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 총정리: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1~50)

소개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backlinko.com의 창립자인 Brian Dean은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200여 가지 항목들을 상세하게 최신 자료들만으로 모아서 정리해 놓은 한글 사이트( www.marketology.co.kr/?p=422)를 알게되어 이것을 참조하였고 원본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를 가능한 범위까지 번역해 올립니다. (참고 : 원문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에는 수많은 link가 있는데 이 link 들은 수많은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의 고급 정보들(포스트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link 들을 모두 번역하시어 습득하신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에 관해서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실제로 Google 한국블로그의 게시글, “구글 검색서비스의 원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https://korea.googleblog.com/2014/06/search-algorithm.html )” 에 의하면

…..

구글 검색서비스의 알고리즘은 수조 개의 웹페이지 및 콘텐츠에서 200여 종의 신호를 뽑아내어 사용자의 검색어와 가장 일치하는 답변을 계산해 냅니다. 구글은 순위산정 알고리즘을 1년에 평균 500회 이상 개선하고 있으며 2013년의 경우 890회 이상 검색 품질 개선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신호에 따라, 가장 관련성 있는 순서대로 순위가 부여되어 결과가 페이지에 표시되며, 합법적이고 양질의 콘텐츠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불법복제 사이트의 순위를 낮추는 알고리즘*을 검색결과 순위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에 반영되는 주요 신호의 예: 웹사이트 콘텐츠의 최신성, 특정 사이트에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의 수, 웹페이지에 포함된 키워드, 검색 키워드의 동의어, 맞춤법 검사, 사이트 콘텐츠의 품질, 웹페이지 URL 및 제목, 연결된 사용자가 추천한 검색 결과, 콘텐츠의 종류 등. 콘텐츠의 종류로는 웹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뉴스 기사, 소식 등)

….
와 같이설명하고 있어 구글 상위노출 요소는 200여 가지인 것으로 확인 됩니다.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총정리: Google’s 200 Ranking Factors

1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간단한 체크리스트는 http://backlinko.com/wp-content/uploads/2014/05/Ranking_Factors_Checklist_Backlinko.pdf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Domain Factors

Domain Factors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1. Domain Age: 6개월된 도메인과  1년이 된 도메인과의 차이는 정말 거의 없습니다.

1분 30초 부분에“The difference between a domain that’s six months old verses one year old is really not that big at all.”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 Keyword Appears in Top Level Domain: 최상위 도메인에 ‘키워드’가 포함되는 것은 적합성에는 영향을 주긴 하나 순위를 신장시키는 요소는 아니다.

3. Keyword As First Word in Domain: Moz’s 2011 Search Engine Ranking Factors 에서 패널은 도메인의 중간이나 끝에 있는 것보다 키워드로 시작하는 도메인 유리하다고 동의하고 있습니다.

4. DOMAIN REGISTRATION Length(도메인 유효기간):
가치있는 사이트는 수년치를 미리 지불합니다. 한편 불법적인 거의 1년이상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5. Keyword in Subdomain Name: Moz’s 패널은 또한 서브 도메인에 키워드가 나타나게 하는 것은 순위를 신장시키는것으로 나타났다고 동의하고 있습니다.

Subdomain Keyword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6. Domain History: 불안한 소유권 또는 몇번의 소유권 소멸이 있는 도메인 구글에 그 도메인에 연결된 링크드를 무효화하는 이 사이트의 역사를 초기화하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7. Exact Match Domain: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도메인의 경우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EMD Twitte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8. Public vs. Private WhoIs: Private WhoIs information may be a sign of “something to hide”. Matt Cutts is quoted as stating at Pubcon 2006:(이 부분은 번역이 어려워 원문으로 남겨놓습니다.)

“…When I checked the whois on them, they all had “whois privacy protection service” on them. That’s relatively unusual.  …Having whois privacy turned on isn’t automatically bad, but once you get several of these factors all together, you’re often talking about a very different type of webmaster than the fellow who just has a single site or so.”

