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대행사 등록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가 되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록 시 혜택

Google에 대행사 등록 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행사의 상황 및 문제에 초점을 맞춘 Google 지원
  • 비즈니스 정보를 관리하는 외부 파트너에  맞게 설계된 더 나은 계정 구조
  • 사용자 및 액세스 관리 간소화 : 위치관리https://business.google.com/locations ) 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business.google.com/agencysignup으로 이동합니다.

지금 시작을 클릭합니다.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대행사의 웹사이트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1

  – Google 마이 비즈니스 대행사 계정을 생성하려면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합니다.  카페24에서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얻고 활용하는 방법은 게시글 하단을 참조하세요.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2

대행사 도메인으로 된 회사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고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여 확인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3

회사 이메일의 수신함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4

인증 코드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5_인증코드번호 입력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6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7

일반 유선전화번호는 선택적으로 입력해주세요.  유선전화를 이용하여 화상 통화, 메시지 수신 등을 하시려면 개인정보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8

 

[확인]해주세요.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9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10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11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대시보드 화면입니다.  저희 회사의 대시보드 URL 은 https://business.google.com/u/5/organizations/101476913838644966169/overview 입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대행사 등록_12

 

(대행사)위치관리(대시보드)https://business.google.com/locations )

 

대행사로 등록하고 나면 팀과 비즈니스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한곳에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규 대행사와 관련된 개념의 개요입니다.

  • 조직 : 대행사의 팀원을 관리하는 전체 그룹으로, Google 마이 비즈니스 가입 시 대행사와 연결된 최상위 수준의 계정입니다.
  • 사용자 그룹 : 대행사의 선별 사용자 그룹입니다. 사용자 그룹에게는 위치 그룹을 사용해 특정 위치를 관리하는 권한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위치 그룹 : 조직 또는 사용자 그룹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선별 위치 그룹입니다. 위치 그룹은 위치관리 상단의 [위치그룹 만들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 위치관리 대시보드

대행사가 직접 등록한 사업장=위치과 대행사를 소유자, 관리자, 영업장 관리자로 임명한 사업장=위치들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시면 바로 그 위치=사업장의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 소유자(또는 관리자 또는 영업장 관리자)의 gmail 계정으로 로그인할 필요없이 한 곳( 위치관리 )에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대행사_위치 관리

위치를 클릭하여 이동한 이후의 구글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GMB)는 대행사가  아닌 일반 마이 비즈니스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대행 관리하고자하는 위치=사업장이 안 보이는 경우, 그 위치 사업장의 마이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사용자로 대행사의 gmail 계정을 추가해주시면 여기 위치 관리에 그 위치=사업장이 표시됩니다.

대행을 의뢰한 위치(사업장)을 대행사가 위치 그룹을 설정 및 변경하여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 대행사의 gmail 계정을 관리자가 아닌 소유자로 임명해야 해당위치를 위치 그룹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 추가방법은 아래의 게시글의 “4. 사용자” 부분을 참조하세요. 

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 구글지도(google maps) (1)

 

위치 그룹

개요

위치 그룹은 조직 또는 사용자 그룹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선별적인 비즈니스 정보 그룹입니다. 위치를 그룹으로 분류하면 여러 위치를 더욱 간편하게 관리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여러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 위치 그룹에 대한 역할별 차이점을 확인해 보세요.

권한 조직 소유자 조직원 사용자 그룹 소유자 사용자 그룹원
위치 그룹 만들기
위치 그룹 이름 수정
위치 추가
위치 이전    
위치 관리 요청 전송
위치 관리 초대 보기
위치 그룹 삭제    

 

[위치 그룹 만들기]

  1.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 위치가 하나뿐인 경우 메뉴에서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위치가 둘 이상인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치 그룹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왼쪽 상단에서 파선 3개 메뉴 Three dash menu를 클릭한 후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위치 그룹/비즈니스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위치 그룹 만들기

 

[위치 그룹에 새 위치 추가]

기존 위치 그룹에 새 위치를 추가하는 방법:

  1.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 위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업체 이름, 위치 및 기타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6. 안내에 따라 새 비즈니스 정보를 만듭니다.

