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Fastbase 의 Webleads for Google Analytics : 구글 애널리틱스 확장 솔루션 / 강력한 B2B 마케팅 tool /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Fastbase

 

FastbaseGoogle 웹 로그 분석의 확장으로 ,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회사, 소속 국가 등은 물론 담당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 주소 등 대단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패스트베이스

( 이미지 출처 : Fastbase, what can we do with it? )

 

강점(유용성, 유리한 점( Its usefulness, a point in favor )(출처 : Fastbase, what can we do with it? )

 

1. 이 도구는 B2B (Business to Business 또는 Business to Business)에 매우 유용합니다 .

고객이 개인인 경우, 이 확장에서(도구가) 제공하는 정보는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쿠키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사업체인 경우, 회사 이메일, 링크드인 프로필 (있는 경우), 연락처 전화 번호 등을 제공합니다.(if your customers are individuals, the information provided by this extension is not more than the cookies provided by your website. Being a business, it provides you with your company email, LinkedIn profile (if you have one), contact telephone number, etc …)

패스트베이스

( 이미지 출처 : Fastbase, what can we do with it? )

 

2. 구글 광고 리드(Google Ads Leads)

구글 광고 리드(Google Ads Leads)는 웹 리드(WebLeads)와 동일한 정보들( Visitor Country, Visitor’s Website, Email, Visited Date, Category, Property Referal URL, Traffic, Keyword, Revenue, Employees(회사의 종업원수), Address(회사주소), State 주소, 담당자의 이름(Contact Person), Phone(전화번호), Total Visits(총 방문수), Page Views(페이지뷰))를 제공합니다.

2020-02-03 현재까지 fastbase 처럼, 유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때, 어떤 회사가 자사의 광고를 보는지에 대한 통찰을 주는 솔루션(도구)는 없었습니다.  

구글 광고 리드(Google Ads Leads)는 구글 광고 대행사의 know-how임에 분명합니다. 

fastbase 의 통찰과 lead 정보를 data studio로 시각화하면 전문적인 구글 광고 대행사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 데이타 시각화 도구

 

[추천]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Data Studio(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360 그리고 SEO 성과 시각화

 

시작하기(로그인)

Fastbase( https://fastbase.com/ ) 을 방문하신 후,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별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fastbase-webleadsforgoogle-analytics-시작하기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한 다음 fastbase 앱을 [허용](Google 계정 자격 증명)해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fastbase-webleadsforgoogle-analytics-시작하기-1

그러면 WebLeads 대시 보드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참고 : 2020-01-30 기준, PC에서는 화면이 잘 보이는데 스마트폰에서는 글자 크기(UI)가 안맞아 보기가 불편합니다. ) 7단계에 걸쳐 사용법을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니 따라해 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fastbase-webleadsforgoogle-analytics-시작하기-2

 

사용법

사무기기사이트중 하나인 copy114.kr 사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excel로 download하여 필터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자료를 분석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웹페이지외에도 유튜브 채널도 추적이 됩니다.

Visitor Country, Visitor’s Website, Email, Visited Date, Category, Property Referal URL, Traffic(Direct Traffic, Organic Search(네이버, 구글 등), referral(페이스북, 네이버 쇼핑은 referral로 표시됨), Unique traffic으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Keyword(Organic Search(네이버, 구글 등)으로 들어온 경우,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Revenue, Employees(회사의 종업원수), Address(회사주소), State 주소, 담당자의 이름(Contact Person), Phone(전화번호), Total Visits(총 방문수), Page Views(페이지뷰)

Referal URL이 cr2.shopping.naver.com/adcrNoti.nhn 인 곳은 네이버 쇼핑으로 들어왔다는 의미인데, KOSWIRE(www.koswire.com)와 AmorePacific Corporation (Purchasing Dept, 구매부서 www.amorepacific.com)에서 들어왔고 Company Description에는
Koswire Co., Ltd. manufactures and sells stainless steel wires in South Korea. It also offers flat, shaped, and medical wires; stainless ropes; photovoltaic ribbons; and brass, nickel coated carbon, nickel alloy, and titanium wires. The company is headquartered in Seoul, South Korea.
Since our foundation in 1945, we have been the unrivalled no. 1 in the domestic cosmetic market. This has been made possible by our ongoing quest for better quality, dedication to customer-centered management, restructuring and managerial innovations. These endeavors have allowed us to keep the cost of goods sold (cogs) at the lowest possible level while increasing net sales to 1, 108. 9 billion won in 2001, up by 21. 1% over the same period the previous year. Rather than remaining satisfied with this accomplishment, we are now striving to reinvent the company as a global firm with globally recognized brand power.


