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과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필요성과 계정 생성(추적코드 생성))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여 추적 ID를 부여받고, 추적 ID가 포함된 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왜 필요한지와 어떻게 추적코드를 넣는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저의 다른 게시글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추적 코드 넣기 포함 를 참조하여 주세요. 또는 아래의 동영상중 “1. […]

최적화 도구(google optimize)(1. 세팅하기, 2. 최적화 도구 360(google optimize 360)와 비교)

Google 최적화 무료 버전에서는 컨테이너당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실험의 개수는 3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실험을 동시에 운영하려면 최적화 도구 36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컨테이너는 웹사이트 실험을 위한 모든 구성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Optimize 고객센터에서는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컨테이너 이름 입력란에 입력하고 일반적으로 테스트할 애널리틱스 속성당 하나의 컨테이너만 설정해야 합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메인1개당 컨테이너 1개만 되고 […]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A/B Test(spr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는 마케팅 변수들간의 비교분석으로 더 높은 반응률을 보이는 변수들을 분석해 내는 실험 방법입니다.   보통은 기존의 버전(A)과 새로운 버전(B)를 가지고 랜덤하게 방문하는 사용자 별로 다른 버전을 보여준 후, 의도하는 결과가 높게 나오는 쪽이 어느 쪽인지를 검증해나갑니다. A/B Test(sprit test, […]

[강추]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split test(A/B test))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실험도구를 이용한 웹페이지 요소에 대한 split test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해야할 변수들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해야할 변수들에 관해서는 아래의 저의 다른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의미, 가치, […]

구글애널리틱스에서 direct 유입 경로

참고자료 : 1. 다이렉트 유입의 증가는 좋은 현상일까, 나쁜 현상일까? 2. ([Google Analytics] 6.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캠페인 설정)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획득]->[개요] -> [채널] 또는 [소스/매체]등을 하면 Organic Search, Direct, Referral, Social, Other 와 같은 채널 또는 소스/매체가 표시됩니다. 이중에 유입 경로가 Direct이면 당연히 직접 URL 을 입력하여 들어왔거나 즐겨찾기를 하여 들어왔으려니 하고 넘어갔었는데, 오늘 재미있는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획득]->[전체트래픽]->[키워드]보기에서 “not provided” 로 표시되는 문제 해결방법

1. not provided 의 원인 [획득]->[전체트래픽]->[소스/매체]에서 기본 측정기준을 [키워드]로 변경하고 두번째 측정기준을 [소스/매체]로 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소스/매체에서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유입 키워드들의 유입 소스(원천)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 바로가기(전에는 ‘바로가기’였는데 17.6.27 현재는 ‘지정된 보고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로 자주 이용하는 보고서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하고 고객에게 청구하려고 이 바로가기를 보다가 […]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맟춤설정(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경로)로 유입되었는지 알아보기, not provided의 해결 대안)

참고자료 : 1. GOOGLE ANALYTICS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 자세하고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에서 “유입경로 자세히 보기 필터”를 사용하시면 어떤 기기(PC, 모바일 등)에서 어떤 검색어로  검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검색어로 자신의 사이트/페이지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웹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타고 넘어온 referral(참조 링크, 이메일 링크 등) 의 상세 URL 을 […]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https://www.google.com/adsense/   계정을 연결하면 승인된 애널리틱스 및 애드센스 사용자가 두 제품(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모두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최적화] -> [추천]에서 [계정 연결] 을 해주셔도 되고 [설정] -> [액세스및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으로 찾아가셔서 계정을 연결하셔도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시면 아래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 속성 중 [애드센스 […]

유튜브 채널로 수익내기(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 연결하기)

이 사이트(www.seenbuy.kr) 의 유튜브 채널인See&Buy 유튜브를 통한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https://www.youtube.com/channel/UCLt1kB-w9RJ9ErMbOMrOTCA ) 채널이  2017.6.20 기준으로 구독자 1,026명,  조회수 192,789회 을 넘어서 이제는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유튜브 채널에 광고를 올리고자, 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는 것을 정리 및 실제 연결하여 광고가 되도록 광고설정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이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 연결하기 유튜브 채널과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기는 기본 […]

워드프레스 알림판(dashboard)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보기[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 플러그인, 2. Google Analytics by MonsterInsights(구, Google Analytics by Yoast) 플러그인]

  1.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ordPress(GADWP)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매번 애널리틱스에 방문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표준 위젯처럼 모든 사용자에게 일련의 분석 보고서를 표시하는 공개 위젯을 제공하여 워드프레스 알림판에 들어가지 않고도 구글애널리틱스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외모] -> [위젯]에서  Google Analytics Dashboard 위젯을 마우스로 사이드바(sidebar), 푸터 좌측, 푸터 중앙, 푸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