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Google AdWords Express)

효율성 검토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네이버 지역광고와 같은 개념입니다.

이미 구글 지역 검색결과에 많은 사업체들이 등록되면서 무료 등록으로는 3위안에 노출되는 것이 어려운 업종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으므로 유료광고를 통해 3위안에 지역광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시도해보았습니다. 

 

1. 어떤 형태로 어떻게 노출이 되는가?

지역정보에 노출되지 않고 키워드 노출 및 구글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배너 광고되어 Google Ads와 차이가 없습니다. 

 

2. 비용 대비 얼마나 효과가 있는가?

언어 지원도 일본어는 되는데, 한국어는 안 되어 상세 키워드 설정이 어렵습니다.  

지역설정 기준은 행정구역중 시입니다. 군이나 구정도까지 되어야 small BbIZ를 위해 targeting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특별시, 광역시 등은 너무 범위가 넘어 small business를 위해 만들어진 취지에 벗어납니다.  -> 이 부분은 2020-05-06 은 반경설정이 생겨 km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여 해소되었습니다. 

광고를 쉽게 집행할 수 있다는 점은 있으나  target 지역의 축소, 관심분야, 리마케팅이 안되어 비용대비 효과가 적습니다.  

직접 작성한 광고문구(copy)를 제외하고는 검색어 자체가 영어만 되므로 광고 게제(노출) 자체가 거의 안됩니다. 국내에서 영어로 검색하는 경우에만 노출이 되어 거의 실익이 없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9_게제결과

 

개요

소매점, 레스토랑 등 소규모 사업체라면 애드워즈보다는 애드워즈 익스프레스( https://adwords.google.com/express/ )가 적합합니다.

Google은 유명한 애드워즈 광고 프로그램의 간소화 된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라고 불리는이 광고 프로그램은 클릭당 지불 광고에 익숙하지 않은 중소기업이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애드워즈 캠페인 운영에 대한 시간을 줄였습니다.

중소기업은 오랫동안 애드워즈가 마케팅 담당자가 아니기에 너무 복잡해졌으며 바쁜 사업주가 할애 할 여유가없는 너무 많은 시간을 필요로한다는 우려를 오래 전부터 제기 해 왔습니다.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는 Google의 방법이었습니다.( 출처 : Google, 애드워즈 익스프레스 프로그램 개선 )

구글은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애드워즈 익스프레스에서 신속한 계정 설정을 제공합니다. 구글에 당신의 사업과 광고에 대한 세 줄의 정보만 주면, 그들이 나머지를 처리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마케팅 전략을 제어하고자 한다면 절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빠른 광고 노출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이 광고하고 있을 키워드에 대한 결정권이 없으며 광고 스케줄과 위치 타겟팅과 같은 멋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 [마소캠퍼스]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애드워즈 예산 극대화 )

 

애드워즈 익스프레스의 이점

  • 노출 증대: 아직 내 비즈니스를 발견하지 못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면 판매하는 제품,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검색하는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 지역 검색결과에서 눈에 잘 띄는 광고 게재: 주변에 있는 잠재고객이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하는 순간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발생한 실적에 대해서만 비용 지불: 월예산을 설정하고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사업장으로 전화하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 최소 시간으로 광고 관리: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광고주의 광고 관리 업무를 대신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정해진 예산에서 최고의 가치가 발생하도록 광고를 자동으로 관리해 드립니다.
  • 몇 분 내로 광고 만들기 가능: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애드워즈 익스프레스 시스템에 등록하고, 광고를 작성하고, 예산을 설정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관리해 줍니다.

 

How to start advertising on Google AdWords Express 동영상(9:19)

 

구글 마이비즈니스내에서 광고 만들기 및 실행하기

이하는 구글 마이비즈니스내에서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애즈에서 express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구글 애즈에서 광고 만들기 및 실행하기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를 참조하세요.  


https://adwords.google.com/express/ 으로 바로 접속하시거나 또는 구글 마이 비즈니스 대시보드( https://business.google.com/dashboard/ )에서 [광고문안 작성]을 선택하시면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로 이동하여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해외직구를 할 수 있는 구글 익스프레스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_광고문안 작성_google adwords express

 

 

주요 광고 목표 선택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1_귀하의 비즈니스설명
 
광고할 위치를 반경 또는 지역선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경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 기본 5KM시작되는데, 사업장 주소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시청을 기준으로 하여 광고주의 위치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2_위치설정
지역설정 기준은 행정구역중 시입니다. 군이나 구정도까지 되어야 small BbIZ를 위해 targeting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특별시, 광역시 등은 너무 범위가 넘어 small business를 위해 만들어진 취지에 벗어납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3_위치설정

언어 지원도 일본어는 되는데, 한국어는 안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4_제품또는서비스 정의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5_광고작성하기

해상도 높은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6_광고에 이미지 추가

small  buseiness 업체를 위해 예산을 알아서 표시해어 편리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7_예산설정

캠페인 유형은 [Smart]로 표시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_광고만들기_8

 

구글 애즈에서 광고 만들기 및 실행하기

[새 캠페인] -> [판매] -> [Smart]에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express_새 캠페인

 

 

참고자료 : 1. [마소캠퍼스]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애드워즈 예산 극대화

2. Google, 애드워즈 익스프레스 프로그램 개선

3. 구글 애드워즈로 기업 홈페이지 광고하는 방법, 구글애드워즈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