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구 우수 상품! 한 눈에 알 수 있다

지역특구 우수 상품! 한 눈에 알 수 있다

  • 중소기업청, 우수 지역특구 시상식 및 특구마크 선포식 거행

지역특화발전특구(이하 “지역특구”)의 100대 우수품목에 해당하는 상품은 앞으로 통일된 ‘지역특구 마크’를 사용하여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10월 20(목)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전국 지역특구 관계자 연찬회에서 10개 우수특구 시상과 함께 ‘지역특구 마크’ 선포식을 가진다.

지역특구 마크는 중기청이 선정하는 지역특구 100대 품목에 해당되는 상품(해당 시군구에서 확인서 발급)을 생산하는 기업 또는 특구운영 지자체가 업무(또는 제품)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 마크는 특구제품 수출시 자체브랜드와 병기하여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창안되었으며, 특구 운영 지자체가 업무홍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국내외 소비자들은 이 마크를 보고 대한민국 정부가 지역의 특화발전을 위해 지정한 특구지역에서 생산한 특화상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어 특구제품 수출마케팅에 적극 활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금년도 우수특구로 선정된 10개 시·군·구가 정부포상을 받으며, 특구담당 공무원 13명이 공로표창을 받는다.

정부포상은 최우수특구에 고흥웰빙유자석류특구가 선정되어 대통령표창과 상금 1억 5천만 원을 받으며, 우수특구에는 함양지리산산양삼산업특구와 울산장생포고래문화특구가 선정되어 국무총리표창과 함께 각각 상금 1억 원씩을 받는다.

중소기업청은 매년 전년도 지역특구의 운영성과를 3단계로 평가(현장평가→전문가평가→특구위원 최종평가)하며 평가대상특구(163개, 전체178개)의 10% 범위 내에서 우수특구를 선정하여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6년도 우수특구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붙임 참조)

한편, 우수특구 운영 공로자 13명은 산업부장관 표창(최우수상 및 우수상 특구 운영 공로자)과 중소기업청장 표창(장려상 특구 운영 공로자 7명 및 기타 유공자 3명)을 받는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지역특구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특화 상품들의 수출확대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지역특구를 지역 일자리 창출의 중추 역할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이 되도록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지역특구 우수 상품! 한 눈에 알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