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오늘날, 온라인 광고는 기업 및 회사가 새로운 고객을 찾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돈을 벌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워즈를 포함한 광고를 처음 시작한 광고주들에게 흔히 들을 수 있는 하소연은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면 최소한 1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하는데 그렇지 못 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구매율(전환)을 높이는 방법,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 등 여러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온란인 광고는 방문수를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최적화한다면 동일한 예산으로 방문수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율과 객단가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온라인 광고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고 광고비용을 효과적으로 지출하게 하는 ‘광고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