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는 광고에서 실제로 클릭이 발생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광고 노출 순서를 결정하는 기준은 입찰가뿐만이 아닙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더 유용한 광고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에 게재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광고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광고가 게재될 때 예상되는 광고 클릭 빈도를 나타냅니다. Google에서는 결정을 내릴 때 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며 사용자 클릭률(CTR)은 사용자가 어떤 광고에 반응을 보이는지 파악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사용자는 클릭을 통해 광고에 대한 호감을 나타내므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보여주는 반응을 통해 검색어별로 가장 적합한 광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광고 방문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관련성이 높은 방문 페이지는 더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방문 페이지의 품질을 높이려면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절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탐색하기 쉬워야 하는 건 물론이고 비즈니스의 성격, 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와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 개인정보의 활용 목적에 관해 투명성을 갖춰야 합니다.
광고 관련성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이 광고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나타내는 측정치로 유용한 광고만 노출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단순히 비용을 쏟아부어 관련성 없는 검색에까지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품질평가점수는 광고, 키워드, 방문 페이지의 품질을 추정하는 수치입니다. 광고의 품질이 높으면 비용이 감소하고 광고 게재순위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는 예상 클릭률,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로 구성됩니다.
현재 시점에서의 내 품질평가점수 및 구성요소 점수는 Google Ads 인터페이스에서 4개의 품질평가점수 상태 열(품질평가점수, 방문 페이지 만족도, 광고 관련성, 예상 클릭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권장사항 가이드인 품질평가점수를 이용한 최적화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품질평가점수가 높으면 비용은 감소하고 광고게재순위가 올라간다는 점, 합리적인데요. 국내 포탈도 이런 개념을 받아들여젔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상보고 알게된 것인데, 품질평가점수는 애드워즈에서 속성에서 품질평가점수를 선택하면 자신의 사이트의 점수를 10점 만점에 몇 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한지 4 개월이 넘었는데 저는 도착 URL이 잘 못 되어 있는지 이 동영상보며 알게 되었습니다. 도착 URL 을 잘 못 설정하는 것은, 마케팅 책에 흔히 하는 실수라고는 하는데, 해서는 안될 실수를 하였습니다. 교육은 이처럼 reminding해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광고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비용을 좀더 효율적으로 지불할 수 있는 방법을 이 동영상에서 찾아보세요. 이 동영상을 보니 품질평가점수가 세삼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비디오 광고 시작하기. 비디오 광고중에는 검색어 광고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검색이 늘어가는 현재, 모바일 검색광고는 필수이니까, 참조하세요.
14.7.3 현재는 조금 변경되어 [캠페인] 탭 옆에 [보고서] 탭이 없습니다. 대신에 [캠페인]탭으로 들어가셔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여 [측정기준] -> [보기]버튼을 누른 후 알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 [보고서 인쇄] 버튼을 눌러 보고서를 받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참고자료 : 1. 품질평가점수를 이용한 최적화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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