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행 수수료
최소 대행수수료
- 월광고 예산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최소 대행 수수료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최소 대행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유튜브) 광고, 앱 광고 : 월 20만원
- 쇼핑 광고 : 50만원(머천트샌터 세팅 및 상품 DB생성 포함
** 위 요금은 광고 대행 수수료로, 광고 노출을 위해 구글에 지불하는 광고 예산액(매체비)은 별도입니다.
** VAT는 별도입니다.

월 광고 예산 1,000만원 미만
- 월 광고 예산액의 10%

월 광고 예산 1,000만원 이상
- 월 광고 예산액의 8%

월 광고 예산 3,000만원 이상
- 월 광고 예산액의 6%
구글 광고 대행 업무의 내용
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를 처음 시작하거나 진행 중이지만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광고주를 대신하여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 연동, 마이비즈니스 연결 등 광고 실적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를 대행합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가 적은 이유
구글 광고의 집행 금액은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네이버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고 실제 지급된 구글 광고 집행 금액에 대해 광고집행액의 약 10 %의 광고 커뮤션(대행 수수료)을 받는 경우, 네이버, 다음등의 대행 수수료는 15%이지만, 구글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집행비의 4% ~ 1%입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구글 광고 대행을 하는 대행사들은 기존에 네이버 등 국내 포털 광고 대행을 위주로 하며 대형 광고주들에게 자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과시하기 위해 구글 광고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네이버, 다음등의 대행 수수료 15%는 네이버, 다음등에게서 받으므로 광고주에게서 청구되지 않으나 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집행비의 4% ~ 1%에 해당하는 구글 광고 대행 수수료 10%는 광고주에게 청구하게 되어 광고주부터 결제 받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것도 구글 광고대행사가 적은 이유입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목표들
판매 증진
온라인, 인앱, 직접 대면, 전화를 통한 판매를 늘립니다.
리드 창출
사용자 액션을 유도하여 전환을 늘립니다.
웹사이트 방문 증가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구매 고려에 대한 영향
사용자가 내 제품 및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유도합니다.
인지도 구축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여 노출을 극대화합니다.
앱 홍보
앱 설치 및 이용을 늘립니다.
Google Ads 캠페인(광고) 유형들
Google Ads 광고를 이용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이 결정됩니다.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쇼핑, 앱, 스마트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이용해 비즈니스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검색(키워드) 캠페인(광고)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주와 비슷한 업체를 검색할 때 Google 검색 결과 옆 또는 YouTube를 비롯한 Google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검색 캠페인을 활용하면 잠재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여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검색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동영상 캠페인, 쇼핑 캠페인, 앱 캠페인 이렇게 5가지의 캠페인 중 매우 적극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광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게재되어 인터넷 사용자의 90%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또는 고객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가 해당 콘텐츠와 관련있는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앱에 게재됩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사용해 웹 전반에서 노출을 늘리고 구체적인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가세요.

유튜브(동영상) 캠페인(광고)
동영상 광고를 사용하면 다수의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YouTube뿐 아니라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Google의 네트워크 전체에 광고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와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를 보는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동영상 캠페인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좋아하는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기 전이나 구매할 제품에 관해 검색할 때 등 적절한 시점에 광고를 게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핑 캠페인(광고)
쇼핑 광고는 Google 쇼핑 또는 검색 결과 옆에 게재되거나 텍스트 및 반응형 광고와 나란히 표시됩니다. 쇼핑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를 선택하기 전부터 상세한 정보를 표시하여 제품을 홍보합니다.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면 제품 이미지를 표시하고,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의 인벤토리를 광고하고, 웹사이트 및 지역 상점(오프라인 매장)의 방문자를 늘리고, 더욱 가치 있는 리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앱 캠페인(광고)
앱 캠페인은 간편하게 설정하여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 등 대표적인 Google 웹사이트뿐 아니라 수많은 모바일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와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텍스트 약간, 입찰가, 애셋 몇 가지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고객에게 쉽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앱 캠페인을 이용하면 참여, 앱 설치는 물론, 뉴스 레터 가입, 제품 주문 같은 인앱 액션까지도 늘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캠페인(광고)
중소기업용 자동화 솔루션을 찾고 계시나요? 스마트 캠페인이 도와드립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선택하기만 하면 머신러닝이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지도 네트워크를 통해 결과를 제공해드립니다.
Google Ads를 처음 사용하는 광고주라면 기본적으로 스마트 캠페인을 권해드립니다. 관련 고객에게 도달하고 실적을 높이고 싶지만 Google Ads 캠페인을 관리할 시간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스마트 기술로 광고가 개선되므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