Organic Search(네이버, 구글 등)으로 들어온 경우, 회사가 구글이나 네이버로 표시됩니다.
Direct Traffic의 경우, 매우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회사에서 들어오고 있는데, 이회사들이 어떻게 알고 들어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추적이 됩니다.

 

Export Webleads(lead 정보 내보내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Salesforce, Zoho, Hubspot, Pipedrive, Mailchimp와 같은 세일즈 또는 마케팅 도구들과 연결할 수 있으며 그리고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무료(non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도 엑셀 다운로드는 가능합니다. 1 년 이내의 모든 lead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모든 웹사이트를 한번에 다운로드하는 것은 안 됩니다. 웹사이트별로 각각 다운로드해야합니다. )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수동으로 올리면 스프레드시트와 연동되는 데이터 스튜디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asbase의 Export Webleads_lead 정보 내보내기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내기하시면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의 데이터 소스 컨넥터 중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있으므로 시각화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의 무료 템플릿 중에는 Firebase Events Report가 있습니다. 이 템플릿을 활용하면 쉽게 시각화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_무료 템플릿_Firebase Events Report

구글 지역(지도) 정보에서 들어온 사업체의 정보도 weblead 정보로 얻을 수 있습니다. (off-line 매장을 방문한 사업체의 정보를 얻는 것에 해당합니다.)

아마도 구글 지도(지역)정보를 통해 웹사이트로 들어온 유입은 referral 을 통한 webloead정보안에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UTM 매개변수를 활용하시는 방법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추천]구글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 )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상위노출) 성과 측정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측정 방법

 

 

아쉬운점 

Traffic(Direct Traffic, Organic Search(네이버, 구글 등), referral(페이스북, 네이버 쇼핑은 referral로 표시됨), Unique traffic으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Keyword(Organic Search(네이버, 구글 등)으로 들어온 경우, 검색어가 표시됩니다.)으로 구분하여  보여주는데, 결제페이지 / 회원가입페이지 / 특정 상품페이지 등을 방문했던 방문자만 역추적을 할 수 있다면 더 정말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기능은 없습니다. 

 

활용법 memo

1.링크드인을 통한 활용

fastbase 의 weblead에서 얻은 DB를 구글 주소록으로 올리면 링크드인은 이 올린 주소록에 있는 사람을 명함을 받아 아는 거래처 담당자이로 인지하고 1촌을 맺도록 추천해줍니다. 그러면 수락을 하여 1촌을 맺은 후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링크드인으로  상품 및 게시글를 공유해줍니다. 그러면 weblead를 통해 획득한 담당자(A)에게 링크드인 타임라인을 통해 자사/자신의 상품이나 게시글을 홍보할 수 있고 A의 타임라인에도  이 상품이나 게시글이 노출되게 되어 marketing이 가능해집니다.  

2. e-mail marketing

fastbase 의 weblead에서 얻은 DB중 e-mail 을 워드프레스 이메일 플러그인을 통해 이메일을 보내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e-mail 무단 수집이 문제가 될 것 같은데, 저는 어떤 경로로 귀하의 e-mail address 를 얻었으며 어떤 내용으로 뉴스레터를 보내고자하는데, 구독을 원하시면 활성화하라고 하면 상대도 결정권이 있으니 일단의 문제의 소지는 줄 것 같으나, 만약 A가 어떤 경로로 담당자(A)의 e-mail 을 얻었는지를 추궁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attach.io 솔루션을 이용하면 e-mail marketing 을 더욱 정교화하게 진행할 수 있고 자동화할 수도 있습니다. 

