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 총정리 :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151~205)

backlinko.com의 창립자인 Brian Dean이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200여 가지 항목들을 상세하게 최신 자료들만으로 모아서 정리해 놓은 원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를 번역해 올립니다.

151. Shopping Results :  구글은 때때로 자연검색결과에 구글 쇼핑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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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 원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152. Image Results : 구글은 보통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사용되어지는 공통된 이미지 검색결과들을 위해 우리의 자연검색 목록을 밀어냅니다. (이미지가 통합검색의 상당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음을 설명하는 것같습니다.)

153. Easter Egg(부활절 달걀?,interaction design ?)) Results: Google has a dozen or so Easter Egg results. For example, when you search for “Atari Breakout” in Google image search, the search results turn into a playable game (!).  Shout out to Victor Pan for this one.(이 부분은 번역할 수가 없어 그대로 놓아둡니다.)

154. Single Site Results for Brands : 브랜드 지향적인 키워드 또는 도메인은 같은 사이트에서 여러개의 검색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Social Sig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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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 Number of Tweets : 트윗이나 좋아요 링크는 구글 검색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156. Authority of Twitter Users Accounts: It’s likely that Tweets coming from aged, authority Twitter profiles with a ton of followers (like Justin Bieber) have more of an effect than tweets from new, low-influence accounts.

Authority of Twitter Users Accounts, Authority of Facebook User Accounts:
소셜공유를 한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계정이 권위 있는 사용자의 것일 수록 유리하다.

157. Number of Facebook Likes : 구글은 페이스북 계정의 대부분을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받은 페이지의 숫자를 약한 순위 요소로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158. Facebook Shares : 페이스북의 공유는 -그것은 백링크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의 좋아요보다 보다 강한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보입니다.

159. Authority of Facebook User Accounts : 트위터와 같이, 인기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로부터 받은 페이스북의 공유와 좋아요는 보다 무게있게 다루어집니다.

160. Pinterest Pins: 핀터레스트는 많은 대중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유별나게 인기있는 소설 미디어 계정입니다. 구글은 핀테레스트의 핀을 소설 신호로 봅니다.

161. Votes on Social Sharing Sites: 그리고 Digg 같은 사이트에서 공유를 또다른 형태의 소설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2. Number of Google+1’s: 

Matt Cutts 는 구글플러스의 +1이 순위에  “직접적인 효과를 가지지 않는다”  라고 말함으로써 공식적으로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자신의 소설 네트워크를 무시할 것이라는 것은 믿기 어렵습니다.

163. Authority of Google+ User Accounts : 많은 팔로우가 없는 계정보다 저작권을 인정받은 계정으로부터 +1 을 더 가중치를 주는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164. Known Authorship : 2013 년 2월, 구글의 CEO인 Schmid 는 유명한 주장을 합니다.

“검색결과내에서, 온라인 개요를 확인하고자 시도된 정보는 그런 확인을 가치지 않은 컨텐츠보다 보다 높은 순위에 위치할 것이다. 그 검색결과는 최상위의 검증된 결과들을 자연스럽게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클릭되어지게 됩니다.”

Although the Google+ authorship program has been shut down, it’s likely Google uses some form of authorship to determine influential content producers online (and give them a boost in rankings).

구글플러스의 저작자 표시 프로그램은 폐쇄되었음에도, 저작 표시한 구글 컨텐츠는 영향력이 큰 컨텐츠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구글은 그것들의 순위를 올려주었습니다.)

165. Social Signal Relevancy(소설 신호의 적합성) : 구글은 아마도 컨텐츠와 링크를 둘러싸고 있는 문자들로부터 공유되는 계정으로 부터 적합성 정보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166. Site Level Social Signals  : 사이트 전반에 있는 소설신호는 아마도 사이트의 전반적인 귄위를 올려줍니다. 또한 권위는 그 사이트에 있는 모든 것들의 검색결과 노출 가능성을 증가시켜줍니다.

Brand Sig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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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 Brand Name Anchor Text : 브랜드화된 앵커텍스트는 단순합니다. 그러나 강한 브랜드 신호입니다.

168. Branded Searches(브랜드 검색) : 그것은 단순합니다. “Backlinko twitter”, Backlinko + “ranking factors(순위 요소)” 와 같은 것들을 사람들이 구글에서 검색할때, 구글은 이것을 브랜드로 고려하게 됩니다.