9. Penalized WhoIs Owner: 만약 구글이 어떤 특정사람이 스팸머로 확인되면 그 사람이 소유한 다른 사이트들도 면밀히 살핍니다.

10. Country TLD extension: Country TLD extension(최상위 도메인에 국가 코드가 포함 예: .kr, .cn, .ca 등): 
도메인에 국가 코드가 포함될 경우 그 국가에서는 우선순위가 높아지나 국제적으로는 불리할 수 있습니다.

 

Page-Level Factors

Page Level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11. Keyword in Title Tag: 페이지내의 콘텐츠외에 타이틀 태그는 해당 웹페이지의 두번째 중요한 부분이며 on-page 검색최적화에 강한 신호를 보내는 요소입니다.

12. Title Tag Starts with Keyword: 아래의 Moz data 에 따르면, 키워드로 시작하는 타이틀 태그는 끝쪽에 키워드를 배치한 타이틀 태그보다 검색순위에 있어 보다 좋은 수행 결과를 보입니다. 참고로 타이틀 태그중 열번째에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보다 제1순위에 배치하는 것이 9배에 가까운 중요도를 보입니다. 이 부분은 저도 실험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검색순위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Title Tag Data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13. Keyword in Description Tag: 메타태그는 적합성의 신호입니다. 그러나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있는 것과 없는 것에 차이를 만듭니다.

14. Keyword Appears in H1 Tag: H1 태그는 구글에 적합한 신호를 보내는 중요한 두번째 타이틀 태그입니다. this correlation study 에 의하면 H1태그를 붙인 사이트의 평균 순위는 1.4 등, 붙이지 않은 사이트의 평균 순위는 1.6 등입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의 글쓰기 모드에서 “제목1″은 H1태그에 해당합니다. 포스트를 작성하실때는 “제목1″을 꼭 부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Styled H1 Tags – Average Rank: 1.4
  • Unstyled H1 Tags – Average Rank: 1.6

h1 Ranking Study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h1 ~ h6에 관한 태그에 관해서는 저희의 아래의 다른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검색엔진최적화(SEO) 내부대책 : tag 중 h1 ~ h6 태그(제목태그)

 

15. Keyword is Most Frequently Used Phrase in Document: Having a keyword appear more than any other likely acts as a relevancy signal.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다른 비슷한 활동 보다 더 적합성(관련성)에 관련된 훌륭한 신호로 보여집니다.(간주됩니다.)

16. Content Length:  보다 많은 단어들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들은 보다 넓은 범위를 가질 수 있고 얄팍한 기사들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선호되어 집니다. content length correlated with SERP position 의 표를 보시면10 위안의 URL들은 평균적으로 2,032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중요하며 가능한 post 를 길게 작성하시길 권합니다. )

Content Length SEO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17. Keyword Density: 과거에 그러했던 때처럼 중요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 밀도는 아직도 웹픽의 주제를 결정하는 어떤 의미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열중하는 것은 당신을 해칠 수 있습니다.

18. Latent Semantic Indexing Keywords in Content (LSI): LSI keyword(메인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는 검색엔진이 1개 이상의 의미를 단어들에서 추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회사인 사과(apple)와 다른 과일을 구별하는 것과 같습니다. LSI keyword(메인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의 존재/부존재는 컨텐츠 품질에 관한 신호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주제가 되는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단어들이 본문에 포함됨으로써 본문의 연관성, 품질 평가가 높아지며 복수의 의미를 지니는 키워드가 보다 정확한 하나의 의미로 규정되므로 연관키워드를 많이 넣어주세요. 참고로,  LSI키워드(Latent Semantic Indexing)란 메인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말’이라는 단어의 LSI키워드는 문맥에 따라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말’이라는 단어가 동물의 의미로 쓰였다면 ‘소’, ‘가축’, ‘먹이’ 등이 LSI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말’이 이야기의 의미로 쓰였다면 ‘대화’, ‘토크쇼’ 등이 LSI키워드가 됩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은 웹사이트 내의 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LSI키워드를 이용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편 ) )

19. LSI Keywords in Title and Description Tags: 웹페이지 콘텐츠와 같이, 페이지의 메타 태그에 있는 LSI 키워드(메인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는 분명하지 않았던 동의어들이 같은 의미라는 것을 알아차리게 합니다. 아마도, 적합성의 신호로 작용합니다.

