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시승 라세티 프리미어 1.6CDX 600만원 2009년 91,700km(국민차매매단지/KB차차차:중고차시세/취등록세/할부/리스 등 친절 상담해 드립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2009년식 
 
휀다본넷 라지에이터서포트 교환 
 
9만키로  1인신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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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 3세대 가솔린 엔진 탑재 `라세티프리미어 ID

GM대우가 기존 라세티프리미어에 출력을 1800cc로 높인 모델을 출시하고 국내 준중형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 `뉴SM3’와 함께 준중형차 부문에서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라세티프리미어ID(Identity)는 신형 1800cc 에코텍(ECOTEC) 3세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기존 모델에 비해 출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엔진에는 `가변흡기 매니폴드(VIM Variable Intake Manifold)’가 적용돼 엔진의 부하와 회전수에 따라 엔진의 공기흡입 경로를 적절하게 변경,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중고속 구간에서의 차량 가속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 최대 토크 17.8kg.m(3800rpm) 및 최대 출력 142마력(6200rpm)를 구현했다.(기존 1600cc 모델 114마력, 15.5kg.m) 또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출력 뿐 아니라 분화된 변속기능으로 연비(13.3㎞/l)도 향상됐다.(기존 13㎞/l)

엔진의 출력 및 수명을 높이기 위해 윤활유를 직접 피스톤에 공급함으로써 피스톤 내부의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조절, 최적의 연소 조건을 유지한다. 타이밍 벨트 설계를 최적화해 10년 또는 16만㎞ 주행 시까지 벨트 교환이 필요 없어 내구성은 물론,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엔진동력에 의존, 운영되던 유압식 스티어링 방식 대신 전자식 차속 감응 스티어링(R-EPS Rack Electric Power Steering)을 채택해 엔진 과부하 및 스티어링 휠 떨림을 줄였다.

한편, GM대우는 라세티 프리미어 ID 출시에 맞춰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1.6 가솔린 모델과 2.0 디젤 모델도 새롭게 선보인다. 2010년형 모델에는 블루투스 기능과 MP3 음악 재생 및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하는 USB 포트 등이 추가됐다.

GM대우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GM대우 준중형차 경쟁력을 더 강화시킬 것”이라며 “기존 라세티 프리미어 1.6 가솔린과 2.0 디젤 모델에 이어 1.8 가솔린 모델을 갖춤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ID 모델의 가격은 일반형 1611만원부터 고급형 1854만원. 2010년형 1.6 가솔린 모델은 1348만원부터 1814만원. 2.0 디젤은 1867만원부터 2110만원.

이형근기자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92302010832718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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