169. Site Has Facebook Page and Likes : 브랜드들은 많은 조회를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170. Site has Twitter Profile with Followers :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트위터 (개요)는 대중적인 브랜드라는 신호를 줍니다.

171. Official Linkedin Company Page : 많은 실제 운영중인 사업체는 Linkedin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172. Employees Listed at Linkedin: Rand Fishkin 은 당신의 회사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다고 말하는 Linkedin의 회사소개개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브랜드 신호이다라고 생각합니다.

173. Legitimacy of Social Media Accounts :  만명이상 팔로워 그리고 2개이상의 게시글을 가지고 있는 소셜 미디어는 상호작용을 하는 만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강한 계정과는 많은 다른 별개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74. Brand Mentions on News Sites : 정말 큰 많은 브랜드들은 구글 뉴스사이트에서 항상 언급되어집니다. 사실 어떤 브랜들은 심지어 구글 뉴스피드를 자신의 사이트의 1페이지에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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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 원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175. Co-Citations(동신 인용) : 브랜드들은 링크없이 인용되어집니다. 구글은 브랜드 신호로써 언근되어진 하이퍼링크되지 않은 브래드를 살펴보는 것 같습니다.

176. Number of RSS Subscribers(RSS 구독자수) : 구글은 인기있는 자신의 RSS 서비스인 Feedburner 를 가지고 있음을 고려할때, RSS의 구독자수 데이터를 인기도/브랜드 신호로 살펴보고 있을 것입니다.

177. Brick and Mortar Location With Google+ Local Listing: 실제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체는 사무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은 사이트가 큰 브랜드인지 아닌지 결정하는데 위치정보를 낚시질 할 수 있습니다.

178. Website is Tax Paying Business : Moz  는 구글은 납세를 하고 있는 사업체인지 아닌지 살펴본다고 보고하였습니다.

On-Site WebSpam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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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 Panda Penalty Panda 벌칙 을 당한 이후에는 낮은 품질(특히 content farms)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들은 검색노출가능성이 낮습니다.( World Wide Web 의 의하면,  content farm (또는  content mill) 은 많은 수의 프리랜서 작가를 고용 하여 자동화 된 검색 의  최대 검색 을 위한 알고리즘 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많은 양의 텍스트 컨텐츠 를 생성하는 회사입니다 . 그들의 주요 목표는 독자적인 페이지 뷰 를 끌어들이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

180. Links to Bad Neighborhoods : 의약품 또는 단기의 안전하지 않은 대부 사이트와 같은 나쁜 이웃들로의 링크연결은 당신의 검색결과 노출 가능성을 손상시킵니다.

181. Redirects: Sneaky redirects사악한 사이트 전화은 정말 no-no 입니다. 파악되어지면,사이트는 벌칙을 받는 것이 아니고 인덱스에서 제외됩니다.

182. Popups or Distracting Ads : 공식적인 구글 평가 가이드 서류(Google Rater Guidelines Document) 팝업과 산만한 광고는 품질 지수가 낮은 사이트라는 신호라고 말합니다.

183. Site Over-Optimization :  키워드, 헤더 태그, 지난치 키워드로 장식되어진 페이지내 요소를 포함시키세요

184. Page Over-Optimizaton : 판다와 다르게 펭귄은 (적어도 어떤 어떤 키워드들에 대해서는) 개별 페이지를 목표로 합니다.

185. Ads Above the Fold : “Page Layout Algorithm” 은 컨텐츠는 많지 않고 광고만 많이 가지고 있는 사이트에 벌칙을 부과합니다.

186. Hiding Affiliate Links :  제휴링크를 숨기고자 시도하는 것은 너무 멀리가면 벌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187. Affiliate Sites : 구글은 제휴 가장큰 팬은 아니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돈을 주고 받고 이루어진 제휴링크는 감시하에 놓이게 됩니다.

188. Autogenerated Content : 구글은 자동으로 생성되는 컨텐츠의 큰 팬은 아닙니다. 그들이 당신의 사이트가 컴퓨터가 생성하는 컨텐츠를 뿜어낸다면, 벌칙 또는 인덱스에서 제외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189. Excess PageRank Sculpting: Going too far with모든 아웃바운드 링크 또는 대부분의 내부 링크에 no-follow함으로써 이루어지는  PageRank 조작기법 의 지나친 성공은 시스템에게 게임을 거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190. IP Address Flagged as Spam(스팸이라는 신호를 아이피 주소) : 만약 당신의 아이피 주소가 스팸이라는 신호를 주는 아이피 주소라면 당신의 사이트는 손상될 수 있습니다.

