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역 정보와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구글 지역 정보는 구글 검색 및 구글 지도에 귀하의 비즈니스 정보를 표시되게 함으로써 고객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관계없이 귀하의 사업장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해주는 구글의 지역 정보 서비스입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는 Google 검색 및 지도에 내 비즈니스가 표시되는 방식을 무료로 관리할 수 있게 구글에서 제공하는 관리 플랫폼입니다.

 

지역 정보 검색엔진최적화(Local SEO)

지역 정보 최적화(SEO)는 Google의 지역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비즈니스가 더 잘 보이도록 도와주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략입니다.

실제 사업장이 있거나 지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비즈니스는 지역 정보 최적화(Local SEO)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크게 웹 최적화, 동영상 최적화, 이미지 최적화 그리고 지역 정보 최적화(Local SEO)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글과 구글의 모든 자회사들이 SEO를 전개하는 순서는 지역 정보 최적화(Local SEO) > 동영상 최적화 > 이미지 최적화 > 웹 최적화 순입니다.  지역 정보 최적화(Local SEO)는 구글이 공개하는 SEO의 시작이며 열쇠입니다. 

 

구글지역정보(GMB) 등록하고 최적화(상위노출)해야 해야 하는 이유


 
 



구글 마이 비즈니스 공인 대행사의 전문적인 관리와 최적화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저희는 구글에 등록된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agency) 공인 대행사입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agency) 공인 대행사는 대행한 수많은 사업체의 통계를 비교하고 성과들을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여기서 영감,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얻어, 귀사의 지역 정보가 더 잘 노출되고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대행해 드립니다.

구글 지역 정보 등록 대행은 기본, 저희는 최고 수준의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 상위노출 )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사 혜택


 
 




 

자주 묻는 질문(FAQ)

1Local(지역) SEO가 왜 중요한가요?
Local(지역) SEO는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에도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고 온라인 리드를 통해 구내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러한 리드는 귀하의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검색하는 사람들로부터 발생하므로 높은 전환율을 얻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2Local(지역) SEO와 일반 웹사이트 SEO와 어떻게 다릅니까?
일반 웹사이트 SEO는 관련 검색 구문에 대해 귀하의 웹사이트가 Google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일반 웹사이트 SEO는 국가 단위로 결과를 보여주고 국가단위로 경쟁해야 합니다. 한편 Local SEO는 반경 8km내의 업체들간의 경쟁합니다. Local SEO와 일반 웹사이트 SEO의 주요 차이점은 로컬 SEO 에서 경쟁하려면 웹사이트와 Google 마이 비즈니스 프로필 페이지를 모두 최적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Local(지역) SEO와 관련된 일반적인 작업에는 지역 키워드 찾기, 비즈니스의 Google 마이 비즈니스 프로필 최적화, "NAP" 인용 구축 등이 있습니다.
3필수 SEO 전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키워드 조사 사이트내 SEO 디렉토리 인용 구축 (웹 전체의 정확한 비즈니스 목록) 오프사이트 SEO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및 링크 전달 등이 있습니다.
4웹사이트 없이 SEO를 할 수 있습니까?
예, 가능합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에서 무료 반응형 간편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하지 않은 경우, 이 무료 반응형 간편 웹사이트를 구글 마이 비즈니스에서 사업체의 웹사이트로 등록시키면, 구글 일반 검색에 3위안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5중소기업은 SEO에 얼마를 투자해야 하나요?
이는 회사의 목표와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미국의 경우, 과거에 SEO를 거의 또는 전혀 수행하지 않은 대부분의 지역 비즈니스의 경우이고 약 $500/월로 6개월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업이 각 단계를 수행할 때 더 느리게 움직이기를 원하는 경우 월 비용은 줄이고 최적화 기간을 늘리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6이미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에도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enss)를 활용하는 것이 좋나요?
실제 사업장이 있다면 100% 예입니다. 무료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enss)는 Google 검색 및 지도에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더욱 많이 노출하여 웹사이트를 충실히 보완하는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enss)에 웹사이트 링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7구글 마이 비즈니스의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은 무엇인가요?
Google에 무료로 게재된 비즈니스 프로필은 가장 효과적인 시점, 즉 고객이 Google 검색이나 지도에서 내 비즈니스를 검색하거나,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검색할 때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에 로그인하고 주소, 전화번호, 웹사이트, 영업시간 등을 업데이트하여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찾고 접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필에 최신 사진이나 특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를 올리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8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사용하면 Google내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사용자의 시선을 끌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을 사용하여 리뷰에 응답하고, 제품 사진이나 특별 이벤트 정보를 올리거나 비즈니스 상세정보를 추가 및 수정하는 등,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비즈니스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 관련 사진이나 정보를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며 전문적인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통계를 기반으로 고객 참여도를 최적화하여 실적을 높일 수 있고, 고객 탭에서 고객과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9상점이 없는 경우에도 Google 마이 비즈니스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자택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이거나 서비스 지역 업체여도 세부정보를 등록하여 Google 검색결과에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주소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10비즈니스를 인증(소유권 인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증을 통해 비즈니스 소유자임이 확인되면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Google에서는 고객 정보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인증을 거치지 않은 타인이 비즈니스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11비즈니스를 인증(소유권 인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우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는 Google에 인증 엽서를 요청하고 이를 수신하여 읽는 방식으로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업종에 따라서는 전화나 SMS를 통한 인증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인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upport.google.com/business/answer/6300716?utm_source=gmbmktg&utm_campaign=faq&utm_medium=referral&hl=ko&_ga=2.65978153.669009057.1653713108-938171618.1653713108를 참조하세요.
 

가격

GMB 작업 일정을 참조하여 내용을 보강해주시고 가격도 조정해주세요

 

경쟁상품과의 비교

다음 지도가 빠졌으며 이 부분도 내용을 검증하고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안서

상세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제안서를 참조해주세요.

SliderShare

https://www.slideshare.net/slideshow/embed_code/key/5hiQq56jqc3kgH구글마이비즈니스 GMB 제안서 from 상희 김

PPT file

구글마이비즈니스_GMB_제안서.ppt : PPT file 을 선호하시는 분은 click하시어 download 후 이용해주세요.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광고 성과 확인

  • 저희가 대행해 드린 업체들의 성과를 시각화하여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어 확인해주세요.) : 얼마나 많은 노출과 검색 그리고 고객은 얼마나 자주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하세요.(전체 고객 review 도 제공할 수 있으나 고객 review는 실명이 많아 따로 e-mail을 알려주시면 접근 권한을 드리겠습니다.)
  • https://datastudio.google.com/reporting/8e5206d0-0878-41cc-9985-a5d07197f145 /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해당 링크는 API로 GMB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시각화하는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 문제가 있거나 서버단과의 통신(GMB API)이 원할 하지 않은 경우, 값이나 표 등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락주시면 pdf자료를 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2021년 8월 pdf 자료는 좌측의 링크( 구글지역정보의_탁월한_성과_2021년_8월.pdf )를 클릭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참고 : pdf 의 경우에는 기간별 조회는 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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