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대행

 

2018년 7월 24일 구글 애드워즈광고(Google AdWords)에서 구글 광고(Google Ads)로 변경된 구글 광고(Google Ads)는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등 플랫폼의 영역이 확장되어 다양한 광고를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구글 광고는 배너광고의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의 구글 광고(Googld Ads)는 유튜브, 검색, 디스플레이, UAC(앱광고)등 다양하게 이용되어 지고 있으며 기존에 구글 광고는 국내보다는 해외타켓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업체의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면,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된 광고 금액이 국내 포털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여 현재는 국내 광고 매체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Google_AdWords_구글 광고 대행

 

 

구글 애드워즈 광고 효과가 있는가?

 

“광고비는 많이 빠져나가는데 제품이 잘 팔리지 않는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오늘날, 온라인 광고는 기업 및 회사가 새로운 고객을 찾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돈을 벌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워즈를 포함한 광고를 처음 시작한 광고주들에게 흔히 들을 수 있는 하소연은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면 최소한 1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하는데 그렇지 못 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구매율(전환)을 높이는 방법,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 등 여러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온란인 광고는 방문수를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최적화한다면 동일한 예산으로 방문수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율과 객단가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온라인 광고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고 광고비용을 효과적으로 지출하게 하는 ‘광고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구 google adwords) 최적화란?

 

쇼핑몰의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프로세스는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고객에게 쇼핑몰을 ‘인지’시키고, 관심을 지닌 고객이 ‘클릭’함으로써 쇼핑몰에 ‘방문’하여 ‘결제’라는 ‘전환’을 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광고 리포트입니다.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광고 리포트를 해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리포트을 활용하여 클릭률이 하락하는 이유(광고 소재의 부적합, 광고비의 상승, 광고피로드의 증가 등) , 전환율이 하락하는 이유(랜딩 페이지의 올바른 연결 확인, 랜딩페이지의 구성 확인, 랜딩 페이지의 디장인 확인, 전환 에러 점검, 전환 파악이 되지 않는 경우에 전환 스크립트 확인, 광고 노출 환경의 변경 등)를 찾아 광고 최적화(키워드 구성 최적화, 세부 키워드 확장,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입찰관리, 광고문구 최적화, 노출 영역에 따른 클릭 비용 차별화, 노출 지역에 따른 설정, 노출시간에 따흔 설정, 특정 순위 입찰 전략 등)를 해주어야 합니다.

최적화 작업의 목적은 명확합니다. 가성비를 높혀 구매(전환)을 늘리는 것입니다.

google_adwords_최적화

 

 

 

구글 광고 대행 업무의 내용

 

  • 구글 광고를 구글 널리틱스에 연동/구글 광고 최적화/구글 광고 최적화/g-mail 로 광고성과 공유 및 보고

애드워즈를 처음 시작하거나 진행 중이지만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광고주를 대신하여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 연동, 마이비즈니스 연결 등 광고 실적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를 대행합니다.

 

구글 광고 대행

 

  • 기본료 : 100,000 (VAT 별도)
  • 광고 집행 비용의 일정 %(VAT 별도) : A, B, C  중 적은 금액 청구. 광고주가 대행사(구글 (애드워즈 등)에 지급한 광고금액( 대행비용 )에 일정액을 광고대행사인 저희에게 지급.

– 월 구글 광고 집행 비용이 50 만원 이하인 경우 : 40%(A)

– 월 구글 광고 집행 비용이 50 만원 초과 200 만원 이하인 경우 : 30%(B)

– 월 구글 광고 집행 비용이 200 만원 초과한 경우 : 20%(C)

 

 

참고

 

저희는 공인 구글 애드워즈 광고 대행사(Google 파트너 )가 아닙니다. 광고주가 광고주 명의로 직접 구글 애드워즈에 계정을 개설하고 광고하는 것을 돕는 대행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커뮤션(수수료)를 구글로부터 받지 않고 광고주에게서 받는 구조입니다. )

저희가 아는 국내 공인 구글 애드워즈 광고 대행사(Google 파트너 )는 20여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들 광고대행사들은 기존에 네이버 등 국내 포털 광고 대행을 위주로 하며 대형 광고주들에게 자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과시하기 위해 구글 광고 대행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의 집행 금액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이 적용되어 네이버에 비해 60 ~ 90%까지 저렴하고 실제 지급된 구글 광고 집행 금액에 대해 광고집행액의 약 20 ~ 30%의 광고 커뮤션(수수료)을 받으므로 구글 광고 대행 의뢰하는 경우, 소극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대행 커뮤션의 예를 들어 보면, 월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이 400 만원이고 네이버 등 국내 포털 광고와 구글 광고를 같이하고 있다면 구글 광고비용은 광고품질지수를 기반으로 한 할인금액을 고려하면 50 만원 정도일 것이고 50 만원에 대한 커뮤션(수수료)는 10~15 만원정도입니다. 광고 대행사입장에서는 월 400 만원 이상의 온라인 광고비를 지출하는 광고주를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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