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순위 결정 요소(Google images ranking factors (infographic)).

개요

아래의 내용은 http://www.tagseoblog.com/google-images-ranking-factors-infografic 의 글을 번역하였으며 인포그래픽은 “Optimizing images for Google-imageSearch – image SEO basics“ 게시글을 기본으로 합니다.

무엇이 순위 요소에 중요한 것일까요 ? 인포그래픽은 중요한 신호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용 이미지 최적화는 시각 장애인용 이미지 최적화와 같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당신의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최적화하기를 원한다면 : 아래의 이미지를 출력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때 그것(이미지 최적화)을 생각하면서 만드세요.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Infographic: Google Images Ranking Factors (2012)

Infographic: 구글 이미지 순위 요소들(2012)(Google Images Ranking Factors (2012))

요소들의 중요도

Very important:

  • keyword the surrounding text(이미지 근처의 텍스트중 키워드)
  • keyword in the image name(이미지 파일 이름)
  • image size (min. 320 pixel, max. 1280 pixel)(이미지의 사이즈)
  • keyword in the “alt-text”(알트 텍스트)
  • make sure that the image is available for the images-bot : 이미지 검색 로봇이 이미지를 활용할 수(찾을 수) 있도록 하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는 폴더의 경로를 /images 또는 /**이미지 처럼 만들고 robot.txt 가 이런 폴더에 접근하는 것을 막지말라는 의미입니다.

Helpful:

  • multiple use of the image (copies)
  • multiple links to the image (hot links)
  • keyword in the page title (including URL)

Not important:

  • keyword in the title attribute of the image
  • keyword relevance of the entire site
  • keyword in meta description
  • keyword in meta keywords
  • position of page in the organic search
  • new upload of the same image („actual date“)

Unclear / changing:

  • the age of the image (the older the better)
  • originality (picture looks different than most of other results)
  • specify images in Sitemap

 

저자 Martin Missfeldt 의 소결론

  • 이미지이름안에 키워드의 중요성은 약간 줄고 ALT-TEXT(이미지가 보이지 않을때 보여주는 텍스트로 이미지가 무엇인가를 설명하는 역할을 함) 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 구글 이미지 검색의 많은 변화들은 새로움(빈번히 갱신해줌)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실제 Google-Doodles를 검색하면 몇 가지 새로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구글은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페이지의 품질이 장래에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러나 구글이 이것을 어떻게 확인하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점에서는 웹검색 알고리즘과 이미지 검색알고리즘을 겹치게 하는 것 같습니다.. Source (point 1)
  • hotlinks 의 충격에 대해서는 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전에 몇번 말했었는데, 제가 보기에는 hotlinks 들의 영향력은 퇴색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큰 변화를 목격하지 못했습니다. 아마 제가 틀린 것일까요 ? Source (point 6)
  • 소셜 네트워크는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다소 충격을 주었고 장래에는 심대한 충격을 줄 것입니다. 소셜 공유를 통한 이미지의 다양한 사용(multiple use of the image (copies)은 가장 중요한 순위 결정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보다 좋은 순위를 얻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편안히 공유하여 사용하세요.

 

참고자료 : 1.  Optimizing images for Google-imageSearch – image SEO basics

2. Optimizing images for Google-imageSearch – image SEO bas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