Attach(Website : https://attach.io ) 는 링크드인과 별개로 gmail 과 outlook 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그것을 열어본 시점을 알 수 있고, 그들이 어떤 페이지를 얼마동안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통찰은 당신이 접촉을 해야할지 얼마의 시간을 투자해야할지 계획을 세우는 도움을 줍니다. 예를들면, 회사소개서를 첨부하고 이것을 읽었는지, 얼마의 시간동안 읽었는지를 가지고 접촉해야할 가망고객인지 알 수 있습니다.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는 PDF, Powerpoint (PPT, PPTX) 또는 Word (DOC, DOCX) files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누가 읽었는지, 얼마동안 읽었는지, 몇%를 읽었는지, 언제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이 당신을 위해 잘 작동하게 하는 17가지 방법들 attach_io_2

 

e-mail로도 파일을 본 사람을 알려주어 더욱 편리하며 바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링크드인이 당신을 위해 잘 작동하게 하는 17가지 방법들 attach_io_3

아래의 게시글중 

링크드인이 당신을 위해 잘 작동하게 하는 17가지 방법들_4~5(17 tools to make LinkedIn work for you : datanyze.com. attach.io)

3. tawk.to : 실시간 무료 채팅(chat, 메신저) 솔루션

fastbase 의 weblead으로부터 획득한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이메일)가 문제가 된다면 어떤 회사가 자사(나의)사이트에서 어떤 상품을 찾거나 어떤 키워드로  어떤 정보를 찾고 있다는 통찰(insight)을 얻는 채널로만 활용하시고 tawk.to 를 활용하시길 권합니다.  Fastbase 도 tawk.to와 같은 문자 메시징 솔루션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추천]실시간 무료 채팅(chat, 메신저) 솔루션 : tawk.to 플러그인을 중심으로 소개(워드프레스, Drupal, Joomla, Magento, Opencart, Pretashop, Shopify, WHMCS, ZenCart 는 물론 일반 웹사이트도 지원됩니다. )

 

Fastbase 의 유료 상품들(Different Fastbase plans)(출처 : Fastbase, what can we do with it? )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무료는 없습니다. 회사 이름, 출신 국가 및 고객이 방문한 날짜 등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지만 제어 정보 및 완전 오리엔테이션.

As it is well known, nothing is free. Although we can have a free plan that gives us some information about these customers, such as the name of the company, country of origin and the date on which they visited us. A control information and completely orientative.

 

 

 

 

 

 

 

 

 

 

 

 

 

 

가격 Price( https://analytics.fastbase.com/Pricing )

fastbase price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추적하고 웹사이트의 숫자에 따라 가격이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 18개의 사이트를 추적 분석하고 있는데 이럴 경우, $39/월 가 아니고 $59/월가 됩니다. 

Number of profiles

Price per month

  • up to 5
  • 6 – 10
  • 11 – 30
  • 31 – 50
  • 50+
  • $39
  • $49
  • $59
  • $69
  • $194

fastbase 는 월단위 결제시, $56 무제한 lead 분석이(방문자 추적이) 가능합니다.

(참고 : fastbase 와 달리, Leadfeeder 는 보다 정보도 정확하고 contact point 도 많이 제공되나 1 lead 당 $0.5(600 원)~$0.1(120 원) 정도입니다. )

 

이 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유형의 회사 (회사 유형 및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따라 다름) 를 제안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의사 결정을 시도하는 등 리드를 판매로 전환하는 등 계획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Fastbase가 제공 한 정보의 목적 .

With all this information, we can make plans and make decisions, such as trying to contact them to propose specific plans (depending on the type of company and the products or services that we offer) thus converting a lead into a sale, this being the purpose of the information provided by Fastbase.

물론 연락 할 때 직접 언급하지는 않습니다. 그 사람이 연락을 받기 위해 귀하의 우편물을 명시 적으로 남겨 두지 않았다면, 그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끌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Of course, when we say contact them, we do not refer directly. If that person has not left your mail expressly for you to get in touch with, you better not do it. But there are ways in which we can attract them.

