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가 되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록 시 혜택
Google에 대행사 등록 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행사의 상황 및 문제에 초점을 맞춘 Google 지원
- 비즈니스 정보를 관리하는 외부 파트너에 맞게 설계된 더 나은 계정 구조
- 사용자 및 액세스 관리 간소화 : 위치관리 ( https://business.google.com/locations ) 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business.google.com/agencysignup으로 이동합니다.
지금 시작을 클릭합니다.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대행사의 웹사이트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 Google 마이 비즈니스 대행사 계정을 생성하려면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합니다. 카페24에서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얻고 활용하는 방법은 게시글 하단을 참조하세요.
대행사 도메인으로 된 회사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고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여 확인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회사 이메일의 수신함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합니다.
인증 코드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일반 유선전화번호는 선택적으로 입력해주세요. 유선전화를 이용하여 화상 통화, 메시지 수신 등을 하시려면 개인정보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확인]해주세요.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대시보드 화면입니다. 저희 회사의 대시보드 URL 은 https://business.google.com/u/5/organizations/101476913838644966169/overview 입니다.
(대행사)위치관리(대시보드) ( https://business.google.com/locations )
대행사로 등록하고 나면 팀과 비즈니스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한곳에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규 대행사와 관련된 개념의 개요입니다.
- 조직 : 대행사의 팀원을 관리하는 전체 그룹으로, Google 마이 비즈니스 가입 시 대행사와 연결된 최상위 수준의 계정입니다.
- 사용자 그룹 : 대행사의 선별 사용자 그룹입니다. 사용자 그룹에게는 위치 그룹을 사용해 특정 위치를 관리하는 권한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위치 그룹 : 조직 또는 사용자 그룹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선별 위치 그룹입니다. 위치 그룹은 위치관리 상단의 [위치그룹 만들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 위치관리 대시보드
대행사가 직접 등록한 사업장=위치과 대행사를 소유자, 관리자, 영업장 관리자로 임명한 사업장=위치들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시면 바로 그 위치=사업장의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 소유자(또는 관리자 또는 영업장 관리자)의 gmail 계정으로 로그인할 필요없이 한 곳( 위치관리 )에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위치를 클릭하여 이동한 이후의 구글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GMB)는 대행사가 아닌 일반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대행 관리하고자하는 위치=사업장이 안 보이는 경우, 그 위치 사업장의 마이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사용자로 대행사의 gmail 계정을 추가해주시면 여기 위치 관리에 그 위치=사업장이 표시됩니다.
대행을 의뢰한 위치(사업장)을 대행사가 위치 그룹을 설정 및 변경하여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 대행사의 gmail 계정을 관리자가 아닌 소유자로 임명해야 해당위치를 위치 그룹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 추가방법은 아래의 게시글의 “4. 사용자” 부분을 참조하세요.
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 구글지도(google maps) (1)
위치 그룹
개요
위치 그룹은 조직 또는 사용자 그룹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선별적인 비즈니스 정보 그룹입니다. 위치를 그룹으로 분류하면 여러 위치를 더욱 간편하게 관리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여러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 위치 그룹에 대한 역할별 차이점을 확인해 보세요.
권한 | 조직 소유자 | 조직원 | 사용자 그룹 소유자 | 사용자 그룹원 |
---|---|---|---|---|
위치 그룹 만들기 | ||||
위치 그룹 이름 수정 | ||||
위치 추가 | ||||
위치 이전 | ||||
위치 관리 요청 전송 | ||||
위치 관리 초대 보기 | ||||
위치 그룹 삭제 |
[위치 그룹 만들기]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 위치가 하나뿐인 경우 메뉴에서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위치가 둘 이상인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치 그룹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왼쪽 상단에서 파선 3개 메뉴
를 클릭한 후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위치 그룹/비즈니스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위치 그룹에 새 위치 추가]
기존 위치 그룹에 새 위치를 추가하는 방법: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 위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 업체 이름, 위치 및 기타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 안내에 따라 새 비즈니스 정보를 만듭니다.
