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앱(app) 광고의 효과

app photo

많은 분들이 수많은 앱(app)을 사용하면서 앱(app)광고의 효과는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7일간의 노출은 20,300건이나 됩니다. 역시 app 사용자가 많아 노출량은 엄청납니다.
클릭수는 104 건으로 0.5%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비용은 22,500원으로 클릭당 광고비는 216원 정도합니다.
휴대전화가 95%이상의 클릭수와 노출수를 가져가며 나머지는 태블릿이고 컴퓨터는 없습니다.
클릭의 18.3%는 Google 검색에서 이루어지고 나머지(81.7%)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집니다.
(참고)
Google 검색: Google 검색에서 검색결과 위 또는 아래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Google Play, Google 쇼핑, Google 지도(지도 앱 포함)에서 검색결과 옆, 위, 아래에 광고가 게재될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애드워즈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2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입니다.


구글 앱 광고의 효과

중간 결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속성 배너광고이므로 상당히 검색이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떨어진다고 볼때 (배너 광고의 효과는 검색광고의 1~10% 정도의 수준(이것도 개인적으로는 사실 1%에 가깝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 효과도 상당히 떨어집니다. 차라리 검색어 2~3,000원이면 충분하므로 앱 광고보다는 검색 광고=키워드 광고가 유리할 것 같습니다.

노출이 우수하므로 브랜딩을 위해서는 앱 광고가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