우리는 자신의 예를 들었습니다. 우리는 웹 디자인에 전념하고 있으며 음식 세계의 회사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방문합니다 . 우리는 온라인 식음료 매장에 대한 제안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 잠재 고객을 유치 할 것입니다.

We put an own example: we are dedicated to web design, and we note that many people who work in companies in the world of food visit us. We could launch an offer for online food and beverage stores, with which we will surely attract these potential customers.

 

WebLeads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출처 : FAQ – Fastbase )

    • Fastbase WebLeads는 자세한 회사 및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여 웹 사이트의 비즈니스 리드에 대한 광범위한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누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 및 가장 많이 읽은 컨텐츠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및 기타 웹 분석 서비스는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도움이되지만 방문자가 누구인지 모르기 때문에 이러한 리드에 대해 행동하기가 어렵습니다. Webleads는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회사를 공개하여 익명의 리드를 비즈니스 담당자로 전환합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 웹 사이트에서의 상호 작용 및 특정 하위 사이트에 대한 관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면 대상 고객을위한 고유 한 고객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은 웹 사이트 방문자 행동을 식별하고 리드 생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WebLeads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출처 : FAQ – Fastbase )

    • WebLeads는 마케팅 및 영업을 개선 할뿐만 아니라 다음을 지원합니다.
      a) 리드 생성 : WebLeads는 기업이 잠재적 인 신규 고객에게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도록하여 영업 팀이 Webleads 분석 데이터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직접 접근 할 수 있도록합니다.
      b) CRM : 기존 고객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비즈니스에 잘못된 연락처 및 정보로 인해 구식 인 CRM 시스템이 있으므로 영업 팀의 후속 조치에는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Fastbase WebLeads는 고객의 행동과 관심사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며 CRM 데이터베이스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c) 마케팅 최적화 : Fastbase WebLeads의 통찰력은 비즈니스가 새로운 잠재 고객을 정의하고 타겟팅하여 고객 웹 사이트 동작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하여 목표 시장 동향을보다 잘 이해하여 마케팅 전략을 능률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d) 웹 사이트 효율화 : Fastbase Webleads는 비즈니스가 잠재 고객에게 가장 인기있는 하위 사이트를 식별하도록 도와 주므로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WebLeads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출처 : FAQ – Fastbase )

    • Fastbase Webleads는 2 억 개 이상의 회사로 구성된 Fastbase 독점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웹 사이트 방문자의 “발자국”을 식별합니다. 이러한“발자국”에 액세스하기 위해 Fastbase는 Google Analytics 또는 설치된 Java 스크립트를 통해이 정보를 얻습니다. 이 정보는 회사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되므로 Fastbase는 서버 성능을 극대화하여 상세한 회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WebLeads Premium에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출처 : FAQ – Fastbase )

  • WebLeads Premium은 마케팅 및 영업 팀에 유용한 광범위한 비즈니스 방문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회사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알 수 있으면 마케팅 팀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판매 리드를 늘리고 비즈니스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Fastbase 의 다른 솔루션들

Fastbase 는 WebLeads 외에도 구글 광고(Google Ads)의 응답자 또는 회사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Google Ads Leads 와 InMarket Leads 솔루션이 있습니다.

 

웹 리드(WebLeads)

웹 사이트 방문자를 식별하고 방문자 세부 사항을 얻으십시오. Google 웹 로그 분석 용 웹 방문자 추적 도구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이는 회사와 조직, 구체적으로보고있는 것과 검색하는 것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킹 데이터와 내장 웹 리드 모니터링을 결합하면 디지털 사용자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으로 로그인하시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Identify your website visitors and get visitor details. Our web visitor tracking tool for Google Analytics allows you to explore which companies and organizations showing interest in your business – what they specifically are looking at and what they are searching for. Combining benchmarking data and built-in web leads monitoring will allow you to truly understand your digital audiences. 

 

구글 광고 리드(Google Ads Leads)

구글 광고 리드(Google Ads Leads)는 웹 리드(WebLeads)오 동일한 정보들( Visitor Country, Visitor’s Website, Email, Visited Date, Category, Property Referal URL, Traffic, Keyword, Revenue, Employees(회사의 종업원수), Address(회사주소), State 주소, 담당자의 이름(Contact Person), Phone(전화번호), Total Visits(총 방문수), Page Views(페이지뷰))를 제공합니다.

