다. 공동 대표도 있을 수 있어서 소유자가 복수인 것을 허용하나 봅니다.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로 새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데, gmail 만 되는 것 같습니다. info@seenbuy.kr 처럼 회사 메일로 사용자 수락 요청을 보내면 error가 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사용자_권한관리 _1

 

구글 마이비즈니스_사용자_초대 메일

 

구글 마이비즈니스_사용자_초대 수락

수락을 하고 나니 관리자로 사용자 등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사용자_초대 수락후 관리자로 설정된 화면

 

7. 광고문안 작성

[광고문안 작성]을 선택하시면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로 이동하여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_광고문안 작성_google adwords express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Google AdWords Express)

 

3. 구글 지역 검색 (Google Local Searches) 완성,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물 : [자세히 알아보기], [예약], [가입], [구입], [쿠폰 저장] 버튼 추가 가능

구글 마이비즈니스에서 게시물을 등록하시면  게시물에 [자세히 알아보기], [예약], [가입], [구입], [쿠폰 저장]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에 연결된 링크를 자신의 사이트로 걸어주면 정말 훌륭한 CTA(Call To Action, 행동 유도, 전환 유도, 구매 유도)가 되기도 하고 자사(자신)의 사이트로의 유입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구글맵스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쇼핑몰 페이지로 이동하여 구매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능도 있으니 추가로 알아보세요.

사진이나 설명을 click하시면 아래와 같은 상세한 설명이 검색자(가망 고객에게) 보여집니다.

구글 지역 검색 결과

 

구글 마이비즈니스에서 게시물을 올리는 방법

구글계정(gmail 계정)으로 로그인 -> 메뉴 -> [더 보기] 한후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글 올리기

-> [마이 비즈니스]로 이동해주세요(로그인하지 않으시면 마이 비즈니스가 안 보입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글 올리기_1

운영하시는 사업장이 여러개이시고 이것들을 기존 등록해 놓으셨다면 게시글을 올릴 위치의 사업장을 선택하세요.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글 올리기_2

[게시글 만들기]를 이용하시면 새 게시글을 올릴 수 있고

[소식보기]를 이용하시면 기존에 게시한 게시글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글 올리기_3

유튜브 동영상에 링크를 걸때는 꼭 소유권인정된 자사(자신)의 사이트 URL 만 가능한데, 여기 게시글에 [구매하기]는 자사(자신)의 사이트가 아닌 타사의 사이트에 링크를 연결함에 있어 제약이 없습니다.

구글 지역 검색 Google Local Search_40

 

게시물에 추가할 수 있는 버튼으로는 [자세히 알아보기], [예약], [가입], [구입], [쿠폰 저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게시물(구, 게시글(post))는 처음 게시 된 날로부터 7 일 후에 삭제 됩니다. 그래서 저도 잘 보이던 게시글이 안 보여 많이 실망했었는데 원인은 7일이 경과되었기 때문입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물 만료 알림

 

 

google my business post expiration

( 이미지 출처 : Google Posts are removed after 7 days, with one exception,

optimising.com.au의 Brodie Clark 가 Google 포스트가 만료 될 예정임을 업체에 알리기 위해 Google이 보낸 e-mail 알림을 캡처한 스크린 샷 )

 

이 규칙의 예외는 다가오는 이벤트를 기반으로하는 Google 게시물입니다. 이벤트 기반 Google 포스트는 이벤트 날짜 이후에 제거되므로 이벤트 기간을 길게 하시면 됩니다.

[게시물을 이벤트로 만들기] 라디오 버튼을 on(활성화)해줍니다.
이벤트 제목과 시작일, 시작 시간, 종료일, 종료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물을 이벤트로 변경하는 방법

또하나의 예외가 있는데, 게시물의 적시성을 보장하기 위해 7 일 (또는 참조 된 게시물의 이벤트 날짜가 지나면) PC의 기본보기에서는 삭제되지만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는 7일 또는 이벤트 날짜가 만료되어도 게시물이 계속 표시됩니다.

 

게시물(구, 게시글(post)) 공유하기

[소식 공유]버튼을 통해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게시물 공유하기의 의미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gmail 주소록에 주소가 많다면 이메일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게시물(구, 게시글(post)) 공유하기”의 검색엔진 최적화의 의미 : 게시물 공유하기 기능은 GMB SEO 의 긍극의 필살기입니다. 

이 부분은 너무 전문적일 수 있습니다. GMB개요를 살피시는 분들은 pass해주세요. 

상세 내용 보기

GMB 인증을 완료한 사업체(위치, 비즈니스)는 좌표값을 기준으로 하건 주소를 기준으로 하건 고유한 URL 을 갖습니다. 고유한 URL 이 없으면 특정 위치 정보(사업체 정보, 비즈니스 정보)를 매칭할 수 없으므로 너무나 당연하게 고유 URL 이 있습니다. 다만 저도 아직 그 URL 을 찾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이것을 편의상 “GMB 고유 URL” 이라고 하겠습니다 : A)

한편, GMB 인증을 완료한 사업체(위치, 비즈니스)는 고객이 내 비즈니스 프로필을 쉽게 찾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닉네임(맞춤 이름) 또는 맞춤 URL을 만들 수 있습니다.(이것을 편의상 “GMB 맞춤 URL” 이라고 하겠습니다 :  B)

닉네임을 공유하면 고객이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g.page/[고객이름]’과 같은 닉네임 URL을 입력하여 비즈니스 프로필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 닉네임(맞춤이름) 및 URL(맞춤 URL) 만들기 을 참조하세요. 

또한 위에 GMB 사용법 “5. 웹사이트”에서 설명드린 간편 웹사이트를 만들면 https://abc.business.site 와 같은 URL 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편의상 “GMB 간편 웹사이트 URL” 이라고 하겠습니다:C)

한편 게시물에도 https://posts.gle/Y36LZ, https://posts.gle/CKzcc 등과 같은 URL 이 있습니다. (이것을 편의상 “GMB post URL” 이라고 하겠습니다 : D)

 

A와 B는 다른 도메인 다른 같은 사이트입니다. D는 A 또는 B의 콘텐츠 이면서 공유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소셜(페이스북, 트위터)로부터 A(또는 B)로 백링크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사업체(위치, 비즈니스)의 순위를 높히는데 있어 소셜로부터 얻는 백링크의 중요성은 지대합니다.  게시물 공유하기 기능은 GMB SEO 의 긍극의 필살기입니다. 

[추천][왜, 소셜(SNS)의 반응(공유, 좋아요)는 중요한가 ?]구글 검색 상위노출 요소들의 가중치 공개(2014년 구글 검색순위의 상관성과 순위 요소들에 관한 연구 결과 : SEO Rank Correlations And Ranking Factors 2014 – Google U.S. –)

 

 

워드프레스에서 바로 구글 마이비즈니스에 게시물(구, 게시글(post))을 올리는 방법

아래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쉽게 빠르게 바로 구글 마이비즈니스에 게시글(post)를 올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추천]Post to Google My Business plugin 소개 : 구글 마이비즈니스 자동 post 플러그인

 

4.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5. 다음에도 지역정보와 댓글시스템이 있음. ex:을지로 골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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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 구글지도(google maps) (2) 에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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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1.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

2. Google 마이 비즈니스 정보

3. Get Your Business To 100% In Google My Business

4.  The New Google Local Search Display

5. 17 Ways to Get Localized Search Results After Google Killed its Location Setting

6. Google Posts are removed after 7 days, with one exception

7.  How to Optimize Your Google My Business Description 

8.  비즈니스 닉네임(맞춤이름) 및 URL(맞춤 URL)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