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쇼핑몰에 동영상(비디오)가 꼭 필요한 이유, 동영상(비디오) 쇼핑몰의 예

** 아래의 내용은 브라이트코브의 블로그 게시물중 E-commerce 시리즈 1: 쇼핑에 날개를 달아주는 ‘비디오’ 와 인포그래픽: Video Moves Business에 게재된 내용으로 내용이 너무 좋아 일부를 옮겨왔습니다. **
마케터들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수요를 창출하고 그 수요를 구매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요를 창출하고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킨다는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메일 캠페인, 소셜미디어, 랜딩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시대에서 가장 효율적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강력한 전략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비디오를 활용하는 것은 CPL (Cost per Lead, 고객 발굴 비용)은 물론이고 수요와 구매전환율에 있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현명한 접근입니다.

비디오는 제품들에 대해 고객들이 쉽게 인지 할 수 있게 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런 점들이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 구매에 있어 확신을 심어주어 구매까지 이르게 합니다. 마케터들에게 비디오가 가진 다양한 장점들을 좀 더 분명히 보여주기 위해 Aberdeen의 최신 비디오 마케팅 ROI 리포트를 바탕으로 “Video Moves Business” 라는 멋진 인포그래픽을 제작하였습니다. 아래에서 비디오 마케팅 ROI 효과를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확인하세요!

 

Infographic: Video Moves Business

쇼핑몰에 비디오가 꼭 필요한 이유

비디오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특히 최근들어서는 모바일을 통한 비디오 시청이 눈에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증하듯 미국 밀레니얼 세대 10명 중 9명이 모바일을 통해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을 뿐 아니라, 2019년 까지 모바일 트래픽의 66%를 비디오가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1.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다른 형태의 콘텐츠보다 더 빠르게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사진이 천 개의 단어를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면 1분 가량의 비디오는 180만 단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디오는 짧은 시간 내 많은 정보를 시각과 청각 모두를 활용해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관심을 효율적으로 집중시키고 더 많은 비디오를 소비하게 만듭니다. 온라인 몰에서 인터넷 사용자들의 체류시간을 분석해보면 비디오가 없는 사이트보다 비디오가 있는 사이트에서 88% 더 오랜 시간을 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재미있는 비디오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 최종 목적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관심을 구매로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디오는 쉽게 제품을 인지할 수 있게할 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 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구매에 있어 확신을 심어줍니다. 비디오를 시청한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64% 더 높습니다. 실제 브라이트코브 솔루션을 활용해 비디오 중심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JOYUS의 경우 비디오를 시청한 소비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5배나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였습니다.
3. 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있어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빼놓을 수 없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쇼핑몰을 검색엔진 상단에 노출될 수 있게 만들어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디오는 연관된 검색어 및 제목, 메타 데이터 등을 활용해 웹사이트의 검색결과 노출도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더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킵니다. 이처럼 비디오는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쇼핑몰보다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나올 확률이 53배나 높습니다. 그리고 비디오 콘텐츠를 포함하는 페이지의 경우, 매월 텍스트 페이지보다 2-3배 더 많은 방문을 기록할 뿐 아니라, 검색엔진으로 부터의 유입 또한 1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영상(비디오) 쇼핑몰의 예

비디오 중심의 쇼핑몰 ‘Joyus’(www.joyus.com)는 모든 제품에 동영상이 있습니다. 동영상(비디오)로 어떻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가능성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Joyus는 소비자에게 5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정보를 비디오로 전달하는 비디오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비디오를 부차적인 요소로 활용하고 있는 다른 쇼핑몰과는 달리 Joyus는 쇼핑몰 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제품의 특징과 상세 설명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Joyus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비디오를 시청한 사람들이 시청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5.15배 더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4.9배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https://blog.brightcove.com/ko/2016/01/e-commerce-%EC%8B%9C%EB%A6%AC%EC%A6%88-1-%EC%87%BC%ED%95%91%EC%97%90-%EB%82%A0%EA%B0%9C%EB%A5%BC-%EB%8B%AC%EC%95%84%EC%A3%BC%EB%8A%94-%EB%B9%84%EB%94%94%EC%98%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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