2020-02-03 현재까지 fastbase 처럼, 어떤 회사가 자사의 광고를 보는지에 대한 통찰을 주는 솔루션(도구)는 없었습니다.  

새로운 Google Analytics 용 Fastbase Premium을 사용하여 Google Ads 캠페인에 응답하는 사람을 식별하십시오. Fastbase Premium 소프트웨어로 Google 웹 로그 분석을 활용하여 매일 Google Ads 리드 보고서를 받으십시오. Google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의 Google Ads 방문자를 식별합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으로 로그인하시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Identify who is responding to your Google Ads campaign with the new Fastbase Premium for Google Analytics. Leverage your Google Analytics with the Fastbase Premium software to get a daily report of your Google Ads leads. Our intelligence software will identify Google Ads visitors from all over the World. Sign in with Google Analytics

 

인 마켓 리드

매일 35 억 개 이상의 회사가 Google에서 제품 / 서비스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Fastbase 기반 Google InMarket Leads는 회사 이름,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검색하고 위치 및 시간대별로 타겟팅 할 수있는 회사 목록을 제공합니다.

(( ksh memo )) 이 서비스는 구글 쇼핑, 구글 지도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조회하는 검색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각종 app 서비스들(음성검색, 인공지능 등)에서도 정보를 수집하는 것 같으며, 이 솔루션은 Google 웹 로그 분석으로 로그인하시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Google 웹 로그 분석으로 로그인하여도 살펴보실 수 없고 Build & buy leads list 으로 로그인하시어 따로 비용을 지불하셔야 살펴볼 수 있습니다. 

InMarket Leads

Every day, more than 3.5 billion companies are searching for products/ services on Google. Google InMarket Leads powered by Fastbase provide list of companies that are searching for your company name, products or services and can be target by location and timeframe.

Build & buy leads list

 

Fastbase는 Google 제품입니까?

(출처 :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

아니요. FastBase는 Google 웹 로그 분석 인터페이스와 매우 유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했으며 수신 된 이메일은 Google 웹 로그 분석 로고를 눈에 띄게 사용합니다. 그러나 Fastbase는 Google과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Fastbase는 고유합니까?(경쟁제/대체제)

(출처 :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

Fastbase 외에도 아래와 같이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독립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Lead Forensics , CANDDi , Communigator 및 Who is Visiting 과 같은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방문자를 추적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 코드 스니펫을 추가해야하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는 의존형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Fastbase외에  Leadfeeder  및 Snitcher 가 있습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들은 Google 웹 로그 분석 데이터를 소스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독립형 소프트웨어 다릅니다. Fastbase, Leadfeeder 및 Snitcher는 과거 데이터를 “돌아볼”수 있지만 독립형 제품은 코드 스니펫이 추가된 후에만 새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각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에는 IP 주소 및 회사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공급 업체는 회사 이름과 함께 회사 연락처 데이터 (웹 주소, 전화 번호, 우편 주소, 이메일 주소)를 유지합니다. 일부 공급 업체는 LinkedIn 프로필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잠재적 인 연락처를 식별하여 데이터를 확장합니다.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는 확실히 존재하며 유료 제품에 대한 예산이 없으면 이것(Fastbase)이 유일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테스트 사례에서 확인 된 회사 수는 경쟁사 제품보다 훨씬 적습니다. G Leads 및 AdWords B2B 애드온이 제자리에없는 것처럼 보이며 회사가 공개 리스팅을하려고하는데 필요한 표준이 아니라 서두르고 불완전하게 느껴집니다. 추가 개발 계획이 있을지 모르지만 여전히 확신이 없습니다.

방문자 추적을위한 Google 웹 로그 분석 애드온 및 독립형 시스템의 이점에 대한 좋은 주장이 있습니다. Peak Demand 에서는 독립 방문자 추적 제품으로 방문중인 사용자 를 권장 합니다. 그러나 Google Analytics 애드온 경로를 선호하는 경우 Leadfeeder 는 전문적이고 강력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내 사업에 유용합니까?

