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지역정보) 등록 및 검색엔진최적화(검색결과 상위노출) 서비스

 

구글지역정보(Google My Business(GMB), 구글 마이 비즈니스)

 

구글 검색 및 구글 지도에 귀하의 비즈니스 정보를 표시되게 함으로써 고객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관계없이 귀하의 사업장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해주는 구글의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구글지역정보(GMB) 등록하고 최적화(상위노출)해야 해야 하는 이유

 

1. 왜? 구글 마이 비즈니스가 그토록 중요한가요? (Why are Google My Business listings so important? )

  • 구글의 모든 검색중 46%가 지역 검색입니다.(46% of all searches on Google are local)
  • Google 3-pack은 지역적 의도가 있는 검색의 93%에서 최상단에 표시됩니다. (Google 3-pack appears in the top spot in 93% of searches with local intent)
  • 모바일 지역 검색의 18%는 하루 안에 판매로 이어집니다.(18% of mobile local searches lead to a sale within one day.)
  • 지역 모바일 검색의 78%는 오프라인 구매로 이어지며 설문조사에 응한 사람들의 71%는 처음 방문하기 전에 업체 위치를 검색하고 확인합니다.(78% of local mobile searches result in offline purchases, and 71% of the people surveyed say they look up and confirm the location of a business before going to it for the very first time. Local SEO is very important.)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h3GxHof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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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FC는 온라인 가시성이 향상되어 경로요청(길찾기) 클릭이 60% 증가하여 지역 검색으로부터 수익이 16% 증가했습니다.(KFC saw an increase in online visibility which led to a 60% increase in clicks on directions resulting in a 16% increase in revenue from local search. ) :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에 원재료 등을 납품하는 경우, 구글지역정보(GMB)마케팅을 채택하면 수익의 16%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지역정보(GMB)는 마케팅(홍보) 수단을 넣어 수익 창출 수단이 됩니다. (거래수익모델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F7vbg3wskZk

case study - kfc

 

2. 구글은 자주 구글 지역정보(GMB) 3개(Google 3-pack )를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보여줍니다.

  • 일반 웹페이지 검색보다 위에, 동영상 보다 위에, 그리고 이미지 검색결과보다 위에  노출됩니다. 이것이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보다 구글 지도를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강점은 모바일에서 더욱 두드러지는데모바일 검색 결과에서 스크롤이 필요없는 첫 화면에 노출됩니다. (단, 유료 광고가 있는 광고 다음에 노출됩니다.)

 

3. 구글 지역 정보는 소비자가 (검색하는 결과와) 가장 관련이 높다고 인식하고 신뢰하는 정보입니다.

구글 지역 정보는 소비자가 검색하는 결과와 가장 관련이 높다고 인식하고 신뢰하는 정보입니다
  • Local search results : 지역정보 검색결과
  • Natural search results : 구글 일반 검색결과
  • Paid search results : 유료 검색 광고 검색결과
  • Paid results : 유료 배너 광고 검색결과
  • 출처 : Google Local Pack Is 233 Percent More Important

 

4. 10 명 중 거의 9 명에게 온라인 리뷰는 개인적인 추천만큼 중요합니다. 90 %의 고객의 구매 결정은 온라인 리뷰의 영향을 받습니다.

GMB 리뷰는 실명으로 게시됩니다. ( 출처 : http://marketingland.com/survey-customers-more-frustrated-by-how-long-it-takes-to-resolve-a-customer-service-issue-than-the-resolution-38756 )

10명 중 거의 9명에게 온라인 리뷰는 개인적인 추천만큼 중요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도 지도 등록(지역정보 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에는 이들 포털사이트의 지도에 사업체를 잘 등록해주면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사업에 도움을 받기도 했었는데, 2019-09-02 기준 네이버는 더 이상 지역정보에 대한 유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은 유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명과 키워드과 합쳐진 형태로 광고입찰을 하고 보통 12개월 단위로 광고계약을 하게 되어 연 60 만원이상이 소요됩니다.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 맟춤검색으로 유입을 조회한 결과 월 3~6건의 유입이 있는데 이 수치는 웹사이트를 click 한 경우의 유입만 분석할수 있고 고객이 매장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 경로요청, 견적 요청 등은 카운트할 수 없습니다.(참고로, 네이버의 경우, 매장 번호를 따로 따는 경우, 매장으로 온 전화 횟수 카운터를 할 수 있었습니다. )

등록이 완료되면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도 노출이 되고 지도에도 노출이 됩니다.

