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2018년 7월 24일 구글 애드워즈광고(Google AdWords)에서 구글 광고(Google Ads)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가 배너광고의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의 구글 광고(Google Ads)는 유튜브 광고,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UAC(앱광고)등 다양하게 이용되어 지고 있으며 기존에 구글 광고는 국내보다는 해외타켓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업체의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면, 현재는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광고 금액이 국내 포털(네이버, 다음 등)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여 국내 광고 매체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높혀 구매(전환)을 늘리를 수 있는 훌륭한 광고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효과가 있는가?

“광고비는 많이 빠져나가는데 제품이 잘 팔리지 않는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오늘날, 온라인 광고는 기업 및 회사가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돈을 벌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를 포함하여 광고를 처음 시작한 광고주들에게 흔히 들을 수 있는 하소연은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면 최소한 1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하는데 그렇지 못 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구매율(전환)을 높이는 방법,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 등 여러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방문수를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최적화한다면 동일한 예산으로 방문수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율과 객단가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온라인 광고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고 광고비용을 효과적으로 지출하게 하는 ‘광고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구 google adwords) 최적화란?

최적화 작업의 목적은 명확합니다. 가성비를 높혀 구매(전환)을 늘리는 것입니다.

쇼핑몰의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프로세스는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고객에게 쇼핑몰을 ‘인지’시키고, 관심을 지닌 고객이 ‘클릭’함으로써 쇼핑몰에 ‘방문’하여 ‘결제’라는 ‘전환’을 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광고 리포트입니다.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광고 리포트를 해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리포트을 활용하여 클릭률이 하락하는 이유(광고 소재의 부적합, 광고비의 상승, 광고피로드의 증가 등) , 전환율이 하락하는 이유(랜딩 페이지의 올바른 연결 확인, 랜딩페이지의 구성 확인, 랜딩 페이지의 디자인 확인, 전환 에러 점검, 전환 파악이 되지 않는 경우에 전환 스크립트 확인, 광고 노출 환경의 변경 등)를 찾아 광고 최적화(키워드 구성 최적화, 세부 키워드 확장,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입찰관리, 광고문구 최적화, 노출 영역에 따른 클릭 비용 차별화, 노출 지역에 따른 설정, 노출시간에 따른 설정, 특정 순위 입찰 전략 등)를 해주어야 합니다.

저희는 구글 파트너( Google Ads Partner)입니다.

Google은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기업 및 조직들과 협력하며, 이러한 기업 및 조직들을 '파트너'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 Partner는 다른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대신하여 Google Ads 계정을 관리하는 광고 대행사 또는 타사를 위한 구글 파트너중 하나이며  광고주의 성공을 가능케 하는 도구, 리소스, 지원을 제공합니다. 

 Google Ads Partner는 구글이 기술 및 전문성을 입증했고, 고객의 수익을 높이고 고객 기반을 유지 및 확대할 수 있도록 대행사에 부여하는 공식 자격입니다.

 

대행 수수료

최소 대행수수료


- 월광고 예산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최소 대행 수수료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최소 대행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유튜브) 광고, 앱 광고 : 월 20만원

- 쇼핑 광고 : 50만원(머천트샌터 세팅 및 상품 DB생성 포함

** 위 요금은 광고 대행 수수료로, 광고 노출을 위해 구글에 지불하는 광고 예산액(매체비)은 별도입니다.

** VAT는 별도입니다.

구글 광고 대행 업무의 내용

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를 처음 시작하거나 진행 중이지만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광고주를 대신하여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 연동, 마이비즈니스 연결 등 광고 실적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를 대행합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가 적은 이유

구글 광고의 집행 금액은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네이버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고 실제 지급된 구글 광고 집행 금액에 대해 광고집행액의 약 10 %의 광고 커뮤션(대행 수수료)을 받는 경우, 네이버, 다음등의 대행 수수료는 15%이지만, 구글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집행비의 4% ~ 1%입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구글 광고 대행을 하는 대행사들은 기존에 네이버 등 국내 포털 광고 대행을 위주로 하며 대형 광고주들에게 자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과시하기 위해 구글 광고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네이버, 다음등의 대행 수수료 15%는 네이버, 다음등에게서 받으므로 광고주에게서 청구되지 않으나 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집행비의 4% ~ 1%에 해당하는 구글 광고 대행 수수료 10%는 광고주에게 청구하게 되어 광고주부터 결제 받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것도 구글 광고대행사가 적은 이유입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목표들

Google Ads 광고를 이용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이 결정됩니다.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쇼핑, 앱, 스마트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이용해 비즈니스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Google Ads로 비즈니스 목표에 기여하기

검색(키워드) 캠페인(광고)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주와 비슷한 업체를 검색할 때 Google 검색 결과 옆 또는 YouTube를 비롯한 Google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검색 캠페인을 활용하면 잠재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여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검색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동영상 캠페인, 쇼핑 캠페인, 앱 캠페인 이렇게 5가지의 캠페인 중 매우 적극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캠페인(광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게재되어 인터넷 사용자의 90%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또는 고객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가 해당 콘텐츠와 관련있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에 게재됩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사용해 웹 전반에서 노출을 늘리고 구체적인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가세요.

동영상

유튜브(동영상) 캠페인(광고)

동영상 광고를 사용하면 다수의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YouTube뿐 아니라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Google의 네트워크 전체에 광고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와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를 보는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동영상 캠페인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좋아하는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기 전이나 구매할 제품에 관해 검색할 때 등 적절한 시점에 광고를 게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핑

쇼핑 캠페인(광고)

쇼핑 광고는 Google 쇼핑 또는 검색 결과 옆에 게재되거나 텍스트 및 반응형 광고와 나란히 표시됩니다. 쇼핑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를 선택하기 전부터 상세한 정보를 표시하여 제품을 홍보합니다.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면 제품 이미지를 표시하고,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를 광고하고, 웹사이트 및 지역 상점(오프라인 매장)의 방문자를 늘리고, 더욱 가치 있는 리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앱

앱 캠페인(광고)

앱 캠페인은 간편하게 설정하여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 등 대표적인 Google 웹사이트뿐 아니라 수많은 모바일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와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텍스트 약간, 입찰가, 애셋 몇 가지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고객에게 쉽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앱 캠페인을 이용하면 참여, 앱 설치는 물론, 뉴스 레터 가입, 제품 주문 같은 인앱 액션까지도 늘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캠페인으로 효율 향상하기

스마트 캠페인(광고)

중소기업용 자동화 솔루션을 찾고 계시나요? 스마트 캠페인이 도와드립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선택하기만 하면 머신러닝이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지도 네트워크를 통해 결과를 제공해드립니다.

Google Ads를 처음 사용하는 광고주라면 기본적으로 스마트 캠페인을 권해드립니다. 관련 고객에게 도달하고 실적을 높이고 싶지만 Google Ads 캠페인을 관리할 시간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스마트 기술로 광고가 개선되므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