(출처 :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는 웹 사이트를 방문한 회사 / 조직 만 식별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ISP)가 IP 주소를 동적으로 할당하기 때문에 조직의 개인을 방문한 사람을 식별 할 수 없으며 * 거주 사용자 / 주택 소유자의 방문을 식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B2B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Fastbase 및 경쟁 업체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방문자 목록에 대기업이 포함됩니다. 회사의 수천 명의 직원 중 실제로 어떤 직원이 귀하를 방문했는지 알 수 없으므로 대기업이 유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대학과 정부 기관은 종종 자라서 실질적인 가치가 거의 없습니다.

다른 주요 고려 사항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많은 방문자 추적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필터 (특정 국가의 방문자, 특정 페이지를 본 방문자 등)를 만들고 CRM 시스템과 통합하여 유용한 웹 리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Fastbase를 사용하면 Salesforce, Zoho 및 Hubspot으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 Fastbase가 아닌 일부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는 쿠키를 사용하여 개별 방문자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서 연락처 양식을 작성하면 쿠키를 사용자의 PC에 드롭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 할 때 개인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 작동합니까?

(출처 :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

동일한 Google 웹 로그 분석 프로필을 사용하여 Leadfeeder 및 웹 사이트의 기존 Who Is Visiting 추적 소프트웨어에 대해 Fastbase를 테스트했습니다.

Fastbase의 데이터베이스는 경쟁 업체(Leadfeeder와 Who Is Visiting)가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만큼 광범위하지도 않습니다.

 

Fastbase 애드워즈 B2B 캠페인 도구는 어떻습니까?

(출처 :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

AdWords 인터페이스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Google AdWords 검색 광고 작성 방법에 대한 시장 기회가 있습니다 ( AdWords Express 가 실제 답변 일지라도  ). 개인적으로, 이것이 방문자 추적 시스템 내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교차 판매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Fastbase에게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지난 몇 달 동안이 애드온 툴만 출시했으며 [신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친절하다면 충분히 테스트되지 않았다고 말할 것입니다. 

 

허무한 진실

Google Analytics 애드온 경로를 선호하는 경우 Leadfeeder 는 전문적이고 강력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빌더별로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넣는 방법

위에서 언급한 의존형 응용 프로그램들( Fastbase,  Leadfeeder , Snitcher )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귀사/귀하의 웹사이트에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코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사이트빌더별로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넣는 방법은 아래의 게시글을 참조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 / 계정 생성 / 추적코드 생성 및 웹사이트에 넣기

 

Leadfeeder Pricing

Leadfeeder의 가격 은 매년 지불되는 경우 매달 $ 55 ~ $ 499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unique lead당 가격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비싼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널리틱스로 살펴본 2020-03-26 기준 최근 30일동안 신규 방문자(unique lead) 9,862 입니다. 9,862의 unique lead 는 아래의 가격표에도 안 나옵니다. $629(환율 1200원 가정시, 754,800 원/월)이 넘습니다.   1 lead 당 $0.5(600 원)~$0.1(120 원) 정도입니다. 

Number of unique leads: Monthly price:
For up to 100 $55/month
For up to 200 $71/month
For up to 400 $119/month
For up to 700 $159/month
For up to 1000 $199/month
For up to 2000 $259/month
For up to 3000 $359/month
For up to 5000 $499/month

With monthly billing, the pricing starts at $69/month, up to $629/month.

Number of unique leads: Monthly price:
For up to 100 $69/month
For up to 200 $89/month
For up to 400 $149/month
For up to 700 $199/month
For up to 1000 $249/month
For up to 2000 $329/month
For up to 3000 $449/month
For up to 5000 $629/month

 

 

참고자료 : 1. Fastbase, what can we do with it?

2.  What is Google Analytics Fastbase and do I need it?

3.  FAQ – Fastbase

4. Fastbase Google Analytics Tracking Add-on

5.  The Curious Case of Fastbase

6.  Lead Forensics vs HubSpot vs Leadfee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