GMB_구글 검색 결과 노출 GMB_구글 지도 검색 결과 노출

 

 

 


고객사 혜택

 

1.무료

  • 등록 및 노출 그리고 클릭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사업을 계속하시는 동안, 쭈~~~~~~욱 !
  • 구글 지도 등록의 최대의 장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한번 등록되면 추후에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 중 95%이상이 구글폰(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등록하시면 구글폰(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브라우저는 크롬)이어서 현재 폰의 위치를 기반으로 근거리부터 검색결과를 보여주게 되어 있어 스마트폰에서 지역업체 정보 노출이 매우 잘 됩니다.

 

2. 구글 일반 검색시 상단에 노출되고 지도 검색에도 노출되어 고객이 귀하의 사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DESKTOP : 상단의 지역정보 부분에 3개 업체가 노출됨. 경쟁사가 없으면 오른쪽에 반페이지정도 크기로 노출됩니다.
  • MOBILE : 첫 페이지의 최상단 3개 업체가 노출됨(자연검색 등 모든 검색결과에 우선함. 경쟁사가 없으면 1페이지 전체가 귀하의 사업체 정보만 게시됩니다.). 구글 검색결과에 1페이지에 뜨는 것은 기적 같은 일입니다. 그러나 지역정보는 예외적으로 노출시켜줍니다.
  • 휴대폰에서 ‘짜장면'을 검색해보세요. 구글은 이것을 ‘짜장면집 찾아줘’로 인식하고 주변 중국집 정보를 제공합니다.
  • How to(예를 들어, 김치찌개 만드는 법)을 검색하면 동영상이 상단에 표시되고, What is(예를 들면, 래쉬가드)를 검색하면 이미지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이것은 구글의 인공지능이 검색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하고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GMB_구글 검색과 구글 지도 검색 결과 노출 예시

8km 이내에 등록된 경쟁업체가 없다면 반드시 먼저 선점하세요.  거리 내 위치 기준은 전체, 반경 805m 이내, 1.6km 이내, 8km이내, 32.2km 이내 인데, 8km이내가 기본입니다. 키워드를 혼용하여 상호를 노출시키면 해당 키워드에 대해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와 구글 지도에 2군데에 노출이 되며, 상호가 독창적이거나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32.2km 를 넘어 전국적으로 표시되기도 하여 매우 강력한 마케팅(광고)효과가 있습니다. 

 

3. 유용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운영 시간 / 약도 / 사진 /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설명 / 상품/제품/메뉴/ 서비스와 그 가격 등 비즈니스에 대한 설명 등

 

4.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촉 및 할인 행사(이벤트, 쿠폰)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5. 구글 행아웃 Google Hangouts On Air(구글 영상통화 서비스) 를 이용하면 영상통화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채널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셜에 바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6. 고객에 대한 통찰력 확보

: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방법, 내 비즈니스를 찾는 데 사용된 검색어,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Google 제품, 고객액션 등’의 통계 자료 제공

 

7. 자사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 Google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도구를 이용하여 구글 마이비즈니스에 연동된 웹 사이트(홈페이지/쇼핑몰)의 트래픽(게제순위, 클릴수, 클릭후 액션 등)을 정밀 추적할 수 있습니다.

GMB 성과와 (online) SEO성과 분석_3_웹조회수_구글 서치 콘솔

8. 쉽게 리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잠재고객들은 사람들이 귀하의 사업에 대해 말하는 것에 근거하여 귀하로부터 구매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고객 리뷰는 극히 중요합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는 리뷰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귀하는 대시보드에서 리뷰를 살펴보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9.  반응형 웹사이트 제공

귀하의 온라인 사업을 쉽게 만들어 줍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GMB) 대시보드에서 귀하를 위한 (스마트폰에서 잘 작동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경쟁상품과의 비교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 네이버 블로그

– 2015년 이전에 개설된 블로그가 상단에 노출되면서 블로그 마케팅이 극히 어려운 상황

 

– 네이버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기초적인 업체정보를 포함하는 웹페이지 제작 가능함

– 네이버 (상담) 톡톡 & 예약 시스템 이용 가능

– 검색자가 자연검색에서는 찾기 어려운 구조

– 댓글을 달 수 없음

– 상위노출 순위 요소가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 링크 기준임

 

  • 네이버 지역광고

– 유료시 PC에서는 상위노출되나 모바일에서는 유료도 상위노출되지 않아 광고주로부터 외면당해 단종됨

 

  • 다음지역광고 ( 출처: https://010-3942-8877.tistory.com/19?category=687192 [키워드광고 신청하기] )

– Daum과 계약을 맺은 전문 파트너 대행사를 통해 유료광고 가능

– 로컬 2018.8.11.28 당시에는 다음 유료 지역광고가 가능했음

– 그 비용은 보통 월 1~2만원대부터 시작해서 비싼건 월 50만원이 넘는 키워드도 있었슴.