191. Meta Tag Spamming : 키워드 꽉 채우기는 주로 메타태그에서 볼 수 있는데, 만약 구글이 당신이 메타캐그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이 알고리즘을 시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사이트는 벌칙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총정리__191( 이미지  : 원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Off Page Webspam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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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 Unnatural Influx of Links(부자연스럽게 밀려드는 링크들) : 갑작스럽고 부자연스로운 밀려드는 링크들은 틀림없는 허위 링크들입니다.

193. Penguin Penalty: Sites that were hit by Google Penguin (부정적인 검색엔진최적화를 한 사이트의 순위를 강등시키는 구글의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의해 강타당한 사이트들은 명백하게 검색에서 덜 보여집니다.(순위가 강등당하거나 검색결과에서 제외됩니다.)

194. Link Profile with High % of Low Quality Links: 부정적인 검색엔진최적화기법을 사용하는 소스들(블로그 그리고 포럼 프로파일)로부터의 많은 링크는 시스템을 가지고 게임을 하는 신로로 보여집니다.

195. Linking Domain Relevancy:  MicroSiteMasters.com 의 유명한 분석은 서로 관련성이 없는 사이트로부터  부자연스러운 매우 많은 양의 링크를 받는 사이트들은 팽귄에 더욱 민감하게 걸려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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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 원본 http://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comment-page-35#comment-56208  )

196. Unnatural Links Warning :구글은 수천개의 “구글 웹마스터 도구는 부자연스러운 링크를 감지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보냅니다.  이것은 그때 100%는 아니지만( not 100% of the time), 순위 강등에 선행합니다.(나중에는 순위가 떨어집니다.)

197. Links from the Same Class C IP : 같은 서버 아이피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로부터 온 부자연스러운 많은 링크들은 블로그 네트위크에서 이루어진 링크 빌딩이라고 봅니다.

198. “Poison” Anchor Text : 당신의 사이트를 지적하는 “poison(독, 독약, 약)” 을 가지고 있는 앵커 텍스트(특히 의약품 키워드에서)는 스팸이거나 해킹된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사이트 순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199. Manual Penalty : Google has been known to hand out manual penalties, like in the well-publicized Interflora fiasco.(Interflora 낭패 와 같이, 구글은 수동적인 충고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부분은 번역이 안돼 원문을 남겨 놓습니다.)

200. Selling Links: 돈을 받고 파느 링크들은 명백하게 toolbar PageRank 에 충격을 줄 수 있으며 당신의 사이트의 가독성(노출 가능성)을 손상시킵니다.

201. Google Sandbox(보호된 영역 내에서 프로그램을 동작시키는 것) : 사이트로 링크가 몰려들면 그것은 때때로 Google Sandbox로 배치됩니다. 그러고 일시적으로 검색결과에서 제외됩니다.

202. Google Dance : Google Dance(구글 검색 결과값에 영향을 주는 스팸 웹페이지들이 생겨나자, 구글측에서는 스팸을 제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검색 알고리즘을 변경하였고 이때문에 검색 결과 크게 변동하자 이를 빗대어 구글 검색이 춤을 춘다는 의미로 생각난 용어입니다. 출처 : http://deeyoni.blog.me/220335665568 )는 일시적으로 순위를 흔들수 있습니다. 이것은 알고리즘 게임을 시도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203. Disavow Tool : 사이트에 대한 사용설명서 또는 알고리즘에 의한 벌칙을 제거하는 부인 도구(Disavow Tool)의 사용은 부정적 검색엔진최적화의 희생양이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마세요)

204. Reconsideration Request(재심사 요구) : 성공한 재심 요구는 벌칙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05. Temporary Link Schemes : 구글은 명백히 만들고 빨리 제거하는 스팸 링크를 잡아냅니다. 그래서 그것이 일시적 링크 구조( temporary link scheme )하는 것을 압니다. (따라서 검색결과에 올려주지 않습니다.)

 

나머지 다른 상위노출(검색엔진최적화) 요소들은 아래의 게시글(post)로 소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