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내부대책중 tag : 메타태그와 제목태그를 확인하여 HTML 개선하는 방법

제목태그와 메타태그 웹표준에서 채택하고 있는 타이틀태그(title tag), 디스크립션 태그(Description Tag), 키워드 태그(Keyword Tag), h태그(h tag), 앵커텍스트 태그(anchor text tag), 알트 태그(alt tag) 등을 잘 알고 이에따라 자신의 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고 있다는 것은 기본에 충실한, 검색엔진최적화에 적합한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제목(Page Title) Tag (<title>) – <title> Tag는 HTML 페이지의 <head> 안에 들어가는 페이지의 제목을 […]

검색엔진최적화(SEO) 내부대책 : tag 중 h1 ~ h6 태그(제목태그)

웹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 웹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서의 시맨틱 한 구조를 유지하여 의미를 살린 문서작성이 가능함. – 사람과 기계가 이해하기 쉬움. – 문서의 코드가 깔끔함(문서 용량이 줄어들어 전송속도가 빠름). – 문서의 구조(HTML)와 표현(CSS)를 분리하여 구현 가능함. – 확장 및 재사용이 쉽고, 자유롭게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음. – 어떤 브라우저나 […]

실전SEO(검색엔진최적화) : SEO 내부대책

실전SEO(검색엔진최적화) : SEO 내부대책 All reights reserved by acebook.com/iamseyongpark 글. 박세용 현 주식회사 어센트네트웍스 대표 전 넥슨 재팬 기획부 SK 커뮤니케이션스 사업기획팀, 라이코스코리아 전략기획팀, 제일기획 국제광고팀 근무 뉴욕주립대학 MBA facebook.com/iamseyongpark 아래의 글은 상기 저자분이  http://www.worldweb.co.kr/articles/articles_view.html?idno=16584 에 기고한 글중 내부링크 구조 개선에 관한 내용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7.8.17 현재 http://www.worldweb.co.kr/articles/articles_view.html?idno=16584 는 삭제되었습니다. 초록색 부분은 제가 작성한 부분입니다. ) 상기 저자분은 일본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1. 검색결과에서 순위 확인을 위한 tool(도구) : 영어권 순위확인 tool로 소개합니다. 한국어 tool로는 적당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1. 검색결과에서 순위 확인을 위한 tool(도구) 1-1. 프로랭커트랙커(https://proranktracker.com/ ) 프로랭커트랙커(https://proranktracker.com/ )의 https://proranktracker.com/members/cart.php?a=view  로 접속하세요 Promotional Code : ********[Validated code] 에는 무언가 승인된 code를 넣어야 될 것 같은데, 그냥 [Checkout]을 눌러줍니다. 그후, e-mail을 넣어주면 아래와 같은 e-mail이 들어오는데 코드를 확인하고   코드 넣어준후 [verify]   각종 자료 넣어주시고 PapPal Credit Card 는 유료인 경우만 해당하므로 아무거나 선택하시고 서비스조건(Terms of Service) 동의하시고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8. 도메인 관련 정보 파악을 위한 tool(도구) / 9. 서제스트 키워드 파악을 위한 tool(도구)

아래의 글은 SEO 셀프 SEO를 위한 툴과 케이스 스터디 (5회차) 을 부분 인용하고 확장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8. 도메인 관련 정보 파악을 위한 tool(도구) 도메인 관련 정보는 포털에서 도메인으로 검색하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저는 후이즈( http://whois.co.kr/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후이즈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정보보기(빨간색 화살표)를 하면 파란색 네모칸과 같이 쉽게 도메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6.Robots.txt를 위한 tool(도구)/#7.Sitemap.xml을 위한 tool(도구)

6. Robots.txt를 위한 tool(도구) : SEO 챝(SEOCHAT, http://tools.seochat.com/tools/online-robots-txt-generator) SEO 시책들을 나눠볼 때, 검색엔진 크롤러에 대한 최적화와 인덱스(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데이타 베이스에 등록하는 것)에 대한 최적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Robots.txt에 대한 최적화나 Sitemapl.xml에 대한 최적화 작업들은 크롤러에 대한 최적화입니다.  Robots.txt는 크롤러에게 읽어가야 할 페이지와 읽어 가서 인덱스하지 말아야할 페이지를 나눠 지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5.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경쟁 사이트의 외부요소를 파악하기 위한 툴 #머제스틱 SEO #검색엔진최적화

머제스틱 SEO(www.majesticseo.com) :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경쟁 사이트의 외부요소를 파악하기 위한 tool(도구)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경쟁 사이트의 외부요소를 파악하기 위한 툴은 4번에서 소개한 피링크 분석 툴을 경쟁 분석에 활용하는 것이다. 즉, 각 키워드에서 경쟁 관계에 있는 상위 게재 웹사이트 URL 간 피링크가 어느 정도 차이를 보이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개편으로 log-in후 https://www.majesticseo.com/reports/compare-domain-backlink-history로 들어가시면 볼수 있습니다.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4. 사이트 외부 (피)링크/앵커텍스트 현황 및 변동 추이을 확인하기 위한 툴(머제스틱 SEO)

머제스틱 SEO(www.majesticseo.com) : 사이트 외부 (피)링크/앵커텍스트 현황 및 변동 추이를 확인하기 위한 tool(도구)   SEO 외부대책의 핵심은 피링크 상황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외부 (피)링크 개수만이 아니라, 피링크에 적용된 앵커텍스트의 종류와 피링크가 늘어나는 속도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툴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 사용하는 툴이 바로 머제스틱 SEO(www.majesticseo.com)입니다. 이 툴을 이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거의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습니다. […]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3. 한 번에 다수의 경쟁 사이트 내부요소를 파악하기 위한 툴

인터넷 마케팅 닌자( http://www.internetmarketingninjas.com ) 경쟁 사이트들의 내부요소 현황을 파악하는 것은 해당 키워드로 검색한 후, 상위에 게재된 웹사이트들의 URL를 가지고 Self 검색엔진최적화 도구 #2. 웹페이지의 SEO 내부요소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툴에서 소개한 툴을 반복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런 비교에 특화한 툴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툴로는 인터넷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