20. Page Loading Speed via HTML : 구글과 빙 모두( Both Google and Bing  )  로딩속도를 상위순위요소로 사용합니다. 검색 엔진 스파이더는 페이지의 코드와 파일 크기에 따라 사이트 속도를 상당히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Google Webmaster Central Blog(공식블로그)의 게시글 Using site speed in web search ranking  에 의하면 사이트 속도는 의미있는  신호이지만 페이지 의 관련성 ( relevance )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 현재 Google의 구현에서 사이트 속도 신호의 영향을 받는 검색어는 1 % 미만이며 사이트 속도에 대한 신호는 현재 Google.com에서 영어로 검색하는 방문자에게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

Page Loading Speed 가 느려지면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검색엔진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Page Loading Speed는 상위노출 요소로 매우 중요하다는 설득력있는 의견( 클라우드플레어 (CloudFlare) 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 )도 있으나 Page Loading Speed 는 유의미하나 큰 요소는 아니라는 것이 Google Webmaster Central Blog(공식블로그)의 공식입장입니다.

21. Duplicate Content : 같은 사이트 내에서도 동일한 내용의 자료는 (약간 수정하더라도) 여러 개 게시되는 것은 검색 엔진 공개 여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2. Rel=Canonical : 적절히 사용하면( When used properly )  이 태그는 구글이 여러개의 콘텐츠를 중복 컨텐츠로 보아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지 못하게 막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참고로, 검색엔진은 동일 컨텐츠를 가진 여러개의 페이지가 존재할 경우 어떤 것이 본래의 URL 주소이고 어떤 것이 의도하지 않은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똑같은 내용이 여러개의 페이지를 가질 경우 중요도가 분산되어 검색엔진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해 동일 컨텐츠를 가진 여러개의 페이지중 어떤 것이 canonical(표준, 기본) URL 인지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 Canonical 태그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 ) )

23. Page Loading Speed via Chrome :  구글은 페이지 로딩속도를 크롬 사용자 정보를 통해 서버 속도, CDN 사용 및 HTML과 관련되지 않은 기타 사이트 속도 신호를 고려하므로 로딩속도가 느리면 불리합니다.

24. Image Optimization : 페이지의 이미지는 검색 엔진에 파일 이름, 대체 텍스트(alt text), 제목, 설명 및 캡션을 통해 중요한 관련성 신호를 보냅니다.

(부연 설명) 블로거를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가이드에서 언급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파일명은 구글 상위 랭크에 도달하기 위해 해야 하는 수많은 최적화 작업 가운데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조금 떨어진다는 평가도 받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기본 가이드 – 구글 에 의하면  이미지 파일 이름 및 대체 텍스트를 최적화하면 Google 이미지 검색과 같은 이미지 검색 엔진이 이미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결과페이지중 이미지에 노출되게 됩니다. 자신의 게시글(post), 페이지가 검색결과 1page에 노출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꾸준히 click 을 얻어 자신의 게시글(post), 페이지의 순위를 올려줍니다. 구글 번역시스템덕에 외국에서 유입(click)이 들어와 전세계적인 click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너무나 많은 사이트(홈페이지, 쇼핑몰, 블러그)들이 이미지에 합당한 파일 이름, 대체 텍스트(alt text), 제목, 설명 및 캡션을 넣는 일을 안하거나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해주시면 엄청난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이미지의 중요성

구글 이미지 검색 순위 결정 요소(Google images ranking factors (infographic))에 관해서는 아래의 다른 게시글(post)를 참조하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 순위 결정 요소(Google images ranking factors (infographic)).

25. Recency of Content Updates: Google Caffeine 업데이트는 특히 시간에 민감한 검색의 경우 최근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이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Google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페이지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합니다.

google results date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26. Magnitude of Content Updates: 편집 및 변경의 중요성은 신선도 요소입니다. 전체 섹션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은 몇 단어의 순서를 전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27. Historical Updates Page Updates: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지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됩니까? 매일, 매주, 매 5 년마다? 페이지 업데이트 빈도 또한 신선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28. Keyword Prominence: Having a keyword appear in the first 100-words of a page’s content appears to be a significant relevancy signal.