[추가 위치 그룹에 위치 추가]
기존 위치를 여러 위치 그룹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위치 그룹에서 기존 위치를 관리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 관리하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합니다.
- 메뉴에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 상단에서 ‘신규 사용자 초대’ 아이콘
을 클릭한 후 그룹 추가를 선택합니다. (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위치 소유자가 해당 수준의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 위치 그룹 및 역할을 추가한 다음 추가를 클릭합니다.
[위치 그룹으로 위치 이전]
기존 위치를 위치 그룹으로 이전하는 방법:
1.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이전하고자 하는 각 위치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작업 드롭다운 메뉴에서 위치 이전을 선택합니다.
위치를 이전할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이전을 클릭합니다.
(조직과 연결되지 않은) 개인 계정에서 조직 계정으로 위치를 이동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 소스 및 대상 위치 그룹이 동일한 조직에서 소유한 기본 조직인 경우
- 내가 소유한 위치만 이전되며, 이전된 위치에 대한 사용자 권한이 업데이트됩니다. 로그인한 사람이 소유자가 아닌 위치는 위치 그룹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위치 그룹 ID 보기]
위치 그룹 ID를 보는 방법: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 위치 그룹 이름 옆에 있는 세부정보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 위치 그룹 ID와 기타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위치 그룹 삭제]
위치 그룹을 삭제하기 전에 먼저 해당 그룹에 속한 모든 위치를 삭제 또는 이전해야 합니다. 위치 그룹 삭제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위치 그룹을 삭제하는 방법: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 세부정보
위치 그룹 삭제를 클릭합니다
작업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에는 위치, 통계가 있으며 Google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것에는 적용, 삭제, 위치 이전이 있고 표시된 상태에서는 영업 중, 폐업함, 위치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계(지역보고서)
위치 그룹 내의 위치(사업장)들의 작업은 우측 상단의 [작업] -> [통계]를 선택하시면 지역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지역 보고서에는 검색 통계, 사진, 전화통화를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2019-07-31 기준 아직은 부족합니다. cvs 나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위치(한글 사업장명)이 깨져서 나와 이것을 다시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해야 한글 깨짐 현상이 없어집니다. 또한 위치 그룹내에 선택한 모든 위치들에 대한 통계들이 다운로드 되지 않고 1개의 위치만 다운로드됩니다. 2019-07-31 기준 아직 대행사용 대시보드는 완벽하게 구축된 것이 아니라서 이런 현상이 나오는 것 같으며 업데이트되면 게시글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검색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 가망 고객(고객사)
Google My Business(GMB)를 하여 효과를 볼 수 있는 고객(고객사)의 핵심은 우선 검색자가 많이 찾는 업종(구글 지도 api 로 결과를 얻어면 추가 공개하겠습니다. ) . 다음은 리뷰가 많은 업종입니다.
2019-08-01 기준 지금까지 대행한 업체중 효과가 있는 업종은 배달업체 > 음식점 > (단란)주점 순입니다.
배달업체의 경우, 월 수백만원대의 전단지 작업을 하는 곳도 많으며 *기요와 같은 배달app에 얽매이며 사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분들은 차라리 단순한 쇼핑몰을 만들고 GMB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수익성이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등록 대행사업을 영위하기에 적당한 사업체
사기 대행 가망 고객(고객사)에 Google My Business(GMB)의 효과를 설명하고 가망고객으로 유치할 수 업종 또는 해당 업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등록 대행사업을 고려해 보세요 .
예를들면, 신용카드단말기(VAN) 대리점(또는 근무하시는 분), 식자재 유통회사(또는 근무하시는 분), 주류회사(또는 근무하시는 분)이 좋은 예인 것 같습니다. 하나의 가망고객(사)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은 20~120 만원 정도합니다.
더 알아보시고자 하는 분은 연락주세요.
카페24에서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얻고 활용하는 방법

아웃룩 자동 세팅을 눌러 세팅을 완료해줍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편안히 보시려면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카페24호스팅사이트메일계정가져오기 를 참조하시어 외부메일 연동하기를 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