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광주·전남지역 현장행보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광주·전남지역 현장행보

  • 11.4(금)~5(토), 수출기업 및 전통시장 방문·간담회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11월 4일(금)부터 5일(토)까지 광주와 전남 지역을 방문, 수출기업 및 전통시장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중견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주영섭 청장은 11월 4일(금)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오이솔루션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지역 수출기업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오이솔루션은 2003년 8월 미국의 루슨트테크놀로지 벨연구소 출신 연구원들과 삼성전자 무선통신사업부 출신의 광 트랜시버* 양산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회사로,

* 광 트랜시버 : 광케이블의 광학신호를 전기신호로 바꿔주는 장치로 각종 통신 서비스가 가능

광통신망의 핵심 장비인 트랜시버를 세계 최초로 개발,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의 세계 200대 유망기업으로 선정(‘15.7월)된 바 있는 월드클래스 300 기업이다.

주영섭 청장은 ㈜오이솔루션 추안구 대표이사의 안내로 광 트랜시버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첨단기술과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수출기업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해외마케팅 전문인력 지원, 고급 연구인력 채용 지원, 원산지증명서 발급 사전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활발하게 건의하였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과제는 즉시 개선하고, 향후 정책입안이 필요한 과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라고 밝히며,

“영(英) 브렉시트, 한진해운 사태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광주·전남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은 전년 동기(86억 달러) 대비 0.9%(87억 달러)가 증가했다며, 수출에 매진한 기업들을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도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이 수출 증대에 더욱 노력 해 주실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청년상인들이 전통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1913송정역시장에 들러 청년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11월 5일(토)에도 창업현장 애로해소와 창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해 ‘창업기업 조찬간담회’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는 한편,

글로벌강소기업인 ‘㈜)성일이노텍’ 방문, 가을여행주간 행사로 추진하는 ‘숨은 전통시장 찾기’의 현장 점검 및 개선사항 논의를 위해 광주 대인시장과 전남 광양오일시장을 찾는 등 현장행보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광주·전남지역 현장행보

중소기업청 보도 자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