Keyword Prominence:
주제어(키워드)가 본문의 처음 100단어 안에 포함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29. Keyword in H2, H3 Tags:  h2 또는 h3의 형식을 가지고 있는 소제목에 당신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h1 tag에 비하면 약한 관련성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Moz의 패널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H2 Moz Image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30. Keyword Word Order : 페이지 내용에서 검색 자 키워드의 정확한 일치는 일반적으로 다른 순서로 일치하는 동일한 키워드 구문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예를들면, “cat shaving techniques”를 검색한다고 하면 “cat shaving techniques”로 최적화되어있는 페이지가 보다 정확한 표현인 “techniques for shaving a cat”로 최적화되어 있는 페이지보다 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이것은 키워드 연구 가 정말로 정말로 중요한 이유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

Keyword Word Order:
검색에 사용된 단어의 순서와 본문의 단어순서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같은 의미의 문구라도 검색사용자가 ‘cat shaving techniques’ 라는 문구를 선호한다면 굳이 본문에 ‘techniques for shaving a cat’이라고 써서 불일치 시킬 필요가 없다.
주)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단어나 문구는 구글의 큰 따옴표(” “)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 참조바람

http://www.marketology.co.kr/?p=321

31. Outbound Link Quality : 많은 SEO는 당신의 페이지를 권위있는 사이트로 연결하는 것이 Google에 당신의 페이지가 신뢰있는 페이지라는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32. Outbound Link Theme: According to Moz, 검색엔진은 당신이 링크한 페이지의 컨텐츠를 관련 신호(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자동차에 대한 페이지가있는 경우이 페이지는 자동차가 아닌 영화 Cars에 관한 것임을 Google에 알릴 수 있습니다.

33. Grammar and Spelling: 적절한 문법과 철자법은 양질의 컨텐츠라는 신호 임에도 불구하고 Cutts는 2011 년에 이것이 중요한지 아닌지에 대한 혼합 된 메시지 를 주었습니다 .

Grammar and Spelling:
가급적 문법과 맞춤법을 틀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영향을 준다.

34. Syndicated Content: Is the content on the page original? If it’s scraped or copied from an indexed page it won’t rank as well as the original or end up in their Supplemental Index.

35. Helpful Supplementary Content: According to a now-public Google Rater Guidelines Document, helpful supplementary content is an indicator of a page’s quality (and therefore, Google ranking). Examples include currency converters, loan interest calculators and interactive recipes.

Helpful Supplementary Content:
부수적 컨텐츠, 즉 메인 컨텐츠는 아니지만 방문자가 메인 컨텐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적 컨텐츠들 예를 들면, 사이트의 네비게이션이나 보험회사의 실시간 견적서, 은행의 환율계산 기능 등이 잘 되어 있는 사이트가 유리하다.

36. Number of Outbound Links : 너무 많은 OBL(outbound link) 는 오히려 PR(PageRank)를 낮추어,  페이지 순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메이저 급 소셜네트워크사이트는 nofollow 링크 정책으로 아무리 링크를 남겨도 링크빌딩에 의한 검색엔진최적화의 잇점은 없습니다.
(구글 스파이더가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방문하여 귀하/귀사의 사이트로 연결된 링크를 만나게 되어도 이들 소셜네트워크가 자신의 사이트로 들어온 유입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기 때문에 검색엔진은 귀하/귀사의 사이트를 찾아갈 수 없고 링크에 대한 가산점을 주지도 않습니다. )
다만, 링크 노출에 의해 클릭에 따른 트래픽증가는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발췌 : [검색엔진최적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검색엔진최적화(SEO), nofollow, dofollow 링크 )

이런 메이저급 소셜 네트워크와 달리 do follow 링크 정책으로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순위에 도움을 주는 소셜북마크사이트도 있습니다.
Diigo.com, Backflip.com, Bibsonomy.org, Linkagogo.com, Buddy Marks, Connectedy, MyLinkVault, Jumptags.com, OYAX, A1 Webmarks, Bookmark Tracker, myVmarks 등이 그것으로 이들 소셜북마크사이트는 www.naver.com 의 바로 아래급 또는 바로 그 아래급 PR(PageRank)을 갖는 매우 높은 PR(PageRank)을 가지고 있어 링크빌딩 구축에 유립합니다.

