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2018년 7월 24일 구글 애드워즈광고(Google AdWords)에서 구글 광고(Google Ads)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가 배너광고의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의 구글 광고(Google Ads)는 유튜브 광고, 검색(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UAC(앱광고)등 다양하게 이용되어 지고 있으며 기존에 구글 광고는 국내보다는 해외타켓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업체의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면, 현재는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광고 금액이 국내 포털(네이버, 다음 등)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여 국내 광고 매체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높혀 구매(전환)을 늘리를 수 있는 훌륭한 광고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효과가 있는가?

“광고비는 많이 빠져나가는데 제품이 잘 팔리지 않는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오늘날, 온라인 광고는 기업 및 회사가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돈을 벌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를 포함하여 광고를 처음 시작한 광고주들에게 흔히 들을 수 있는 하소연은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면 최소한 1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하는데 그렇지 못 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구매율(전환)을 높이는 방법,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 등 여러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온란인 광고는 방문수를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최적화한다면 동일한 예산으로 방문수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율과 객단가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온라인 광고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고 광고비용을 효과적으로 지출하게 하는 ‘광고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구 google adwords) 최적화란?

최적화 작업의 목적은 명확합니다. 가성비를 높혀 구매(전환)을 늘리는 것입니다.

쇼핑몰의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프로세스는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고객에게 쇼핑몰을 ‘인지’시키고, 관심을 지닌 고객이 ‘클릭’함으로써 쇼핑몰에 ‘방문’하여 ‘결제’라는 ‘전환’을 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광고 리포트입니다.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광고 리포트를 해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리포트을 활용하여 클릭률이 하락하는 이유(광고 소재의 부적합, 광고비의 상승, 광고피로드의 증가 등) , 전환율이 하락하는 이유(랜딩 페이지의 올바른 연결 확인, 랜딩페이지의 구성 확인, 랜딩 페이지의 디자인 확인, 전환 에러 점검, 전환 파악이 되지 않는 경우에 전환 스크립트 확인, 광고 노출 환경의 변경 등)를 찾아 광고 최적화(키워드 구성 최적화, 세부 키워드 확장,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입찰관리, 광고문구 최적화, 노출 영역에 따른 클릭 비용 차별화, 노출 지역에 따른 설정, 노출시간에 따른 설정, 특정 순위 입찰 전략 등)를 해주어야 합니다.

저희는 구글 파트너( Google Ads Partner)입니다.

Google은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기업 및 조직들과 협력하며, 이러한 기업 및 조직들을 '파트너'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 Partner는 다른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대신하여 Google Ads 계정을 관리하는 광고 대행사 또는 타사를 위한 구글 파트너중 하나이며  광고주의 성공을 가능케 하는 도구, 리소스, 지원을 제공합니다. 

 Google Ads Partner는 구글이 기술 및 전문성을 입증했고, 고객의 수익을 높이고 고객 기반을 유지 및 확대할 수 있도록 대행사에 부여하는 공식 자격입니다.

대행 수수료

 
 

** 위 요금은 광고 대행 수수료로, 광고 노출을 위해 구글에 지불하는 비용(매체비)은 별도입니다.
** 월간 광고 매체비 101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광고 대행 수수료(매체비의 10%)가 추가됩니다.

구글 광고 대행 업무의 내용

구글 광고(Google Ads, 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를 처음 시작하거나 진행 중이지만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광고주를 대신하여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 연동, 마이비즈니스 연결 등 광고 실적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를 대행합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 적은 이유

구글 광고의 집행 금액은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네이버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고 실제 지급된 구글 광고 집행 금액에 대해 광고집행액의 약 10 %의 광고 커뮤션(대행 수수료)을 받는 경우, 네이버, 다음등의 대행 수수료는 15%이지만, 구글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집행비의 4% ~ 1%입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구글 광고 대행을 하는 대행사들은 기존에 네이버 등 국내 포털 광고 대행을 위주로 하며 대형 광고주들에게 자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과시하기 위해 구글 광고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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