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에서 세션(session)의 의미

1.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링크 클릭 지표인 ‘링크 클릭’과 ‘고유 링크 클릭’ 두 가지와 세션(session)을 비교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 링크 클릭 : 링크를 클릭한 횟수
– 고유 링크 클릭 : 링크를 클릭한 인원수

 

2. G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세션(session)

GA(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세션(session) 지표는 클릭 횟수가 아닌, ‘방문 횟수’를 카운트합니다. 세션(session)는 ‘방문’ 또는 ‘방문 세션’이라고도 하며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활동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세션은 마지막 행동(클릭, 페이지뷰 등의 상호작용)으로부터 30분간 유지되는 온라인상의 ‘방문행위’를 카운트하는 지표로 하나의 세션 안에서 클릭/페이지뷰/주문을
여러 차례 했더라도 각각의 행동은 모두 1회로 카운트하게 됩니다.

방문자가 웹브라우저를 닫은 시점이나 또는 웹사이트에서 아무런 행동없이 30분이가 경과되면 센션은 완료됩니다.  세션 타임아웃 값의 업계 평균은 통상적으로 30분이지만 구글 애널리틱스 고급 구현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3. 예

예) A라는 사람이 오전에 광고 클릭 3회 / 한 시간 뒤에 2회를 클릭
– 링크 클릭 : 5회
– 고유 링크 클릭 : 1회
– 세션 : 2회
이런 식으로 숫자가 (당연히)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1. 아이보스에서 가장많이받은GA질문과답변 TOP 5

답글 남기기