그러나 이런 dofollow 정책을 펴는 소셜북마크사이트를 통한 너무 많은 OBL(outbound link) 는 오히려 PR(PageRank)를 낮추어,  페이지 순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현수 님의 아래의 게시글에 있으면 하루에 5개까지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검색엔진최적화(SEO), nofollow, dofollow 링크

 

37. Multimedia: 이미지, 비디오 및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는 양질의 콘텐츠라는 품질 신호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멀티미디어(사진, 동영상 등)을 좋아하는데 아마도 이 요소들이 컨텐츠에 대한 빠른 이해를 돕는다고 보기때문인 듯 합니다.


38. Number of Internal Links Pointing to Page(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의 수 ): 어떤 특정 페이지로의 내부 링크의 수는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보다 이 특정 페이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39. Quality of Internal Links Pointing to Page:  권위있는 도메인의 페이지로부터 받는 내부 링크는 PR(페이지랭크)가 없거나 낮은 페이지보다 보다 강력한 효과를 갖습니다.

40. Broken Links(깨진 링크 ) : 페이지에 깨진 링크가 너무 많으면 무시되거나 버려진 사이트의 신호 일 수 있습니다. Google Rater Guidelines Document는 깨진 링크를 사용하여 홈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합니다.

41. Reading Level : Google이 웹 페이지의 읽기 수준(reading Level)을 예측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Google Reading Level

이미지 출처 :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But what they do with that information is up for debate. Some say that a basic reading level will help your page rank because it will appeal to the masses. However, Linchpin SEO discovered that reading level was one factor that separated quality sites from content mills.

그러나 그들이 그 정보(읽기 수준, reading Level)를 가지고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본적인 독서 수준이 대중에게 어필 할 것이기 때문에 더 나은 순위를 매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Linchpin SEO 는  읽기 수준(reading Level)은 저질의 콘텐츠 공장에서 양질의 사이트를 분리하는 요소로 사용된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42. Affiliate Links : 서로 연계한 링크는 당신의 순위들을 다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나 많이 하는 것은 구글의 알고리미즘은 당신이 얄팍한 상호 연계 사이트가 아니라는 확신이 설때까지 긴밀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43. HTML errors/W3C validation : HTML 에러의 많은 것들 또는 엉성한 코딩은 빈약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라는 신호입니다.  논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WC3(?)의 확인은 빈약한 품질의 신호입니다.

44. Page Host’s Domain Authority : 그렇지 않은 도메인보다 권위있는 도메인상에 있는 페이지가 가지는 동등한 가치가 보다 높다.

45. Page’s PageRank: 구글의 페이지랭크는 완전히 상관이 없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구글 페이지 랭크의 순위가 높은 것이 낮은 것보다 검색순위가 높습니다.

46. URL Length: Search Engine Journal 은 과도하게 긴 URL들은 검색 가용성을 다치게 한다고 말합니다.

47. URL Path : URL의 깊이에 있어 홈페이지와 깊지 않은(보다 적은 click으로 도달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다 권위를 얻습니다.(검색 순위에 유리합니다.)

48. Human Editors: 확실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검색결과페이지에 영향을 주는 사람이 편집기를 작성하게 허락한 특허를 출원한 것 같습니다.

49. Page Category: 페이지의 카테고리는 적합성의 신호로 보입니다. 카테고리가 밀접하게 연결된 페이지는 밀접하지 않거나 덜 밀접한 페이지에 비해 적합성에 있어 더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50. WordPress Tags: WordPress 로 만들어진 태그들은 WordPress에서만 특별히 효력이 있는 적합성의 신호이지만, Yoast.com 에 따르면 : 과도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컨텐츠로 컨텐츠의 일부를 결부시키거나 각각 다른 포스트 그룹으로 결부시키는 것이 WordPress로 만들어진 페이지/사이트에서 유일하게 검색엔진최적화를 이루는 방법입니다.

 

다음 요소들은 아래의 게시글(post)로 이어서 소개합니다 .

 

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 총정리 :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51~100)

 

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 총정리 :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101~150)

 

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 총정리 :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151~205)

 

 

참고자료 : 1.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편

2.  Using site speed in web search ranking

3.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 Canonical 태그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

4.  클라우드플레어 (CloudFlare) 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