 

[추가 위치 그룹에 위치 추가]

기존 위치를 여러 위치 그룹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위치 그룹에서 기존 위치를 관리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 관리하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합니다.
  5. 메뉴에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6. 오른쪽 상단에서 ‘신규 사용자 초대’ 아이콘 Invite new users을 클릭한 후 그룹 추가를 선택합니다. (Invite new users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위치 소유자가 해당 수준의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7. 위치 그룹 및 역할을 추가한 다음 추가를 클릭합니다.

 

[위치 그룹으로 위치 이전]

기존 위치를 위치 그룹으로 이전하는 방법:

1.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이전하고자 하는 각 위치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작업 드롭다운 메뉴에서 위치 이전을 선택합니다.

GMB_위치 그룹으로 위치 이전

위치를 이전할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GMB_위치 그룹으로 위치 이전_1

이전을 클릭합니다.

 

(조직과 연결되지 않은) 개인 계정에서 조직 계정으로 위치를 이동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위치 그룹 ID 보기]

위치 그룹 ID를 보는 방법:

  1.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 위치 그룹 이름 옆에 있는 세부정보 아이콘 View details and manage users을 클릭합니다.
  5. 위치 그룹 ID와 기타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위치그룹id보기

[위치 그룹 삭제]

위치 그룹을 삭제하기 전에 먼저 해당 그룹에 속한 모든 위치를 삭제 또는 이전해야 합니다. 위치 그룹 삭제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위치 그룹을 삭제하는 방법:

  1.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로그인합니다.
  2. 위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조직에 소속된 경우 우선 올바른 조직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위치 그룹을 선택합니다.
  4. 세부정보 View details and manage users 다음 위치 그룹 삭제를 클릭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위치그룹id보기_2_사용자관리_위치그룹 삭제

작업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에는 위치, 통계가 있으며 Google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것에는 적용, 삭제, 위치 이전이 있고 표시된 상태에서는 영업 중, 폐업함, 위치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계(지역보고서)

위치 그룹 내의 위치(사업장)들의 작업은 우측 상단의 [작업] -> [통계]를 선택하시면 지역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지역보고서_0_작업_통계

지역 보고서에는 검색 통계, 사진, 전화통화를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2019-07-31 기준 아직은 부족합니다. cvs 나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위치(한글 사업장명)이 깨져서 나와 이것을 다시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해야 한글 깨짐 현상이 없어집니다. 또한 위치 그룹내에 선택한 모든 위치들에 대한 통계들이 다운로드 되지 않고 1개의 위치만 다운로드됩니다. 2019-07-31 기준 아직 대행사용 대시보드는 완벽하게 구축된 것이 아니라서 이런 현상이 나오는 것 같으며 업데이트되면 게시글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지역보고서

검색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_지역보고서-2

 

대행 가망 고객(고객사)

Google My Business(GMB)를 하여 효과를 볼 수 있는 고객(고객사)의 핵심은 우선 검색자가 많이 찾는 업종(구글 지도 api 로 결과를 얻어면 추가 공개하겠습니다. ) . 다음은 리뷰가 많은 업종입니다. 

2019-08-01 기준 지금까지 대행한 업체중 효과가 있는 업종은 배달업체 > 음식점 > (단란)주점 순입니다. 

배달업체의 경우, 월 수백만원대의 전단지 작업을 하는 곳도 많으며 *기요와 같은 배달app에 얽매이며 사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분들은 차라리 단순한 쇼핑몰을 만들고 GMB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수익성이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등록 대행사업을 영위하기에 적당한 사업체

사기 대행 가망 고객(고객사)에 Google My Business(GMB)의 효과를 설명하고 가망고객으로 유치할 수 업종 또는 해당 업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등록 대행사업을 고려해 보세요 .

예를들면, 신용카드단말기(VAN) 대리점(또는 근무하시는 분), 식자재 유통회사(또는 근무하시는 분), 주류회사(또는 근무하시는 분)이 좋은 예인 것 같습니다. 하나의 가망고객(사)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은 20~120 만원 정도합니다. 

더 알아보시고자 하는 분은 연락주세요. 

 

카페24에서 대행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얻고 활용하는 방법

카페24 무료이메일 계정 추가

아웃룩 자동 세팅을 눌러 세팅을 완료해줍니다.

카페24 무료이메일 계정 추가_아웃룩자동세팅

네이버 메일에서 편안히 보시려면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카페24호스팅사이트메일계정가져오기 를 참조하시어 외부메일 연동하기를 행해주세요. 

 

 

  1.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카페24호스팅사이트메일계정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