– 구매 개월수는 최소 4개월 ~ 6개월, 12개월 중 선택 구매 가능

–  6개월은 5%, 1년은 10% 할인도 가능


저희의 강점 :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구글 지역정보를 올릴 수 있는 방법(3가지)

  1. 구글 지역가이드가 위치(업체 지역 정보) 등록 : 구글 지역 가이드도 구글 지도에 업체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업장의 소유권을 주장(인증)할 수 없으며 구글 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를 운용할 수 없어 댓글(review)와 사진 업로드 같은 단순한 작업만 가능합니다.
  2. 소유자가 구글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직접 등록 : 소유자가 직접 GMB를 활용하시건 등록 대행사를 위탁 활용하시건 구글 지역 정보를 제대로 활용하시려면 구글 마이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 GMB)를 통해 소유권 인증부터 하셔야 합니다. 
  3.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를 통해 대행 등록

등록주체에 따라 등록할 수 있는 내용은 매우 많이 달라집니다.

 

 저희는 구글에 등록된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Google My Business agency ) 입니다.

구글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마이비즈니스 등록 대행사( Google My Business agency )는 등록 대행 의뢰한 수많은 사업체의 정보들과 성과들을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여기서 영감,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얻어, 귀사의 지역 정보가 더 잘 노출되고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대행해 드립니다.

 

구글 지역정보 등록 대행은 기본, 저희는 최고 수준의 검색엔진최적화(검색엔진 상위노출, SE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안서

상세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제안서를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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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 file

구글마이비즈니스_GMB_제안서.ppt : PPT file 을 선호하시는 분은 click하시어 download 후 이용해주세요.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광고 성과 확인

  • 저희가 대행해 드린 업체들의 성과를 시각화하여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어 확인해주세요.) : 얼마나 많은 노출과 검색 그리고 고객은 얼마나 자주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하세요.(전체 고객 review 도 제공할 수 있으나 고객 review는 실명이 많아 따로 e-mail을 알려주시면 접근 권한을 드리겠습니다.)
  • https://datastudio.google.com/reporting/8e5206d0-0878-41cc-9985-a5d07197f145 /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해당 링크는 API로 GMB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시각화하는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 문제가 있거나 서버단과의 통신(GMB API)이 원할 하지 않은 경우, 값이나 표 등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락주시면 pdf자료를 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2021년 8월 pdf 자료는 좌측의 링크( 구글지역정보의_탁월한_성과_2021년_8월.pdf )를 클릭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참고 : pdf 의 경우에는 기간별 조회는 되지 않습니다. )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성과-페이지 뷰-요약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성과-페이지 뷰-업체별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성과-검색노출수-요약

구글지역정보의 탁월한 성과-검색노출수-업체별

 


서비스 가격

서비스명 [초급 검색엔진최적화(SEO)]
비즈니스 소유권 인증 및 기본정보 등록 서비스
[중급 검색엔진최적화(SEO)]
상세 등록 서비스(간편 웹사이트 제작 포함)
[고급 검색엔진최적화(SEO)]
내용소유권 인증
(인증후 구글 마이비즈니스 운용 가능)
좌동좌동
상호, 연락처, 영업시간, 태그, 라벨,
설명 등 기초 정보 등록
좌동좌동
기초 정보 외 로고, 표지 사진 등
상세 정보 등록
좌동
이미지 최적화, 동영상 최적화 & upload좌동
메뉴(제품/상품) 등록좌동
서비스 등록좌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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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하기 기능(카톡 같은 기능)
활성화하고 보내기
백링크 생성(50개 이상)
Local Schema /
Topical Relevance를
web page 스키마로 적용하기
utm 매개변수 넣어주어
노출수, 클릭수, 게시순위 분석하기
상위노출 성과 측정 및 재시도
원하시는 키워드 10개를 제시하시면
이들 키워드들중 2개의 키워드 조합으로
3개의 키워드를 3위안에 노출
금액일회 10만원40 만원 = 10 만원 * 4개월80 만원 = 10 만원 * 8 개월

 

 


서비스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

구글 지역 정보는 저희가 하는 검색엔진최적화 노력의 압권이고 가장 성과가 빠르게 나는 부분입니다.  단언하건데, 작금과 같이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 고군분투하시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장 확실한 무료 마케팅 수단입니다.

혹시 저희 서비스 가격이 부담되시는 사장님들(마케팅 담당자분들)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게시글을 살펴보시고 꼭 직접 등록 및 운영하시어 사업이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GMB), 구글지도(google maps) (1)

 

구글 지역 검색(Google Local Searches) : 구글 마이비즈니스(GMB), 구글지도(google maps) (2)(Troubleshooting, SEO tip, 구글 지역 검색 결과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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