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에서 direct 유입 경로

참고자료 : 1. 다이렉트 유입의 증가는 좋은 현상일까, 나쁜 현상일까? 2. ([Google Analytics] 6.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캠페인 설정)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개요] -> [채널] 또는 [소스/매체]등을 하면 Organic Search, Direct, Referral, Social, Other 와 같은 채널 또는 소스/매체가 표시됩니다. 이중에 유입 경로가 Direct이면 당연히 직접 URL 을 입력하여 들어왔거나 즐겨찾기를 하여 들어왔으려니 하고 넘어갔었는데, 오늘 재미있는 […]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맟춤설정(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경로)로 유입되었는지 알아보기, not provided의 해결 대안)

참고자료 : 1.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자세하고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에서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필터”를 사용하시면 어떤 기기(PC, 모바일 등)에서 어떤 검색어로  검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검색어로 자신의 사이트/페이지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웹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타고 넘어온 referral(참조 링크, 이메일 링크 등) 의 상세 URL 을 […]

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 dashboard

워드프레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구, Google Analytics by Yoast) 플러그인]

  Google Analytics 의 필요성과 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 를 사용하기 위한 전제조건(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여 추적 ID를 부여받고, 추적 ID가 포함된 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왜 필요한지와 어떻게 추적코드를 넣는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저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